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러스 알파’ 화이트닝 작전
‘플러스 알파’ 화이트닝 작전
  • 장업신문
  • 승인 2003.06.05 0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년 중 자외선의 양이 가장 많은 시기는 4월부터 9월. 피부는 자외선에 노출되면서 멜라닌 색소나 각질이 생성된다. 이는 피부에 남아 기미, 주근깨 같은 잡티를 유발하고 피부를 칙칙하게 한다. 우리나라, 아니 아시아 지역 여성 모두의 소망인 하얗게 빛나는 피부로 가꾸면서 이와 동시에 플러스 알파 효과까지 볼 수 있는 화이트닝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 화이트닝+각질케어

건강한 피부는 새로운 피부세포가 재생되면서 자연스럽게 오래된 각질이 떨어져 나간다. 하지만 자외선에 의해 피부가 노화되면 각질이 스스로 떨어져 나가지 못하고 남아 피부가 두껍고 칙칙해 보이는 원인이 된다. 또한 아무리 좋은 화이트닝 제품을 사용해도 각질이 쌓여 있으면 흡수율이 떨어지게 마련이다. 따라서 각질 제거는 투명한 피부를 만드는 화이트닝 케어의 기본이다.



▲ 기초부터 꼼꼼히 하는 각질케어 화이트닝 실습

피부표면의 노폐물을 제거해주는 성분과 피부 칙칙함의 원인을 해결하는 각질제거제를 사용한다. 일주일에 1∼2회는 각질을 제거하는 날로 정하고 꾸준히 관리하도록 하자. 세안 후 얼굴에 고루 펴 바르고 얼굴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원을 그리듯 부드럽게 마사지 해주면 알갱이가 생기면서 쌓여있던 각질과 노폐물을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민감성 피부나 건성 피부는 자극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알갱이가 들어있지 않은 각질제거제를 사용해 부드럽고 자연스럽게 각질을 제거해야 한다. 사용 후에는 미지근한 물로 충분히 헹구어 준다.



각질제거 후에는 기초손질을 꼼꼼히 하여 피부가 수분을 유지하도록 한다. 자외선 차단효과는 물론 보습막을 형성하여 피부보호 효과까지 있는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면 좋다. 땀과 높은 기온으로 건조하고 거칠어 질 수 있는 피부를 부드럽고 촉촉하게 유지시켜 준다.



추천제품: 마리끌레르 인텐시브 화이트 퍼스트 필링젤·지젤드롬 고마쥬 에끌라·마리끌레르 선 컨트롤 SPF 30.



● 화이트닝+모공케어

야외활동이 활발한 시기가 되면서 레저나 나들이로 인한 외출이 잦아 그만큼 자외선에 노출될 확률이 높다. 기온이 올라가면서 피지 분비가 더욱 왕성해지고 모공은 더 드러나 보인다. 얼굴 전체가 번들거리고 건성피부도 이마와 코를 비롯한 T존 부위는 거뭇거뭇하거나 칙칙하기 마련이다. 따라서 화이트닝과 함께 피지의 산화로 인한 칙칙함을 방지하기 위한 깨끗한 피부로 만드는데 초점을 맞추어 손질해야 한다.



▲ 모공까지 하얗게 하는 보송보송 화이트닝 실습

무엇보다 효과를 입증 받아 믿을 수 있는 전 라인 미백 기능성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세안 시 마무리는 반드시 찬물로 하며 물기가 있을 때 패팅해 어느 정도 흡수시키면 손쉽게 피부탄력을 높일 수 있다. 세안 후 첫 단계에 사용하는 스킨토너는 특히 각질제거 기능이 뛰어나 화이트닝을 위한 최적의 피부환경을 조성하는 제품을 사용한다.



멜라닌을 포함한 불필요한 각질을 없애고 수분을 충분히 공급하는 화장수로 반드시 화장솜에 적셔 닦아내듯 발라야 효과가 크다. 피지조절 성분이 함유되어 피지의 산화로 얼굴이 칙칙해지는 것을 막아주며 하루종일 보송보송한 피부로 유지시켜 주는 에멀전과 에센스를 사용한다. 화이트닝 효과와 동시에 모공수축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제품을 사용한다면 하얗고 섬세한 피부질감으로 가꿀 수 있다.



