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 ‘애프터 케어’
여름휴가 ‘애프터 케어’
  • 장업신문
  • 승인 2003.08.14 0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크림 듬뿍 바르고 모자 쓰고, 선글라스 끼고…무장하고 떠나온 바캉스.



하지만 자외선과 스트레스 앞에서 원천 봉쇄란 타이틀은 여지없이 무너지고 신나게 다녀온 바캉스를 뒤로 이제 혹사당한 피부를 어떻게 원상태로 되돌려놓느냐 하는 것이 화두로 떠올랐다.



화끈거리는 피부를 진정시키고, 넓어진 모공 관리에 불필요한 각질제거, 미백에 보습까지… .



귀찮다고 놓치면 후회가 막급일 테지만 잘만하면 원래보다 더 예쁜 피부로 가꿀 수 있다는 사실을 명심하고 돌입하자 바캉스 애프터 케어.



◆ 늘어난 모공 관리



땀을 많이 흘리게 되면 피지 분비가 많아지고, 피지 배출을 위해 자연히 모공이 넓어진다. 한번 커진 모공은 점점 더 커지기 쉬우며, 넓어진 모공은 세균이 침투하기 쉬워 여드름과 트러블의 원인이 된다. 또한 피지가 외부 먼지 등과 산화하면 블랙헤드로 변화해 모공은 더욱 도드라져 보이게 된다.



모공관리를 위해 탄력관리가 함께 수반되어야 하는데 나이가 들면서 피부 탄력이 저하되는 것도 모공이 넓어지는 원인이다. 따라서 탄력과 모공을 관리하는 스킨 케어 제품의 사용과 함께 모공이 넓은 양 볼 주변은 ‘쿠지 타이트닝 세럼’을 사용해 모공을 축소시키고 염증도 예방하는 것이 좋다.



세안시에는 뜨거운 물로 모공을 열어 ‘쿠지 딥 씨 클렌징 오일’과 ‘쿠지 딥 씨 스파클링 크리미 폼’으로 2중 세안 한 후 반드시 찬물 또는 얼음물로 마무리 해 모공을 조여 주는 것이 중요하다.



◆ 열로 인해 화끈 거리는 피부 진정



바캉스를 다녀 온 후 피부가 빨갛게 부어 오르거나 약간의 가려움증이 있다면 피부가 이미 자외선에 지쳐있다는 징조. 이럴 때는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수딩 케어가 필수적이다.



먼저 아침에 화장 하기 전 화끈거리는 얼굴에 ‘쿠지 수딩 컨트롤 토너’를 화장솜에 흠뻑 적셔 얼굴에 3~5분 정도 얹어둔다. 다음으로 ‘쿠지 수딩 스킨 컨트롤 에센스 크림’을 이용해 시원한 쿨링효과와 함께 피부를 진정시켜 수분과 영양분을 충분히 공급해 준다.



저녁에는 다양한 마사지 제품을 이용해 피부를 가라 앉힐 수 있는데 대표적인 것으로 허브 마스크·오이 팩·감자팩·녹차 팩 등이 있다. 이들 마사지 제품은 대부분 미백 또는 수분공급의 역할도 함께 하고 있으므로 2~3일에 한번 정도 해주는 것이 좋다.



◆ 화이트닝 전엔 불필요한 각질부터 말끔



화이트닝 제품이 잘 흡수되고 효과를 제대로 보려면 올바른 각질 관리가 선행돼야 한다. 노화된 각질을 제때에 제거해 주지 않으면 세포의 원활한 흐름을 막아 공급되는 수분과 영양분의 흐름을 방해, 칙칙한 피부와 기미·주근깨의 원인이 되기 때문이다. 단 바캉스 후에는 피부가 민감한 상태이므로 각질제거제 선택을 신중히 해야 한다.



‘쿠지 플래티늄 익스클루젼 코어니스 필링 겔’은 젤 타입의 필링 제품으로 자극이 없으면서 1분 정도의 핸들링 하면 피부 깊숙이 묵은 각질이 피부 표면으로 올라 오는 것을 육안으로 확인 할 수 있다. 따라서 열로 인해 피부가 민감해 지기 쉬운 여름철에 사용하면 좋다.



www.www.jangup.com/popup/images/20030807-42-1.jpg">



◆ 화이트닝 후에는 거칠어진 피부를 촉촉하게



피부의 70%를 차지하고 있는 수분. 수분 공급이 제대로 되지 않으면 신진대사가 원활하게 일어나지 않아 각종 트러블의 원인이 된다. 우선 여름철에는 충분한 물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피부 관리에 많은 도움을 준다.



다음으로 아침 스킨 케어 시 보습으로 수분 크림을 사용하도록 한다. 두꺼운 화장 보다는 가벼운 화장을 선호하는 계절이지만 메이크업 제품을 줄이고, 수분 크림 하나 정도는 필수적으로 발라 줘 보호막을 설치하는 것이 중요하다. 수분 증발을 억제하는데 우수한 효과가 있는 세라마이드가 함유된 ‘쿠지 세라마이드 에센스’나 수딩과 수분 케어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쿠지 수딩 스킨 컨트롤 에센스 크림’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



주 1회 정도 클렌징 후 보습 마스크 또는 보습 팩을 사용해 피부 깊숙이 수분을 전달하고 시간이 여의치 않을 시에는 매일 밤 클렌징 후 ‘쿠지 비져블 뉴트리티브 크림’ 등의 고보습 고영양 크림을 발라주면 가볍게 흡수되고 씻거나 벗겨내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다.



◆ 각질 제거 후에는 미백 제품을



필링 제품을 제대로 사용하고 난 후 화이트닝 제품을 사용해 주면 미백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있다. 천연재료를 활용하는 방법으로는 일주일에 한번 정도 녹차 또는 쌀뜨물, 다시마 등을 이용한 팩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 하지만 번거로움을 피하려면 ‘쿠지 에몰리언트 마스크’ 등의 미백 마스크 제품을 이용해 관리하는 것이 좋다. 스킨 케어 단계에서도 보습성분이 우수한 화이트닝 스킨과 로션을 사용하고 피부를 투명하고 하얗게 해주는 화이트 세럼과 크림을 꾸준히 발라주면 피부속 멜라닌 생성을 억제할 뿐만 아니라 생성된 멜라닌의 확산을 억제하고 차단해 준다.



손정신·쿠지인터내셔널 홍보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