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바디 만들기
아름다운 바디 만들기
  • 장업신문
  • 승인 2003.05.02 0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미니스커트와 핫팬츠의 열풍이 불어닥친다는 패션계 뉴스가 여성들에게는 또 다른 스트레스를 안겨주고 있다.



모든 여성들의 소망인 날씬하고 매끄러운 S선 몸매! 이런 아름다운 몸매는 자신의 노력으로 충분히 가꿔질 수 있다. 자신의 생활습관을 먼저 체크한 다음 날씬한 몸에 방해되는 것들은 이제부터 삼가고 적당한 운동과 꾸준한 케어로 남 부럽지 않는 멋진 S선의 몸매를 만들어보자.



● 각질제거 : 매일 간단한 샤워로 청결을 유지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매끄러운 피부결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효과적인 각질제거가 중요하다. 각질은 우리 몸의 피부를 감싸고 있으면서 피부 속 수분의 증발을 막아주고 외부로부터 이물질이 침범하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 그러나 이런 각질도 제때 떨어져 나가지 않고 과다하게 쌓이면 피부결은 거칠어지고 피부톤도 탁해진다. 뿐만 아니라 영양, 보습성분을 받아들이는데 방해가 되기도 한다.



그렇다고 이태리 타월같은 거친 타월로 피부를 밀거나 너무 자주 각질을 제거하는 것은 정상적인 각질층까지 파괴시켜 피부 건강을 위협한다. 1주일에 1∼2회 정기적으로 바디 스크럽을 이용해 피부 자극 없이 부드럽게 불필요한 각질만 제거해 주는 것이 피부 건강에 가장 좋다.



바디 스크럽의 사용법은 바디워시로 간단히 피부 표면의 먼지나 땀을 제거해 준 뒤 몸에 물기가 남아있는 상태에서 내용물을 덜어 손을 이용해 전신에 문질러 마사지 해준 후 물로 헹궈내면 된다. 특히 팔꿈치·무릎·복사뼈·발가락·발뒤꿈치 부위는 각질이 많이 쌓이는 부위로, 스크럽 사용시 더욱 꼼꼼히 문질러 주면 좋다.



바디 스크럽은 선탠하기 전에 사용해도 효과적인데 각질층을 매끄럽게 다듬어 주어 선탠이 고르고 예쁘게 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 이플립 젠틀 필링 바디 스크럽 (200ml) : 천연 호호바 알갱이와 사탕수수에서 추출한 내추럴 AHA 성분이 불필요한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해 매끄럽고 윤기있는 피부결로 가꿔주는 바디스크럽이다.



● 셀룰라이트 케어 : 엉덩이 밑부분이나 허벅지 바디라인이 예전과 달리 매끄럽지 않고 울퉁불퉁한 오렌지 껍질 같아 보여 놀란 경험이 한 두번 정도 있을 것이다. 허벅지와 힙의 울퉁불퉁한 라인은 수영복을 입을 때는 물론이고 미니스커트나 핫팬츠를 입을때도 보통 신경쓰이는 것이 아니다. 이 오렌지 껍질 같이 울퉁불퉁한 것이 바로 셀룰라이트인데, 이것은 피하 지방층의 세포들이 변형되어 울퉁불퉁해진 지방층이 피부 표면으로 까지 나타난 것으로 여성들의 복부, 허벅지, 힙, 팔 윗부분에 생기기 쉽다.



그럼 셀룰라이트는 왜 생기는 것일까?



먼저 여성 호르몬의 영향을 들 수 있다. 여성 호르몬의 영향으로 사춘기나 임신시 특히 많이 생성된다고 한다. 또 신진대사 저하·지방과다·림프 순환저하·유전 등을 들 수 있다.



신진대사와 림프 순환 저하는 체내 독소나 노폐물이 빨리 빠져나가지 못하게 하고 체내에 축적시켜 셀룰라이트를 생성시킨다.



이런 셀룰라이트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적당한 운동과 꾸준한 관리가 필수. 바디 마사지로 신진대사를 원활히 해주고 바디 피부에 탄력을 주는 제품이나 셀룰라이트 제거에 효과적인 제품들은 꾸준히 사용해 준다.



△ 이플립 셀룰라이트 컨트롤 젤(200ml) : 단계별 시스템 처방으로 허벅지·복부·힙·팔· 윗부분에 생기기 쉬운 울퉁불퉁한 셀룰라이트 피부를 개선시켜 매끄럽고 아름다운 몸매로 가꿔주는 기능성 바디 젤로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피부과학교실과 공동 연구개발 했다.샤워나 목욕 후 물기를 제거한 뒤 셀룰라이트가 문제되는 부위복부·허벅지·힙·팔 윗부분에 발라 흡수될 때까지 마사지 해준다. 셀룰라이트가 심한 사람은 1일 2회, 가벼운 셀룰라이트나 예방을 위해서라면 1일 1회 꾸준히 발라준다.



● Leg Care



다리는 여성의 각선미를 대표하는 부위로 늘씬하고 긴 다리는 모든 여성의 소망. 하루종일 체중을 지탱하고 있는 다리는 심장에서 멀리 떨어져 있어서 혈액순환이 느리고 쉽게 피곤해진다. 다리에 혈액 순환이 나빠지면 노폐물이나 여분의 수분이 쌓여 지방이 생기고 그에 따라 종아리는 굵어지기 쉽다.



