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황사로 부터 피부를 지키자
봄철, 황사로 부터 피부를 지키자
  • 장업신문 jangup@jangup.com
  • 승인 2005.02.18 0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녹두로 클렌징 하고 머드로 씻어내는 스킨케어 A to Z
봄에는 도시를 떠나야 할까?



겨울 건조기에 이어 해마다 봄이면 바다를 건너온 황사가 피부를 자극한다. 흙먼지를 동반한 모래바람은 피부의 생기를 없애고 건조하게 만들어 피부를 위협한다.



떠날수 없다면 대책을 세우자. 먼지ㆍ노폐물을 확실하게 제거해 주는 녹두, 머드 제품으로 깨끗한 피부를 위한 관리법을 알아두자.



코리아나화장품 미용연구파트 박준희씨는 “피부 속까지 스며드는 황사로부터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머드나 녹두와 같이 노폐물 흡착 효과가 우수한 원료를 이용한 클렌징 제품이나 보습력이 우수한 제품 등의 선택이 필요하다”고 조언한다.



황사란

황사는 몽골의 고비사막, 중국의 타클라마칸 사막과 황하 상류 지대의 흙먼지가 강한 상승기류를 타고 1~3Km 상공으로 올라가 초속 30m의 편서풍을 타고 우리나라로 날아든다. 황사의 입자 크기는 보통 1~10미크론(1미크론은 1백만분의 1m)로 흙먼지가 주성분이지만 중국의 산업화로 중금속(석영·알루미늄·구리·카드뮴·납 등)과 아황산가스 등 오염물질이 섞여 있어 단순한 모래바람이 아니다. 황사가 발생하면 흙먼지가 대기를 황갈색으로 오염시켜 대기의 먼지량이 평균 4배나 증가해 각종 눈병, 호흡기 질환은 물론 접촉성 피부염 등 피부 문제를 유발한다.



황사철 피부에는 어떤 일이 일어날까?

·미세먼지 뿐만 아니라 중금속 물질들이 피부를 자극해 가렵거나, 따가움, 홍반 등 피부 반응들이 나타나기도 한다.

·모공속에 노폐물이 쌓이면서 크고 작은 트러블이 발생하기 쉽다.

·먼지 바람으로 수분을 빼앗겨 피부가 건조하고 각질이 일어나기도 한다.

·자극물질이 많아지면서 피부는 쉽게 지쳐 윤기없이 생기를 잃기 쉽다.



마음의 때까지 씻어내는 피부 대청소

황사와 각종 오염물질을 완전하게 제거하기 위해서는 물 세안만으로는 부족하다. 꼼꼼한 이중세안으로 메이크업과 노폐물, 먼지 등을 제거해주고 눈과 코 등 점막 주변은 더 세심하게 씻어준 후 물로 여러 번 헹궈야 한다.



미세한 황사가루는 클렌징 후에도 피부에 남아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다. 피부 타입에 따라 주 2~3회 스팀 타월로 모공을 열어준 후 청정팩을 이용해 피부 깊숙이 숨어있는 노폐물까지 말끔하게 제거해 준다.







▶ 엔시아 클리어 머드 팩 (100g)

딥 클렌징 효과가 좋으며 피부 문제점을 진정, 완화시키는 데 효과적이어서 피부 겉으로는 노폐물을 깨끗하게 제거하고 안으로는 피부 기능을 강화시키는 워셔블 타입의 청정, 기능 활성화 팩.



▶ 엔시아 클리어 머드 폼 워시 (180ml)

세정 효과가 좋은 머드가 함유돼 메이크업 잔여물이나 모공 속 피지, 노폐물까지 세심하게 제거해 주어 피부를 깨끗하고 상쾌하게 가꾸어주는 마일드한 폼 클렌징.



▶ 퓨어셀 녹두 클리어 필링 젤 (100ml)

청정, 보습효과가 우수한 한국산 녹두 성분을 함유한 소프트한 젤 타입의 필링제로 오래된 각질 관리와 모공 속 노폐물을 제거해 줌으로써 피부를 깨끗하고 부드럽게 관리해 주고 은행잎 추출물과 영지 추출물이 지친 피부를 건강하게 가꾸어 준다.



▶ 퓨어셀 녹두 클리어 클렌징 로션 (180ml)

청정, 보습 효과가 우수한 한국산 녹두 성분과 천연 보습제인 베타인을 함유한 마일드한 로션타입 클렌징으로 오래된 각질을 관리해 주는 것은 물론 메이크업 잔여물을 말끔하게 제거해 주어 피부를 깨끗하고 촉촉하게 가꾸어 준다.



하루종일 투명한 피부의 해답

지치고 건조한 피부에는 수분 에센스나 크림을 듬뿍 발라 촉촉하게 해주고, 황사와 건조한 공기로부터 피부를 지켜줄 보호막을 만들어 주는 것이 필요하다.



▶ 엔시아 하이드로 밸런싱 크림 Ⅰ (50ml)

이상적인 피부 모이스처 밸런스에 필요한 지질 성분, NMF 성분을 공급 보충하고 수용성 보호막을 형성하여 오랜 시간 피부 고유의 보습 유지 기능을 잃지 않도록 도와주며 피부의 보호막을 더욱 강화 시켜 준다.



3단계 수분 컨트롤 시스템을 적용시켜 피부 고유의 수분 보유 기능을 강화한다.



황사앞에는 남성도 예외 없다

남성 피부도 황사에 의한 피해 대상으로부터 예외는 아니다. 항상 청결에 신경을 써야 하며 외출 시에도 피부가 끈적거리면 세안을 하여 피부가 항상 뽀송뽀송하고 상쾌한 상태로 유지되도록 해야 한다(남성용 폼 워시 등을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 디벨로 EX 폼 워시 (120ml)

피부 친화성이 좋은 자연 식물유에서 얻어낸 지방산과 각질 제거 효과가 좋은 매실을 함유하여 풍성하면서도 미세한 기포를 형성시켜 피부 노폐물이나 각질을 부드러우면서도 말끔하게 제거해 주는 남성 전문 클렌징.



www.corean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