日 시세이도, 위성방송 광고 독점
日 시세이도, 위성방송 광고 독점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2001.03.08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요일 밤 11시대 5개 민방서 동시 방영



시세이도는 일본에서 구랍 초하루부터 방송개시된 BS(위성중계) 디지털방송으로 민영 방송국 5개사의 매주 토요일 밤 11시대 프로그램 모두를 1사 단독제공으로 독점하는 대담한 방송광고 작전에 나섰다.



시세이도는 새로운 21세기를 맞아 BS디지털방송매체를 기업의 커뮤니케이션활동과 홍보를 위해 아주 중요한 매체라고 보고 시세이도 그룹의 가치창조력과 전달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BS디지털방송은 고화질·고음질의 영상방송과 함께 데이터 방송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등 새로운 첨단기능을 갖췄다. 또 방송 프로그램 내용과 CM편성방식이 지상파 TV방송과는 다른 특징을 지녔다.



그것은 ▲ 느긋하게 시청할 수 있는 고품질의 프로그램 편성 ▲ 방송 프로그램 중의 노출은 CM이 중심이며 30초내지 1백80초간의 긴 광고방송이 가능한 것 등이다.



시세이도는 현재 ‘21세기 글로벌 No 1’이라는 경영비전 아래 글로벌 멀티브랜드 전략을 추진중이다. 이 전략은 시세이도 그룹이 매력있는 브랜드의 집합체로서 21세기에 성장을 계속할 것을 목표로 삼은 것이다.



BS방송수상기가 보급됐을 때 BS민방5국에 모두 제공하면 전 일본의 20% 이상의 가정이 매주 시세이도의 CM을 시청하게 될 것으로 상정한 것이다(현재 토요일밤 11시대의 지상파 TV 시청률은 방송사 합계로 50∼60% 수준이다).



시세이도는 이 시간대의 BS디지털방송프로가 모두 1개사 단독제공임을 강조하기 위해 5국 프로그램 공통의 오프닝영상 ‘SHISEIDO 5 DOORS’를 토요일 밤 11시부터 동시 방송한 뒤 해당 각국방송프로를 방영토록 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토크쇼, 문화, 음악, 자연다큐멘터리, 뷰티 & 코스메틱정보 등 다양한 채널로 부터 각자의 타깃을 향해 마련된 내용들이다.



특히 미용화장품 프로인 뷰티&코스메틱정보 프로는 BS디지털방송의 하이비전 영상의 특징을 살려 메이크업실기 등 상세한 화장테크닉을 아름다운 영상으로 표현해 호평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