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피부손질과 마사지
겨울 피부손질과 마사지
  • 장업신문
  • 승인 2000.02.10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사지, 꼭 해야 하는 것일까?



마사지는 피부에 압박을 가해 근육을 이완시켜 줄 뿐만 아니라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여 헤모글로빈의 혈중 농도를 증가시킴으로써 림프액의 순환을 촉진한다.



정확히 어떤 효과가 있을까?



마사지로 혈액의 흐름이 원활해지면 모세혈관을 흐르는 혈액의 색이 얇은 피부를 투과하여 피부색을 고와 보이게 한다.

마사지 시 얼굴에 가하는 일정한 자극이 진피나 섬유조직을 강화하여 피부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에 활력과 탄력을 준다.



부분별 테크닉



마사지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마사지를 하는 방향이다. 가운데 손가락과 넷째 손가락을 사용하는데, 반드시 피부결을 따라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마사지 한다.얼굴의 신경점과 위치를 확인하여 손끝으로 잘 눌러 주는데, 이때 힘을 주는 정도는 부위에 따라 다르다.

목의 손질도 잊지 않는다. 얼굴로 향하는 혈액이나 신경이 모두 목을 거쳐 가므로, 목을 얼굴의 일부분으로 생각하고 얼굴과 함께 마사지 하도록 한다.





마사지는 어떻게 하는 것이 효과적일까?



이마 셋째, 넷째 손가락 또는 손가락 전체로 이마를 아래에서 위쪽으로 부드럽게 쓸어 올린다. 헤어 라인을 따라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원을 그리듯 손놀림해주고 마지막에 관자놀이를 지긋이 눌러준다.

눈 눈을 감고 엄지 손가락으로 눈썹 머리 바로 아래쪽의 움푹 들어간 부위를 3초 정도 눌렀다가 떼는 동작을 3번 반복한다. 눈을 감고 셋째 손가락 끝으로 양쪽 눈꼬리의 들어간 부위를 지그시 누른다. 둘째 손가락 끝으로 눈머리 아래쪽의 움푹 들어간 부위를 2∼3초 정도 눌렀다 뗀다.



가운데 세 손가락을 모아 눈두덩을 지그시 누른다. 단, 너무 세게 누르는 것은 좋지 않다. 눈을 감고, 양쪽 손가락 모두를 이용해 피아노 치듯이 손끝으로 톡톡 두드린다.코 중지와 약지를 이용해 코 벽을 쓸어 내려준다. 가운데 두 손가락으로 콧망울 부위를 원을 그리듯이 문지른다. 양쪽 둘째 손가락으로 콧망울 옆쪽의 들어간 부분을 눌러준다.입 양쪽 둘째 손가락으로 입 위쪽의 가운데 인중을 2∼3초 정도 살며시 눌렀다 뗀다. 같은 방법으로 인중에 1.5cm 정도 바깥으로 떨어진 부위를 양 손가락으로 눌러 마사지 한다.



아래 입술 밑쪽의 움푹 들어간 부위를 양 손가락으로 지그시 누른다.

양쪽 손가락으로 입술 위쪽에서 입술 바깥의 위쪽으로 손을 치켜 올리듯이 마사지한다. 같은 방법으로 입술 아래쪽에서 입술 꼬리 부분으로 올리면서 마사지 한다.볼 양쪽 손가락 끝 부분으로 양볼 바깥쪽으로 나선형을 그리듯이 부드럽게 마사지 한다.



콧망울에서 양 옆으로 2∼3cm 정도 떨어진 볼 부위를 둘째 손가락으로 눌러준다. 손바닥 전체를 사용하여 피부를 끌어 올리는 느낌으로 볼을 눈 주위까지 끌어 올리면서 관자놀이부위를 눌러준다. 둘째, 셋째 손가락으로 양 볼을 가위질 하듯 살짝 집으면서 마사지 한다.



턱선 둘째, 셋째 손가락으로 오른쪽 귀밑에서 왼쪽 귀밑까지 교대로 쓸어 올리듯 마사지 한다. 둘째, 셋째 손가락을 이용하여 중앙에서부터 턱선을 따라 꼬집어 주듯이 지압한다.마무리 티슈를 대각선으로 접어 얼굴에 대고 가볍게 눌러주면서 피부에 남아있는 마사지 크림을 대충 닦는다. 티슈를 다시 접어 피부결을 따라 얼굴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부드럽게 닦아 낸다. 스팀타월을 얼굴에 덮어 두었다가 가볍게 닦으면 얼굴에 남아있는 크림 찌꺼기가 말끔히 닦여진다.

















Beauty tip

얼굴 부위 중 기가 집중되어 있는 턱과 광대뼈 부분의 마사지를 통해 기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 주면 피부 신진대사가 잘 이루어져 매끄러운 얼굴 라인을 만들 수있다.

1. 우선 부드러운 느낌의 마사지 크림을 얼굴 전체에 바른 뒤 피부결 대로 마사지 한다. 그

런 다음 손가락 3개로 광대뼈를 지그시 눌러준다. 누르면서 상하로 이동한다. 10회 정도 반

복 실시. 2. 손바닥을 곧게 편 후 귀 바로 앞쪽, 광대뼈 뒤쪽 부위를 탄력있게 두드려 준다.

3. 손가락으로 볼을 크게 집어 튕기듯이 잡아 당긴다. 주름이 지지 않도록 너무 세게 당기지

는 말 것. 4. 손등으로 턱밑을 탁탁 쳐준다.

마사지 후 스팀타월을 실시해 보자. 온도가 높은 수증기는 오래된 지방을 녹이며 표피 맨

위층의 죽은 세포를 제거해 줄 뿐 아니라 피부의 수분공급을 돕고 혈액 순환을 좋게 하여

피부를 부드럽고 탄력 있게 만들어 준다.

-타월을 두 장 준비하고 세숫대야에 뜨거운 물을 붓는다.(수건을 적셔 전자레인지를 이용하

는 것도 방법)

-타월을 물에 적신 후 짜서 콧구멍만 내놓고 얼굴을 하반부부터 삼각형으로 완전히 덮는다.

-손바닥으로 타월 위를 가볍게 누르면서 얼굴의 신경점을 눌러준다.

-타월을 번갈아 가며 3∼4회 정도 반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