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겨울 피부 '월동준비'
올 겨울 피부 '월동준비'
  • 장업신문 jangup@jangup.com
  • 승인 2005.01.03 0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방퐈장품 '비취가인'으로 촉촉하고 윤기있게
사계절 중 가장 긴 겨울을 무사히 보낼 수 있도록 피부를 위한 월동 준비를 시작해야 한다. 아름다움을 잃지 않고 윤기있는 피부를 유지하기 위한 최상의 겨울 스킨케어 노하우, 비취가인과 함께하자.



[CLEANSING] 촉촉함을 유지하는 첫번째 방법

건조하고 메마른 겨울이면 피부를 촉촉하게 관리하는데 초점을 두게 된다. 그러기 위해 에센스나 영양크림 등 수분과 영양이 풍부한 제품을 듬뿍 바르게 되는데, 이때 간과하지 말아야 될 것이 바로 "청결" 이다. 피부가 청결하지 못하면 아무리 풍부한 수분과 영양도 제대로 흡수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효과를 충분히 발휘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 클렌징은 자극없이 부드럽게

가볍게 눌러만 줘도 색조화장이 쉽게 제거되는 포인트 리무버로 눈과 입술의 포인트 메이크업을 먼저 제거한다. 그런 다음 로션보다는 풍부한 사용감의 클렌징 크림을 선택하여 보습력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메이크업 및 피부 노폐물을 부드럽게 제거한다.



△ 세안시 최대한 촉촉함을 남기자.

클렌징 후 남은 잔여물과 노폐물들을 제거하기 위해 수성세안으로 피부를 한번 더 청결하게 해 준다. 겨울이라고 뜨거운 물을 사용하게 되면 피부가 더욱 건조해 지므로 미온수를 사용한다. 보습성분을 많이 함유하고, 거품이 풍부한 폼 클렌징을 사용해 세안 후에도 피부가 당기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세안 후 즉시 부드러운 타올로 물기를 닦아주어야 물기와 함께 피부속 수분이 증발하는 것을 막아줄 수 있다.



[BASIC CARE] 내 아름다움의 기초작업



△ 수분을 충분히 넣어주자.

세안 후에는 화장수를 화장솜에 적셔 닦아주고, 다시 한번 충분량을 적셔 가볍게 두드리듯이 피부에 스며들게 하자. 여러 겹으로 쌓인 각질에 수분이 충분히 스며들도록 하기 위함이다. 에센스를 아침, 저녁으로 사용하여 빼앗긴 수분을 보충하자. 에센스의 효과를 최대한 살리고 싶다면 평소보다 많은 양의 에센스를 얼굴전체에 두텁게 바르고 비닐 랩을 씌운다. 그 위에 스팀 타올을 얹어두면 그냥 바르는 것보다 흡수력을 배가 시켜 줄 수 있다. 화장이 안먹거나 거칠거칠할 때 응급처치로 좋다.



△ 보호막을 만들어 촉촉함을 지키자.

낮은 기온과 눈보라에 의해 겨울 피부는 꽁꽁 얼어 붙어 제 기능을 못한다. 그로 인해 피부는 피지막이 형성되지 않아 피부내 수분을 저절로 지켜내기가 어렵고, 외부 자극으로부터 보호기능이 떨어지게 된다. 이럴 땐 피부를 보호해줄 막을 만들어 주어야 한다. 흔히 에센스 다음 단계에 바르게 되는 에멀션이 바로 피부에 인공 피지막을 형성하여 수분 증발을 막고 피지막을 만들어 피부를 보호한다.



△ 영양을 공급하여 활력을 불어넣자.

기온이 낮아져 피부 내부는 흐름이 둔화되어 영양 공급이 원할하지 못하다. 충분한 영양 공급으로 피부가 제 기능을 할 수 있도록 도와 주어야 한다. 특히 건조함이 심하거나, 지치고 푸석거리는 피부는 더욱 신경을 써야 한다. 겨울철 영양을 공급하는 방법으로 가장 무난한 것이 영양크림을 사용해 주는 것이다. 스킨케어 마무리 단계에서 발라주면 영양 및 수분 공급은 물론 보습막이 잘 형성되어 각종 외부 건조 요인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SPECIAL CARE] 겨울 피부 고민 탈출 방법



△ 메마르지 않는 눈가와 입가

얼굴 부위 중 가장 건조하고, 주름이 많이 생기는 부위가 바로 눈가와 입가이다. 특히 입술의 경우 겨울만 되면 트고 갈라진 경험들이 있을 것이다. 두 부위는 비슷한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피부 조직이 얇고, 피지 분비가 적고, 움직임이 많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아이크림으로 눈가와 입술을 동시에 관리해 주는 것이 좋다. 아이크림 바를 시 눈가 뿐만 아니라 입술과 입술 주변의 주름이 생기기 쉬운 부위도 꼼꼼하게 챙겨 바르자.