마무리 단계에서는 화이트닝 효과의 크림을 발라 외부환경의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여 건강하게 가꾸고 오일성분이 들어있지 않은 선 크림을 발라 보송보송하고 산뜻하게 마무리한다.



※ 추천제품: B&F 비저블 화이트 라인·B&F 비저블 화이트 세범프리 선 크림.

www.www.jangup.com/popup/images/030612-46-1.jpg">



● 화이트닝+인텐시브케어

더 하얗게 조금 더 투명하게 피부를 가꾸고 싶은 여성의 소망을 이루기 위해 좀더 특별한 관리를 해보자. 얼굴 전체적으로 피부색을 밝게 하고 이미 형성된 잡티 부위에 집중 작용해 검은 잡티를 흐리게 하는 방법을 택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화이트닝 효과가 있는 제품 전 라인을 꾸준히 사용해야 하며 좀더 적극적인 방법으로 일정기간 빠른 효과를 주는 앰플을 이용해 손질하는 것이 좋다.



▲ 더 강력한 효과를 볼 수 있는 집중공략 화이트닝 실습

자외선에 노출된 피부는 가장 먼저 건조함을 느끼므로 피부에 수분함유량을 충분히 유지시키기 위해 보습성분이 우수한 화이트닝 스킨으로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한 후 화이트닝 로션으로 이상적인 유수분 밸런스를 유지하도록 한다.



어두워진 피부를 환하게 하는 화이트닝 세럼과 화이트닝 크림으로 마무리해 피부 속의 멜라닌을 억제하고 피부표면의 잡티를 밝게 하는 효과가 있는 전라인 미백 기능성 라인의 제품으로 평상시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화이트닝 손질에 큰 도움이 된다. 더 빠르고 강력한 화이트닝 효과를 위해서는 앰플 타입의 화이트닝 프로그램을 사용한다. 각 단계별로 체계화되어 멜라닌을 더욱 적극적으로 컨트롤해 주는 기능을 한다.



동시에 일주일에 2∼3번 화이트닝 효과가 있는 마스크를 사용하여 화이트닝 효과를 높여준다. 얼굴뿐만 아니라 목까지 부드럽게 펴 발라 마스크함으로써 자외선으로부터 손상받은 피부를 회복시키고 잡티 예방 효과까지 볼 수 있다. 외출 시에는 특히 천연성분의 사용으로 피부친화성이 우수한 자외선 차단제를 잊지 않도록 한다.



※ 추천제품: 셀퓨어 인텐시브 화이트닝 라인·지젤드롬 프로그램므 에끌레르씨썽·지젤드롬 마스끄 에끌레르씨썽(화이트 더말 마스크)·지젤드롬 끄렘쏠레르 비자쥬 에 꼬르 아이피에스.



·자료제공: 박미옥 애경산업 미용연구팀



www.www.jangup.com/popup/images/030612-46-2.jpg">



[Tip] 화이트닝 효과가 있는 천연 재료 활용법

· 녹차 - 녹차에는 비타민 C와 탄닌 성분이 함유돼 혈액순환을 도와주며 피부 트러블을 진정시킨다. 게다가 화이트닝 효과까지 있어 하얀 피부로 가꿔준다. 세안을 마친 뒤 마지막에 녹차팩을 우려낸 물로 헹궈주면 효과적이다.



· 쌀뜨물 - 쌀을 씻은 물에도 다량의 비타민 등 각종 영양성분이 숨어있다. 쌀뜨물은 특히 자극적이지 않고 얼굴에 닿는 느낌이 부드럽기 때문에 여드름 피부나 민감성 피부에도 좋다. 쌀뜨물의 영양성분은 여드름을 예방하고 피부세포를 활성화시켜 기미나 주근깨를 억제한다.



· 다시마 -다시마는 피부를 진정시키고 보습효과도 뛰어나다. 젖은 행주로 닦아 소금기를 완전히 없앤 다시마를 물에 담가두면 끈적이는 점액이 빠져 나온다. 그 물로 세안을 하면 메이크업 등 피부 잔여물이 깨끗하고 부드럽게 제거되고 피부가 당김 없이 촉촉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