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엽 흩날리는 가을·초겨울
낙엽 흩날리는 가을·초겨울
  • 장업신문
  • 승인 2000.11.16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위기 있는 컬러 메이크업



외출 시 가벼운 외투 하나는 필수인 싸늘한 가을의 막바지와 겨울의 초입. 마음이 차분하게 가라앉고 떨어지는 낙엽만으로도 시 한 수가 술술 흘러 나올 것 같은 이맘 때, 여성이라면 누구나 자신을 분위기 있는 매혹적인 여성으로 연출하고 싶은 마음이 간절할 것이다.



낙엽 색과 매치되는 다양한 컬러들, 브라운, 카키, 퍼플, 와인, 레드 등이 올 가을과 겨울 트렌드 색상이다. 어떻게 자신을 연출해야 획일적인 패턴 화장이 되지않으면서도 계절의 이미지와 유행에 뒤쳐지지 않는 분위기 있는 여성이 될까.



이를 가장 효과적으로 제시할 수 있는 것이 컬러인데 그러한 컬러는 어떤 것들인지 먼저 알아두고 또한 그 컬러에 맞는 분위기 메이크업을 연출해 보자.



지금은 내추럴한 브라운 컬러와 고전적인 화려함이 넘치는 와인, 퍼플 계열의 컬러가 아름다운 시기이다.



●내추럴 치크 컬러

먼저 베이스의 색감 형성이 가장 확연한 볼터치 화장! 볼터치 화장은 피부 혈색을 부여해 주고 여성미를 강조한다. 성숙하고 아름다워 보이는 피부를 원하는 여성이라면 치크 컬러는 기본. 치크 컬러 제품은 컬러 선택이 중요하다.



보통 치크 컬러는 모든 색상에 맞는 산호색, 연한 베이지나 브라운, 오렌지 색상의 성숙한 이미지를 부여해 주는 컬러와 애띤 이미지를 주는 핑크 계열의 컬러의 두 가지로 나뉜다. 그러면, 이 막바지 가을과 초겨울에 어울리는 치크 컬러는 어떤 계열의 색상일까?



베이지, 브라운 계열이 가을 이미지에 잘 어울린다. 하이 비전 파우더를 사용해 색상이 투명하므로 피부 톤이 한 단계 밝아지고 화려해 지는 가을 베이스 메이크업에 더욱 적격이다(추천제품 엔시아 칼라 피트 치크 칼라).



●그윽한 눈매 연출의 아이 컬러

먼저 눈썹은 헤어 컬러에 맞춰 자연스럽게 표현하면 된다. 헤어 컬러가 짙은 검은색이라도 브라운을 약간 섞어 그리면 좀 더 가을에 맞는 분위기 있는 메이크업이 될 것이다.



아이섀도는 봄이나 여름 보다는 채도나 명도 면에서 한 단계 다운된 색상을 사용한다. 올 가을과 겨울에는 유행 색상인 퍼플이나 와인 색상으로 화려한 눈매 연출을 하거나 또는 브라운, 카키 계열의 색상으로 내추럴한 아이 메이크업을 시도해 보도록 하자.



유로 핑크, 쉬크 퍼플, 럭셔리 와인 등 퍼플 계열과 아이비 카키는 우아한 아이 메이크업 연출이 가능하다. (추천제품 엔시아 퓨어 칼라 아이샤도우 44호)



●전체 이미지를 좌우하는 입술 색상

마지막으로 보통 아이섀도의 색상이나 그 연출법에 맞춰 선택되는 립스틱 색상. 그 어떤 포인트 컬러보다도 자신의 토털 메이크업 이미지를 가장 효과적으로 나타내는 것이 립스틱 색상이다. 어떤 컬러가 더욱 럭셔리한 입술로 연출해 줄 수 있을까? 우선 립스틱도 아이섀도와 마찬가지로 퍼플 또는 와인, 그리고 브라운, 레드 계열의 색상을 고려해 본다.



내추럴한 브라운 컬러로 연출한다면 보다 더 지적이고 우아한 여성으로 연출된다. 연한 브라운 계열의 립스틱으로 요즘의 트렌드에 맞게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맘껏 연출할 수 있게 해준다 (추천제품 엔시아 퓨어 칼라 립스틱 35호 텐더 베이지).



아이 메이크업이 강조되었을 때는 입술을 약하게 해주고 반대로 아이 메이크업이 내추럴 할 경우에는 입술이 강조되어야 자연스럽다. (추천제품 엔시아 퓨어 칼라 립스틱 38호 쵸코 브라운)



와인 색의 립스틱으로 아이 메이크업에서 나타나는 고전미를 분위기 있는

와인의 화려함으로 더욱 빛내 줄 것이다. (추천제품 엔시아 퓨어 칼라 립스틱550호 노블 와인)



●싸늘한 계절, 불꽃으로 타는 유행색 레드!

싸늘한 계절, 뜨거운 레드 색상. 만약 자신의 의상을 그레이가 많이 감도는 컬러로 선택했다면 레드 계열의 립스틱은 다운된 의상 분위기에서 어느 정도의 강렬함과 빛을 전하면서 깔끔하고 섹시한 분위기의 칼라를 제시할 것이다(추천제품 엔시아 50호 리얼 레드·58호 레드 매직).



계절마다 찾아오는 유행 경향만을 추구할 것이 아니라 유행을 알고 그 유행에 맞는 자신만의 독특한 메이크업 스타일을 갖는 것이 메이크업에서의 진정한 프로가 될 수 있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