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얀 피부를 지켜라
하얀 피부를 지켜라
  • 장업신문
  • 승인 2000.04.06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 화이트닝 대책 1

철저한 세안과 클렌징



먼저 철저한 세안과 클렌징이 중요하다. 피부의 노폐물과 메이크업 잔여물을 완전히 제거해주지 않으면 주근깨와 기미가 피부 표면으로 올라와 거뭇거뭇한 피부가 될 수 있으므로 자신의 피부상태와 화장법 등을 고려한 클렌징 제품을 선택하고 클렌징 후 수성 세안제를 이용한 이중세안으로 청결한 피부로 만든다.



생활 화이트닝 대책 2

화이트닝 마사지



매일 조금씩 축적되는 노폐 각질은 신진대사를 방해한다. 스팀타월을 해주면 모공이 열리면서 수분공급이 되고 각질도 부드러워 진다. 유연화장수로 피부결을 정돈해준 다음 로션과 화이트닝 에센스를 이용해 경쾌한 마사지로 탄력과 피부의 생동감을 부여해준다. 피부결을 따라 피부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피부가 처지지 않도록 부드럽게 마사지한다.



생활 화이트닝 대책 3

기미.주근깨 예방하는 비타민 섭취



피부 손질도 중요하지만 비타민이 풍부한 야채와 과일을 많이 섭취하는 것도 기미와 주름을 사전에 예방하는 좋은 방법. 비타민 C는 기미와 노화를, 비타민 E는 자외선의 피해를 막아준다. 오이, 당근, 레몬 등을 생으로 자주 섭취하거나 쥬스로 만들어 하루 1컵씩 꾸준히 마시도록 한다.



피부를 깨끗하고 투명하게 가꾸는 일은 단 시간 내에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다. 특히 인내심을 가지고 장기적으로 관리해야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 화이트닝과 링클케어. 피부의 신진대사가 가장 활발한 시간이 밤 10시에서 새벽 2시이므로 특히 잠들기 전에 집중적인 스킨케어를 해야 효과를 볼 수 있다.





화이트닝 스킨케어 1개월 가이드

화이트닝 제품으로 피부에 미백 효과를 준다.



● 화이트케어 크림에 에센스를 3∼4방울 떨어뜨려 섞은 다음 얼굴에 골고루 펴바른다.(손이 거칠면 얼굴에 자극을 주므로 마사지 전에는 반드시 손을 깨끗하고 부드럽게 한 후 손질해 준다.)



● 마사지는 이마·코·볼·눈 순서로 나선형을 그리면서 실시하고 마지막에 목과 턱선도 잊지 않고 마사지한다. 목은 아래서 위로 끌어올리듯 마사지 해 가로주름을 펴주도록 한다.

눈·코·입 주변을 집중적으로 스페셜 케어 한다.



● 피지가 많이 분비되고 각질이 일어나기 쉬운 코를 포함한 T존 부위는 스크럽을 이용, 부드럽게 마사지해 물리적으로 각질을 탈락시켜 주거나 각질을 자연스럽게 녹여주는 효소 마스크를 이용해 각질 탈락을 촉진시켜 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입술은 땀샘과 피지선이 없으므로 쉽게 건조해지는 부분이다. 취침전 립크림이나 에센스를 바른 후 랩을 덮고 5분 정도 놔두면 입술이 촉촉해진다.

최두운·LG생활건강미용연구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