하지만 적절한 케어와 운동에 따라 얼마든지 아름답게 가꿀 수 있는 부위가 다리. 장시간 서서 일하거나 하루종일 앉아서 공부하는 학생이나 사무직 여성의 경우 혈액 순환이 원활하지 못하여 다리는 무겁고 쉽게 피로해진다. 시원한 얼음찜질은 다리의 근육 뭉침을 풀어주고 혈행을 촉진시켜 지친 다리의 피로를 해소하고 활력을 되찾아 준다. 또한 다리의 피로를 풀어주는 제품을 이용 수시로 바르면서 간단한 마사지를 더한다면 건강하고 탄력있는 각선미를 뽐낼 수 있다.



△ 이플립 레그 리프레싱 젤(120ml) : 열나고 피로한 다리에 시원한 얼음 마사지 효과를 제공하여 다리의 피로를 풀어주고 붓기를 예방해주는 레그젤. 스타킹 위에 사용가능. 수시로 발목에서 허벅지 위로 쓸어올리듯이 마시지 하여 발라준다.



● Exercise Advice

산소를 필요로 하는 운동들, 예를들어 조깅·에어로빅·수영·스쿼시·계단 오르내리기·속보 등과 같이 자신에게 잘 맞고 쉽게 할 수 있는 유산소 운동을 선정해서 매일 일정시간을 정해서 꾸준히 실천한다. 유산소 운동시 알아 두어야 할 것은 운동을 20분 이상 해야한다는 점. 최적 운동시간은 20∼50분 정도라 한다.



욕심을 내서 50분이상 운동을 한다면 이는 오히려 식욕 촉진을 느껴 역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 운동을 처음 시작했다면 1주일에 3일정도 격일로 시작한다.



절대 처음부터 무리하지 말고 가볍게 시작해서 꾸준히 실행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만약 식사를 했다면 한 시간 후에 운동을 하고 운동 후 배가 고프다고 절대 과식 하면 안된다.



● 생활습관 Advice

1. 체내에 노폐물 제거를 위해 낮 동안 충분한 물을 마신다.

2. 체내에 수분을 빠져나가지 못하게 하는 염분 소비량을 줄인다. 부종이 비만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된다.

3. 음식물 섭취 시 지방과 당분의 섭취를 줄인다. 배고픔을 참고 무조건 굶게되면 오히려 피부가 탄력을 잃게 된다. 규칙적으로 천천히 꼭꼭 씹어서 식사한다.

4. 지나치게 조이는 의복이나 굽 높은 구두의 착용을 되도록 피한다. 체내 신진대사를 둔화시키는 원인이 될 수 있다.

5. 불규칙한 호르몬 분비의 원인인 스트레스 요인을 감소시킨다. 자기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을 개발하거나 따뜻한 물에 입욕을 통해 몸과 마음의 스트레스를 풀어주자.

6. 흡연을 삼간다. 흡연은 불순물이 유기체 내에 축적되어 부정적인 산화작용 및 세포의 영양화를 초래 할 수 있다.



◎ 이플립 프레시 에너지와 함께하는 봄철 바디케어



봄은 추운 겨울동안 잔뜩 움추러 들었던 피부가 민감해지는 시기이다. 특히, 봄이면 심해지는 황사는 트러블을 유발하는 등 피부를 자극하기 쉽다. 또한 건조한 날씨인데다가 황사를 차단하기 위해 창문과 출입구를 꼭 닫아두어 실내 공기는 더욱 건조하고 탁해진다. 환절기 및 황사에 대비한 피부 관리 요령에 대해 알아본다.



△ 생기있는 피부 만들기 : 겨우내 활동이 저하되어 있던 피부에 생기를 불어넣고 매끄러운 피부결을 만들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효과적인 각질제거가 중요하다. 각질은 우리 몸의 피부를 감싸고 있으면서 피부 속 수분의 증발을 막아주고 외부로부터 이물질이 침범하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는데, 이런 각질도 제때 떨어져 나가지 않고 과다하게 쌓이면 피부결은 거칠어지고 피부톤도 탁해진다. 뿐만 아니라 영양, 보습성분을 받아들이는데 방해가 되기도 한다. 상큼한 향취와 깔끔한 헹굼성이 특징인 이플립 프레시 에너지 바디워시로 간단히 피부 표면의 먼지나 땀을 제거해 준 뒤 몸에 물기가 남아있는 상태에서 프레시 에너지 바디스크럽을 덜어 손을 이용해 전신에 문질러 마사지 해준 후 물로 헹궈내면 몸에 쌓인 황사입자 뿐만 아니라 오래된 각질들도 더욱 깨끗하게 씻어낼 수 있다.



△ 피부에 활력주기 : 바디피부를 깨끗이 한 후에는 프레시 에너지 바디로션, 프레시 에너지 바디 슈크림을 발라 영양을 준다. 몸은 얼굴보다 수분 보유력이 낮아 건조해지기 쉽고 황사로 인해 피부가 윤기를 잃고 버석거리기도 한다. 따라서 건조한 봄철에는 세심한 보습 케어로 촉촉한 피부를 만드는 것이 최우선이다. 이플립 프레시 에너지 바디 슈크림은 슈크림처럼 부드러운 감촉이 그대로 느껴지고 끈적임 없이 빠르게 흡수되어 피부를 촉촉하고 윤기있게 유지시켜준다.



△ 마음에 활력주기 : 여운이 남는 은은한 향기는 샤워나 목욕의 상쾌함을 2배로 느끼게 할 뿐 아니라 생동감 느껴지는 봄철, 상큼한 향으로 깔끔한 자신의 이미지를 표현할 수 있어 타인에게도 좋은 인상을 주게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