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피지관리는 어떻게?
봄철 피지관리는 어떻게?
  • 장업신문
  • 승인 2002.04.11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봄바람이 살랑살랑 옷깃을 파고들어 점점 더 겉옷을 벗어 던지고 어디론가 떠나고 싶게 만드는 때가왔다.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밖으로 뛰쳐나가고 싶은 하는 것은 비단 나만이 아니다. 내 속에 자리잡고 있는 피지
먼저 깨끗한 클렌징은 기본

- 칼리 세범미니마이저 폼 클렌징

하루가 다 끝나고 하루를 정리하듯 개운한 기분을 갖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깨끗하게 지우는 것이 기본이다.



피지 제거를 위해서는 찬물보다는 따뜻한 물로 모공을 연 후에 대나무 추출 롤링 파우더가 들어 있어 모공안의 번들 거림을 효과적으로 클렌징 하는 세범 미니마이저 폼으로 충분히 마사지 하듯이 얼굴을 가다듬으며 깨끗이 노폐물을 제거한 후 따듯한 물로 깨끗이 거품을 제거한 후, 모공을 충분히 열어 준다. 이때 스팀 팩을 사용하는 것도 효과적이다.



계란 중에 특히 흰자에는 피부의 노폐물을 제거하는 청결 효과가 우수하며 지성피부에 특히 효과가 좋아 피지분비가 왕성한 피부에피지를 제거해 주는 효과가 우수하다.



모과를 이용한 이용한 팩

과일 망신을 다한다는 모과에는 아이러니 하게도 피부를 청결하게 해주는 성분과 혈관을 튼튼하게 해주는 성분이 있다. 또 지성피부에 좋은 성분들을 함유하고 있어서 모공수축에 좋다.

모과를 우려낸 물로 다른 미용 팩 재료들과 섞어서 팩을 하면 모공관리에 도움을 준다.



계란을 이용한 팩

계란 중에 특히 흰자에는 피부의 노폐물을 제거하는 청결 효과가 우수하며 지성피부에 특히 효과가 좋아 피지분비가 왕성한 피부의 피지를 제거해 주는 효과가 우수하다.

계란의 노른자와 흰자를 분리한 후, 흰자를 볼 타입의 커다란 그릇에 넣고 충분히 거품을 낸 후에 얼굴에 촉촉히 젖어 들도록 가볍게 마사지 하듯이 바른 후에 잠깐 동안 기다렸다가 물로 깨끗이 씻어 낸다.



녹차를 이용한 이용한 팩

녹차가 미용에 좋다는 것은 이제 더 이상 새삼스럽지 않다. 다이어트를 비롯한 다양한 미용재료로 녹차가 쓰이고 있기 때문이다. 녹차는 피부의 더러움과 피지를 제거하는 데에도 효과적이다.

녹차 팩을 위해서는 아무것도 섞지 않은 플레인 요구르트를 이용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이다. 우선 플레인 요구르트와 녹차(가루성분 이용)를 충분히 섞어서 얼굴에 잘 펴 바른 다음 약 10~15분 정도 편안한 마음으로 기다린 후 깨끗이 씻어낸다



요구르트를 이용한 이용한 팩

요구르트가 몸에 좋다는 사실은 누구나 아는 사실이다. 특히 요구르트 하면 장을 떠올릴 테지만 요구르트는 사실 지성피부나 여드름 피부에 사용하면 피부가 깨끗해지고, 여드름을 예방하는 기능을 해준다.

이제는 마실 생각도 좋지만 바를 생각도 해보자.

요구르트는 자체를 팩으로 하는 것도 좋지만 다른 팩을 위해서 연결해 사용하는 것도 효과적이다.



팩을 다했다면 이젠 마무리

- 세범 미니마이저 토너와 에멀션

팩을 다했다면 이젠 마무리 ? 세범 미니마이저 토너와 에멀션을 사용해 보자.



팩을 하고 나면 항상 깨끗하게 씻어내야 하는 것은 기본. 충분히 씻어낸 후, 수렴기능과 청결 기능이 있는 징크 옥사이드 파우더가 함유된 피지 조절 전용 세범 미니마이저 토너를 사용해서 진정시켜 주면 된다. 이때 토너를 차게 보관했다가 적당할 때 적절하게 쓰는 것도 하나의 팁!

피부를 진정시킨 후 수분을 공급해 주고 깨끗한 피부상태를 유지 시켜 주는 피지 전용 컨트롤 에멀션을 골고루 발라 준다.

마무리는 피지 흡착 파우더가 함유된 세범 미니마이저 세럼을 사용해서 피부 표면의 피지를 흡수하고 피지 발생을 억제하도록 하자.



이상에서 세범 미니마이저 제품과 몇 가지 민간 재료를 이용, 모공과 피지를 다루기 위한 팩을 알아 보았다.

중요한 점은 팩은 1주일에 1~2회를 정기적으로 하는 것이며 더욱 중요한 것은 꾸준한 관심과 실천이다. 항상 피부에 관심을 갖고 피부가 편안하게 쉴 수 있도록 마음의 여유와 자신감을 갖는 것은 화장을 하는 것 이상으로 중요하다.



(자료제공 : 아름다운 개인주의 칼리)

www.calli.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