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맞이 맞춤 피부보습
가을맞이 맞춤 피부보습
  • 장업신문
  • 승인 2002.10.03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부에 닿는 바람이 상쾌한 요즘, 가을피부관리에 대한 중요성을 실감하게 된다.

강렬한 태양과 시원한 바다의 추억은 뒤로 하고,

끈적이고 번들거리는 피부때문에 스킨 바르는 것도 소홀했던 지난


-피부에게 가을은 어떤 계절일까?-



여름의 뜨거운 태양 아래 자외선과 땀으로 인한 수분 손실로 지친 피부는 가을철이 되면 건조한 날씨로 점차 수분을 빼앗기게 된다. 때문에 가을은 우리가 피부를 위해 선물을 준비할 수 있는 절호의 찬스이다.



-꼼꼼한 클렌징은 최상의 선물-



투명한 피부를 위해 클렌징 크림과 폼을 이용한 이중세안을 해주는 것은 기본. 촉촉한 느낌으로 자극없이 메이크업과 피부 노폐물을 제거해주는 에스메딕 베이직 딥 클렌징 크림을 충분량 덜어 가볍게 마사지하듯 닦아내주어 모공 안에 메이크업 잔여물과 더러움을 깨끗하게 지워준다.

클렌징 크림을 이용해 피부 노폐물을 제거했다면 에스메딕 베이직 클리어 클렌징 폼을 소량 덜어 충분히 거품을 낸 후 세안한다. 거품이 풍부하고 부드러워 피부결을 손상시키지 않고 피부내 수분을 보호해 세안 후에도 당기거나 건조하지 않아 부드러운 피부를 느낄 수 있다.



-피부타입에 따라 다른 가을 피부관리-



<중,건성 피부> - 유량이 균형을 이루지 못한 피부타입으로 윤기가 없어 푸석거리고 잔주름이 생기기 쉽다. 중성피부는 가장 이상적인 피부타입이긴 하나 내외부요인에 의해 피부 밸런스가 깨지기 쉬우므로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특히 가을, 겨울이 되면서 더욱 당기고 부분적으로 각질이 일어날 수 있으므로 평소 유분과 수분을 동시에 공급하는 관리가 필요하다.



꼼꼼한 기초 손질로 피부를 촉촉하게



중, 건성 피부는 세안 후, 에스메딕 베이직 리바이탈 라이징 토너를 화장솜에 충분히 적신 후 부드럽게 두드리듯 발라준 다음 에스메딕 베이직 리바이탈라이징 에멀전을 충분히 흡수될 때 까지 정성껏 발라 부족한 유·수분을 충분하게 공급해 주도록 한다.



충분한 영양과 수분공급



공급된 수분이 피부에 오래 지속되도록 수분을 피부 깊숙이 침투시키고 증발을 막아주는 세럼과 크림은 반드시 챙겨 바른다. 토너와 에멀전을 바른 후, 에스메딕 베이직 스킨 리뉴얼 액티베이터 세럼을 손가락 끝으로 피부결을 따라 세심하게 바른다. 쉽게 건조해지고 주름지기 쉬운 눈가 피부에도 충분하게 바른 다음 가볍게 두드려준다. 마지막으로 에스메딕 스킨 리뉴얼 액티베이터 콤플렉스를 발라 마무리한다.



피부 활력을 주는 팩과 마사지



일주일에 한 두 번은 모공 깊숙한 곳의 노폐물과 각질을 제거해 주기 위해 팩을 사용한다. 주 1회 정도 팩 제품을 이용해 각질제거와 함께 피부에 탄력을 부여한다.

또한 차가운 기온은 피지선의 활동을 더욱 둔화시키므로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주는 마사지 크림 또는 에스메딕 베이직 스킨리뉴얼 액티베이터 세럼과 컴플렉스를 1:1의 비율로 섞어 주름지고 건조해지기 쉬운 부위에 충분히 바른 뒤 10∼15분 랩을 덮어두어 집중 영양공급 마스크로 사용한다.



<지, 복합성 피부> - 지성 피부는 피지 분비량이 많아 번들거리고 모공이 넓으며 복합성 피부는 환절기가 다가오면서 피지 분비량에 비해 수분은 부족해 T존 부위는 번들거리고 볼 부위는 건조해지는 현상이 나타나기도 한다.



충분한 수분공급과 피지 컨트롤



과다한 피지 제거와 청결한 피부유지에 중점을 두고 불균형한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 준다면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이중세안을 통해 모공속 피지와 각질, 노폐물 등을 부드럽게 제거한 뒤 에스메딕 베이직 리화이너 토너를 이용해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줌과 동시에 과다한 피지를 컨트롤 해준다.

그리고 부족한 수분을 에스메딕 베이직 프레쉬 리화이너 에멀젼으로 보충한다. 리화이너 토너와 에멀전에는 쑥 추출물과 보리 추출물이 함유돼 있어 잦은 트러블과 과도한 피지로 지친 피부를 건강하게 해준다.



풍부한 영양으로 피부를 즐겁게



피지의 분비가 활발한 지성 피부라도 영양 공급을 소홀히 한다면 피부노화를 향해 한걸음 나아가는 것과 마찬가지. 피지 분비량에 상관없이 피부가 당기고 각질이 생기는 계절에는 풍부한 영양을 함유하고 있는 세럼과 크림을 이용한 피부관리가 꼭 동반되어야 한다.

에스메딕 베이직 스킨 리뉴얼 세럼과 콤플렉스는 식물성 호르몬 이소플라본을 비롯한 히아루론산, 금잔화 추출물등 고농도의 영양과 보습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탄력을 잃고 건조해져 있는 피부를 생기있게 가꿔준다. 피지 분비가 심하다면 영양크림은 저녁에만 소량씩 U존 부위를 중심으로 사용한다.



- 가을에 더욱 고민되는 세월의 흔적 -



나무에 나이테가 새겨지듯 해마다 늘어나는 세월의 흔적들. 아무리 부드러운 피부결이라 하더라도 가을에는 건조하고, 차가운 기온 때문에 피지선이 거의 없는 눈가와 입가를 중심으로 건조함이 심해지고 탄력을 잃기 쉽다.

이러한 건조함으로 탄력을 잃을 수 있는 가을을 대비해 피부에게 에스메딕 EX 링클 어웨이 세럼과 EX 듀얼 릴랙싱 이펙터를 선물해 보자. 저녁에 세안 후 토너와 에멀전으로 기초 손질을 한 다음 에스메딕 EX 듀얼 릴랙싱 이펙터와 링클 어웨이 세럼을 건조한 부위를 중심으로 정성껏 발라 준다.

에스메딕 EX 듀얼 릴랙싱 이펙터는 끈적임 없이 산뜻한 타입으로 피부를 진정시켜주며 비타민A 팔미테이트가 함유된 링클 어웨이 세럼과 함께 바르면 세월의 흔적을 개선해 주는 복합 상승 효과가 있다.





최우정·리케아화장품 미용교육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