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깨끗한 ‘투명미인’ 만들기
맑고 깨끗한 ‘투명미인’ 만들기
  • 장업신문
  • 승인 2001.06.14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대 전후의 여성들이 추구하는 니즈가 투명 메이크업으로 포커스가 맞춰지면서 투명 메이크업을 더욱 효과적으로 표현하기 위한 ‘맑고 깨끗한 피부 표현’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에 에뛰드는 기초 화장품과
기초 화장품



20대 전후의 피부는 얼굴을 깨끗하게 하고 수분을 공급하는 것만으로도 젊은피부의 싱그러움을 충분히 유지할 수 있다. 유분없이 산뜻한 질감의 사용감을 만들어 주기 위해서는 워터 베이스와 오일프리로 처방된 제품을 사용하는 게 좋다.



·클렌징 폼으로 뽀드득 미인 만들기

메이크업의 잔여물이나 피부속 노폐물, 대기중의 먼지들을 완전히 제거하기 위해 이중 세안(클렌징 크림, 로션류+클렌징 폼)을 한다.

메이크업의 유성 더러움을 클렌징 크림류로 제거한 후 산뜻한 타입의 클렌징 폼, 에뛰드 워터폴 워시로 세안한다.



세안은 35℃ 정도의 미지근한 물로 한다. 물의 온도가 너무 높으면 피부의 피지를 과도하게 제거해 수분이 없어지고 거친 피부의 원인이 되기 때문이다.



클렌징 폼을 손바닥에 적당량 취해 충분히 거품을 낸 후 피지 분비가 많은 T존 부위(이마, 코, 턱)를 특히 세심하게 닦아준다.

헹구기를 충분히 해 트러블을 막고 마지막 헹굼시엔 찬물로 패팅하듯 씻어내는 동작을 취해 세안으로 늘어난 모공을 수축시켜 준다.



·스킨으로 피부결을 산뜻하게 정돈하기

세안 후에는 피지가 제거돼 다소 피부가 당기고 비눗기의 잔여물이 남아 있을 수 있으므로 긴장된 피부를 완화시키고 피부의 pH 밸런스를 유지시키기 위해 스킨 화장품을 바른다.



특히 20대 피부에는 상쾌한 감촉으로 피부결을 산뜻하게 정돈해주고 과잉 피지와 번들거림을 방지, 풍부한 미네랄이 청량감있게 피부에 그대로 전해지는 에뛰드 씨 인어 바틀을 발라준다.



·로션으로 피부 마무리하기

스킨을 바른 다음 단계로 자신의 피부타입에 맞춰 20대 피부가 원하는 사용감인 워터젤 타입의 수분 로션, 에뛰드 스킨 드링크 아쿠아 I(산뜻한 타입), II(촉촉한 타입)를 발라 피부가 물을 마시듯 흡수시켜준다.



베이스 화장품



투명화장은 위한 베이스 화장품으로 먼저 메이크업 베이스, 가루형 페이스 파우더), 압축형 프레스트 파우더 등이 사용된다.



에뛰드는 2단계 베이스 메이크업으로 ‘투명 미인’의 솔루션을 제시한다.



·메이크업 베이스로 피부색 보정하기

메이크업 베이스를 이마, 양볼, 코, 턱 등 5군데에 팥알크기(약 0.5g 정도)만큼 취해 넓은 면에서 부터 좁은 부분으로 펴발라준다.

표정 주름이 생기는 입가나 눈가 등은 얇고 꼼꼼하게 바르도록 하고 마무리단계에선 양손바닥으로 가볍게 만져봐 메이크업 베이스가 피부에 잘 스며들었는지 체크한다.



피부가 촉촉하면서 미끌거림이 없어야 제대로 발려진 상태. 손가락으로 만졌을시 미끌거림이 느껴지면 티슈를 얼굴에 대 유분감을 제거해주고 그 다음 단계로 가야 보송보송한 피부를 연출할 수 있게끔 된다.



메이크업 베이스의 제일 큰 역할이라 할 수 있는 피부색 보정을 위해 컬러 선택에 대해 알아보자.



베이지 - 깨끗한 피부를 더욱 투명하고 화사하게 표현

블루 - 노랗고 혈색없는 피부를 화사하고 생기있게 표현

그린 - 붉고 칙칙한 피부를 자연스럽고 차분하게 표현



·페이스 파우더로 보송보송한 피부 마무리하기

투명 메이크업이란 하얀 피부톤만을 연출하는 게 아니라 마치 본인의 피부결이 살아나 보이도록 투명하게 연출하는 것이 주 포인트이다. 메이크업 베이스로 피부가 맑고 깨끗하게 보정되었다면 굳이 파운데이션을 전체적으로 덧발라 피부결을 답답하고 두껍게 할 필요가 없다. 본인의 깨끗한 피부결이 살아나도록 메이크업 베이스 사용후 페이스 파우더를 발라 보송보송한 아기와 같은 피부를 표현하자.



화사하고 뽀얗게 투명한 피부 화장을 완성하고자 할 때는 루스 타입(가루형)의 페이스 파우더인 에뛰드 리얼 루스 파우더로 블루밍 효과가 살아나도록 바르고, 좀 더 휴대하기 간편하면서 커버력을 원할 때는 프레스트 타입(압축형)의 페이스 파우더 에뛰드 리얼 파우더를 사용한다.



김수미·(주)에뛰드 마케팅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