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타입별 천연 팩의 종류와 만드는 법
피부타입별 천연 팩의 종류와 만드는 법
  • 장업신문
  • 승인 2000.03.09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연과일을 이용해 피부 관리를 하고자 한다면 계절에 맞는 과일을 선택해 자신의 피부 타입에 따라 사용하는 것이 좋다. 특히 보습이 필요한 요즘 피부타입별로 사용할 수 있는 천연팩의 종류와 만드는 법을 간단히 소개한다.





건성피부는 바나나와 사과팩을 …메마르고 거칠어져 노화의 근본적인 원인이 되는 건성피부는 비타민A와 당분 등을 보충해 주는 것이 좋다. 바나나를 우유와 요구르트, 영양크림 등과 섞어서 사용하는 것이 좋다. 바나나를 으깨서 영양크림과 섞어 만든 팩을 세안후 화장수와 에센스를 바른 다음 사용하면 좋다. 약 20분간 두었다가 미지근한 물로 닦아낸다. 사과팩은 간 사과 2스푼 정도에 밀가루나 오트밀을 약간 섞어 걸죽하게 만든 다음 맨 얼굴에 그대로 펴 바른다. 약 20분 정도 지난 후 미지근한 물로 닦는다.



중성피부는 오이와 키위가 효과적 …오이와 키위 등 비타민A와 C등이 풍부한 과일을 이용해 피부의 탄력을 높이고 보습을 주는 것이 좋다. 오이를 갈

아서 2스푼 정도의 분량에 글리세린 몇 방울과 밀가루를 섞어 걸죽하게 만든 다음 얼굴에 가제를 덮고 오이팩을 바른 다음 15분 정도 지나 씻어내고 스킨과 로션, 크림 등으로 마무리해준다.



지성피부는 당근과 레몬을 …당근은 비타민A를 비롯헤 B1 B5 B6 E등이 다양하게 함유하고 있어 피부를 부드럽게 하며 여드름에 좋다. 간 당근 2스푼 정도에 해초가루나 밀가루를 섞어 바르기 좋은 상태로 걸죽하게 만들어 바른다. 레몬은 피부의 수렴과 미백효과에 좋은 과일로 레몬즙과 글리세린, 쑥물을 한데 섞어 오트밀이나 밀가루를 섞어 바르고 20분 두었다 닦아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