△ 잠자기 전 효과 두배, 팩

피부에 영양을 넣어주는 방법으로 크림을 발라주는 것도 좋지만 주 2회 정도 특별한 영양공급, 즉 팩을 해주는 것이 좋다. 팩은 영양과 보습 성분이 피부에 잘 흡수될 수 있도록 하고 피부의 온도를 높여 내부 흐름을 좋게 하므로 피부에 매우 효과적이다. 이런 것을 잘 알면서도 자주 하게 되지 않는 것에는 이유가 있다. 바쁜 일상 중에 집에 돌라와 팩을 바른 후 제거하고 다시 스킨케어를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기 때문이다. 이런 귀차니스트를 위한 것이 바로 수면팩. 씻어낼 필요 없이 바르고 자기만 하면 되는 팩으로 자는 동안 팩 성분이 피부에 흡수되어 다음날 아침 만족할 만한 피부 느낌을 경험할 수 있다. 기초 손질 마지막 단계에서 크림 대신 포도알 한 알 정도를 바르고 가볍게 마사지 한 다음 수면을 취하고 다음날 아침 세안 시 가볍게 세안해주기만 하면 된다.







TIP 수면팩은 피부에 왜 좋을까요 ?



"피부는 밤에 새롭게 만들어지기 때문 ....."

피부는 저녁 11시~새벽 2시 사이에 피부 내부 활동이 왕성합니다. 이때 각질은 떨어져 나가고 새로운 피부가 만들어 집니다. 이때는 반드시 숙면을 취해 주는 것과, 영양을 공급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숙면을 취하는 동안 영양과 산소가 잘 전달되면 피부는 새로운 에너지를 만들기 위한 공장을 가동하게 되는 것입니다. 공장에서 에너지를 만들기 위해 원료가 필요 하듯 피부에 충분한 영양을 넣어 주어야 합니다. 수면팩은 자는 동안 피부에 영양을 충분히 공급해 주므로 밤 동안 피부를 새롭게 만들어 주게 됩니다.

--------------------------------------------------------------------------------

◈ 비취가인으로 기혈을 충만하게 해주는 응용 경락 마사지법

효과를 높이기 위해 각 단계 사용 후 기가 잘 나오는 손가락 끝으로 톡톡 두드려 주며 보정크림이나 생기팩 사용 후 아래 그림과 같이 경락점을 눌러주며 마무리하면 피부색이 더욱 맑아지고 피부 흡수가 좋아집니다.



● 보연 크림을 이용한 주름과 피부 처짐에 좋은 경락 마사지법

1. 두손을 36회 비벼 기의 소통을 최고조로 한 다음 포도알 한 알 정도를 덜어 얼굴 전체를 가볍게 마사지하고 얼굴을 부드럽게 감싸 전체를 지압해 준다.(3회)



2. 눈 밑을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부드럽게 약지로 마사지 하고 눈앞머리를 지긋이 지압한 후 눈썹 위를 눈썹 머리에서 꼬리쪽으로 문지른 후 눈꼬리를 지긋이 지압한다.(3회)



3. 헤어라인 부분과 눈썹 위, 양쪽 눈썹 사이를 지압하고 약지로 부드럽게 눈 아래 부분을쓸어주며 관자놀이에서 마무리 한다.(3회)



4. 입꼬리, 콧망울 순으로 지압하고 콧망울에서 귀 앞까지 길게 쓸어주며 다시 관자놀이에서 마무리 지압한다. (3회)



● 수면팩을 이용해 붓는 얼굴을 개선하는 경락 마사지법

1.두 손을 36회 비벼 기의 소통을 최고조로 한 다음 포도알 한 알 정도를 덜어 얼굴 전체를 가볍게 마사지 하고 얼굴을 부드럽게 감싸 전체를 지압해 준다.(3회)



2. 목 양옆의 다소 볼록한 힘줄 부위를 위 아래로 12회 이상 쓸어 준다.



3. 주먹을 가볍게 쥔 후 광대뼈 부위와 아래턱 부분을 다소 강하게 문질러 노폐물을 빼준다.(6회)



4. 관자놀이, 턱밑, 턱중앙, 입꼬리 순으로 쓸어올려 마사지 하고 다시 콧망울에서 귀앞까지 천천히 지압하고 관자놀이에서 마무리한다. 이후 관자놀이에서 귀앞부분을 위아래로 강하게 쓸어준 후 귀밑에서 마무리 지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