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출 핵심포인트는 깔끔·단정한 용모
연출 핵심포인트는 깔끔·단정한 용모
  • 장업신문 jangup@jangup.com
  • 승인 2004.12.03 0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면접 메이크업 요령
취업시즌이다. 바늘구멍 보다 좁다는 취업문 뚫기의 핵심은 면접이다. 짧은 시간 안에 나를 표현하는 기회이자 스트레스이다. 면접의 성패는 첫인상이 좌우한다. 처음 10초 안팎에 성공의 열쇠가 달려있다. 처음 10초의 이미지는 상대방에게 깊이 각인되기 때문에 짧은 시간 안에 자신의 상품가치를 충분히 표현하는 것이 중요하다. 성실성 책임감과 더불어 자신의 매력을 발휘하여 자신감을 보여주어야 한다.



면접장에서 취업준비생의 변신은 무죄이다. 때로는 깔끔하고 단정한 느낌으로 때로는 세련된 이미지로 상대방의 시선을 잡을 수 있어야 한다. 면접장 첫인상의 만점 플러스를 위한 스타일을 배워보자. 면접 전날의 스킨케어 부터 면접 당일 면접관의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는 메이크업 테크닉까지 애경 미용연구팀 정지은 연구원의 도움말로 알아본다.



면접 전날 깨끗한 피부로 길들이기

면접 전날, 긴장하고 잠을 설치면 아침에 일어나 낭패를 볼 수 있다. 얼굴에 때아닌 뾰루지 여드름 각질이 나타나기 쉽다. 면접 전날의 피부관리에 따라 당일 화장상태가 달라진다. 잠자기 전에 간단히 할 수 있는 피부관리법을 익혀두자.



▲ 세안으로 피부를 깨끗이

깨끗한 세안은 피부관리의 기본이다. 피부속 노폐물까지 제거할 수 있게 이중세안을 한다.



▲ 화장수로 피부결 정리

화장솜 4장 정도에 화장수를 충분히 적셔 2장씩 나눠 피부결 방향으로 피부에 밀착시켜 부드럽게 닦아낸다. 화장솜에 화장수를 충분히 묻혀 얼굴전체에 올려놓고 2~3분 후에 제거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또 면접 당일 눈이 붓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화장수를 묻힌 화장솜을 냉장고에 미리 넣어두었다가 잠자리에 들기 전 눈 위에 2~3분 올려놓고 눈의 피로를 풀어준다. 만약 당일 아침 눈이 부어있다면 동일한 방법으로 눈의 부기를 빼주자. 눈의 부기가 금새 빠진다.



▲ 각질제거

클렌징을 사용해도 부분적으로 남아 있는 각질은 각질제거 제품으로 깨끗하게 제거한다.



▲ 에센스&크림 바르기

면접 당일, 피부가 푸석푸석하면 당연히 화장이 잘 받지 않는다. 잠자리에 들기 전 에센스나 크림을 충분히 발라 수분공급은 물론 피부에 영양 보호막을 입혀준다. 특히 트러블이 심한 입가나 눈 주위에는 유지방이 풍부한 아이스크림을 발라주면 효과가 있다.







면접 스타일 1 대기업이나 일반사무직은 내추럴한 분위기의 Brown으로

대기업이나 일반사무직에 지원한 여성의 메이크업은 차분하면서 내추럴한 분위기 연출이 중요하다. 눈 화장은 한듯 안한듯 자연스러운 눈매로 표현하며 입술은 선명하게 연출해 깔끔하면서도 편안한 인상을 주도록 한다.



▲ 자연스런 피부톤 표현

두꺼운 피부화장보다는 자연스럽게 잡티를 커버하면서 내추럴 톤으로 피부를 표현한다.



▲ 선명한 눈매 연출

눈썹은 선명하고 각지게 자신감을 드러내고 아이섀도는 부드러우면서 거부감이 없는 브라운계열의 컬러로 은은하게 표현한다. 단, 너무 진한 아이라이너나 마스카라는 피하는 것이 좋다. 자연스럽고 선명한 눈매를 표현하는 것이 내추럴 메이크업의 포인트이다.



▲ 립스틱은 선명하게

자연스러운 섀도에 선명한 립 컬러 연출은 시선을 끌기에 좋다. 생동감이 느껴지는 레드컬러나 브라운컬러를 바르는 것이 좋다. 또한 긴장으로 입술이 쉽게 마를 수 있으므로 립글로스를 휴대해 면접에 들어가기 전 가볍게 한번 더 발라준다.



면접 스타일 2 전문직 여성은 세련된 분위기의 Pink로

디자이너, 카피라이터 등 전문직에 도전하는 면접 스타일은 밝고 환한 인상을 주는 것이 포인트이다. 메이크업은 코디한 의상 색상과 같은 계열의 톤으로 맞추고 아이섀도를 이용해 세련미를 극대화시킨다. 시즌별 유행하는 컬러의 메이크업을 시도해보는 것도 무난하다. 립 글로스나 글로시 립스로 반짝반짝 빛나는 입술로 메이크업을 완성한다. 헤어스타일은 웨이브를 살짝 줘 단정하게 연출한다.



▲ 한 톤 밝은 피부색으로 환하게 연출

먼저 피부표현시 컨실러를 이용해 눈밑을 밝게 처리해야 전체 얼굴색이 어둡지 않고 밝아 보인다. 전체 피부톤은 한 톤 밝으면서 T존 부위에 하이라이트를 주면 얼굴이 밝고 탄력있게 표현된다.



▲ 핑크빛 펄 아이섀도로 세련되게 표현

세련된 감각을 느낄 수 있게 해주는 펄이 들어간 아이섀도를 이용해 눈매가 선명하고 또렷하면서도 화사하게 표현한다. 베이스로 파스텔 계열을 사용한 후 펄 함유 아이섀도로 포인트를 준다.



속눈썹을 강조하는 것이 눈을 커보이게 하는 비결이다. 다만, 펄 함유 아이섀도 사용시 너무 많은 양의 펄을 사용하면 눈매가 다소 부어 보일 수 있으므로 너무 진하지 않게 표현하는 것이 좋다.



▲ 호감을 주는 파스텔 핑크계열로 강한 인상을 준다

파스텔 핑크계열의 컬러는 다소 센 인상으로 보일 수도 있으나 이지적이며 능력있어 보이는 인상을 준다.



옷차림과 헤어스타일

▲ 자신의 직종에 어울리는 컬러의 의상 선택

의상을 선택할 때는 자신에게 어울리는 컬러가 무엇인지 고민하여 선택해야 한다. 튀는 컬러의 옷이나 지나치게 어두운 톤은 피하는 것이 좋다. 신뢰감을 주는 감색 의상이나 지적이고 세련된 이미지의 회색, 깔끔하고 편안한 이미지의 베이지 등 자신의 직종에 어울리는 컬러 계열을 선택한다.



▲ 독특한 헤어스타일

단발일 경우 차분하게 안으로 마는 스타일 이외에 바깥으로 살짝 뻗치게 연출하는 것도 좋다. 또한 머리끝에 자연스럽게 웨이브를 주고 반 정도 감아준 뒤 뒷부분에 핀을 꽂아주면 단정하면서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얼굴이 작은 사람은 정수리 부분은 살리고 앞머리는 젤을 발라 뒤로 넘겨주면 훨씬 어려보이고 깔끔한 느낌을 준다.



도움말·애경 미용연구팀 정지은 연구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