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평양 라네즈 메이크업 라인 어드밴스 런칭전략
태평양 라네즈 메이크업 라인 어드밴스 런칭전략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2000.02.17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veryday New Face’

제5세대 라네즈 선언 … 신개념 메이크업 부각



아름다움에 대한 여성의 욕구를 실현한다는 취지로 지난 94년 출시된 라네즈는 고객의 선택과 개성표현을 위한 높은 품질의 제품, 그리고 다양한 상품구성으로 유행 창조를 선도해 왔다. 단일 브랜드로 96년 이후 4년 연속 1천억원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라네즈는 새 천년을 맞아 ‘Everyday New Face’란 브랜드 슬로건으로 메이크업 제품의 전면적인 어드밴스를 단행했다. 총 12품종 44품목으로 구성된 이번 제품라인은 늘 새로운 얼굴과 새로운 마음,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이 도전하고 노력하는 현대여성과 함께함을 추구, ‘새로운 나’를 위한 5세대 라네즈를 표방하고 있다. 또한 고객 한사람 한사람을 위한 다양한 컬러와 텍스처의 제품을 갖추고 각각의 개성에 맞게 아름다움을 표현할 수 있도록 했다.





제품컨셉



이번에 어드밴스된 라네즈 메이크업은 자연과 테크놀로지의 조화로운 만남, 모던함과 편안함을 동시에 추구하는 새로운 트렌드의 유행 등 소위 네오 내추럴리즘으로 불리는 이러한 트렌드를 바탕으로 하고 있다.

메이크업의 경우 블루나 그린 등 자연색상과 내추럴한 표현이 강세를 보이면서 질감의 표현 또한 매우 다양하게 나타나 자신에게 맞는 피부색을 표현함으로써 더욱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경향이 강하다는 패턴분석에 기인한다.

우선 서로 다른 피부타입과 피부색을 가지고 있는 여성 개개인의 아름다움을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준비해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게 했으며 태평양 기술연구소의 앞선 기술로 화장한 느낌이 들지 않을 정도의 가벼운 사용감을 실현했다. 또 현실적으로 모든 상품을 피부 테스트에 의해 구입할 수 없다는 점에 착안, ‘매칭 시스템`을 개발해 쉽게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제품특징·패턴



라네즈 메이크업은 피부타입과 피부색상에 따라 제품을 세분화해 다양한 컬러와 질감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도록 했으며 국내에서 가장 많은 제품을 구비, 고객 개개인의 다양한 스타일과 아름다움에 대한 니즈를 해결하고 있다.

메이크업베이스부터 립스틱까지 전제품의 피부과 테스트를, 아이섀도, 아이라이너 등은 안과 테스트를 거쳐 제품의 우수성과 안정성을 인정받은 라네즈 메이크업은 ‘매칭 시스템`을 적용해 고객이 쉽게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이는 패키지에 제품의 특징을 비교할 수 있는 도표나 텍스처의 특징을 표기한 것으로 피부타입의 경우 ★표시가 높은 곳의 타입이 사용하기에 적합하다는 의미이며 사용감촉의 경우는 각 항목에 대한 감촉의 높낮이를 의미한다.

라네즈 포인트 메이크업은 색상에 따른 다양한 특성을 살려 제품에 적용하는 ‘컬러&텍스처 매칭 시스템`으로 개발, 색상과 질감의 조화를 꾀하고 있다. 컬러의 특성에 맞게 3가지 다양한 질감을 적용한 ‘라네즈 베리웰 립디자인`, 취향에 맞게 골라 쓰는 ‘원 컬러 아이섀도`, 색상에 따라 차별화된 생산방식을 적용한 ‘라네즈 콜렉션 아이즈` 등이 그것이다.

새롭게 단장된 라네즈가 선보이는 봄 메이크업 ‘퍼스트 룩`의 특징은 입술과 눈의 투컬러가 최상의 색상조화로 연출되는 심플 메이크업 테크닉이다. 립스틱 3색상과 3가지 아이섀도 각각의 특정 색상에 상관없이 매치가 가능하며 눈 화장은 화이트 터치 후 원컬러로 색감을 주고 화이트의 센스가 멀티컬러의 감각을 돋보이게 하는 것이 특징이다.

얼굴의 자연스러움을 그대로 드러내 선명하며 화이트 터치의 마무리로 한결 돋보이는 ‘레드`, 얼굴의 투명함과 자연스러움이 살아있는 ‘그레이프`, 그리고 프레시한 메이크업으로 조금은 강한 혈색과 투명함을 표방한 ‘오렌지필` 등이 주요 패턴을 이룬다.





마케팅·영업 전략



라네즈는 대표적인 롱셀러 브랜드로 ‘고객 밀착형 마케팅`을 통해 20대 여성들과 함께 호흡하고 성장하는 브랜드로 고객에게 한발더 다가서고 있다.

신제품 출시에 앞서 전국에 걸친 샘플링 행사를 실시했으며 대 고객 판촉활동을 꾸준히 전개해 왔다. 또한 지난달 24일 뉴밀레니엄 첫 메이크업 캠페인 색상을 선보여 유행컬러를 제안하고 각종 매체에 적극적인 홍보전략을 전개하고 있다. 동시에 화장품 전문점 점두에서 데몬스트레이션 행사를 실시해 고객과 함께하는 마케팅을 구사해 왔으며 특히 고객패널을 선정, 이벤트 행사와 상품개발에도 참여하게 하는 등 꾸준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최근들어 빅브랜드에 대한 충성도가 더욱 높아짐에 따라 라네즈는 지속적인 광고노출을 통해 브랜드 퀄리티를 향상시켜 왔으며 이어 ‘고객의 숨은 자신감`을 발굴할 수 있는 방향으로 이미지 광고를 연계시켰다. 또한 이번에 어드밴스된 라네즈는 태평양 기술연구원의 오랜 기술력을 바탕으로 피부개선 효과가 뛰어난 신성분과 신기술을 적용해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킴으로써 고객만족을 극대화하고 제품의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마케팅 집중화, 판매선 다변화 등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계절별 메이크업 캠페인을 전개해 한국 여성의 유행을 선도하고 있다.





디자인·로고



라네즈의 로고타입은 도시적이고 모던한 아름다움을 추구한다. 화려하고 장식적인 서체보다는 베이직하고 견고한 서체를 통해 세련되고 깔끔한 이미지를 보여줘 변함없는 라네즈의 퀄리트와 좋은 이미지를 전달하고 있다.

프랑스 디자이너인 ‘알랑 드 모흐`가 제작한 케이스는 직사각을 살려 힘이 있으면서도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했던 기존 용기에 비해 곡선미가 살아있어 인간적이고 편안한 느낌을 주도록 했다.용기 가운데서부터 밝아지는 패키지 디자인의 느낌은 새로운 시대를 향한 희망을 빛을 의미하며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라네즈의 얼굴을 표방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