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짝 열린 봄, 봄 맞이 피부대책
활짝 열린 봄, 봄 맞이 피부대책
  • 장업신문 jangup@jangup.com
  • 승인 2005.03.02 0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프라니가 제안하는 클렌징·보습·자외선차단·각질케어
피부도 봄을 탄다.



겨우내 꼭꼭 움추리고만 있던 몸과 마음이 활짝 열리는 계절 - 봄!



그러나 그 눈부시도록 아름답기만 한 봄 날씨속에서 피부는 좀처럼 생기지 않던 각질과 푸석거림으로 우울하기만 합니다. 날씨가 따뜻해진 만큼 피지 분비도 증가해 여드름이나 뾰루지가 생기기도 하고, 심한 경우 꽃가루나 먼지 때문에 알러지가 나타나기도 하죠.



바깥 활동이 많아지면서 강한 햇볕에 자주 노출되어 기미, 주근깨 같은 색소성 질환이나 광선 알러지 등이 생기기도 하구요.



봄철 피부, 그야말로 깨지기 쉬운 유리 그릇과도 같답니다!



오죽하면 "며느리는 봄볕에 내보내고 딸은 가을볕에 내보낸다"라는 속담까지 있겠어요.



봄, 피부를 위해 무엇을 할까?



▲ 완벽한 클렌징으로 청결유지

복합세안(이중세안)으로 더러움과 Make-up 화장품의 찌꺼기를 꼼꼼이 제거하여 피부트러블을 예방합니다. 클렌징을 할 경우 미지근한 물로 10회이상 충분히 헹구어 주도록하며 마지막 헹굼은 찬물을 이용하여 모공수축과 탄력을 줍니다.



스팀 타올을 이용하여 수분을 공급해 주는 것도 좋습니다.



● 추천제품

래스티안 워셔블 클렌징 크림-산뜻한 마무리감과 촉촉한 보습효과를 지닌 워셔블 클렌징 크림



▲ 유연화장수(스킨)와 영양화장수(로션)로 충분한 수분공급

피부가 건조해져 각질이 일어나기 쉬우므로 수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는 스킨과 로션으로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합니다. 주 1~2회 정도 팩과 마사지를 이용해 피부 신진대사 밸런스를 건강하게 유지시켜 주도록 합니다.



● 추천제품

래스티안 하이드레이팅 스킨 소프너 은은한 골드펄이 함유된 젤상의 화장수로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해줌. 래스티안 하이드레이팅 플루이드 피부세포 활성화로 피부 속 수분이 오랫동안 유지되는 강력한 고보습 효과



▲ 자외선 차단

피부노화를 재촉하는 가장 큰 원인이며 겨울동안 햇빛에 대한 저항력이 약해져 있으므로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합니다.



● 추천제품

엔프라니 선 프로텍트 크림-빠른 흡수감과 실키한 감촉의 고기능성 선 크림



▲ 자극 있는 스킨 케어는 모두 중지

봄철 피부미용을 위해서 가장 피해야 할 것이 기계적인 자극! 거칠거칠한 알갱이가 들어 있는 딥클렌징 제품이나 스크럽크림은 민감해지기 쉬우므로 봄에는 피하는 것이 좋으며, 마사지는 피부자극이 없는 림프 마사지가 좋습니다.



● 추천제품

엔프라니 퓨리소프트 마사지 크림-천연 스쿠알렌 10%가 함유된 에센스 타입의 마사지 크림.



● 건성피부인데 각질제거를 일주일에 몇 번 정도 사용하는 것이 좋은가?

각질제거 제품은 피부타입에 따라서 사용횟수를 달리하는 것이 좋다. 건성 피부의 경우는 피부가 건조하여 민감해질 수 있기 때문에 일주일에 1-2회 정도만 사용을 하는 것이 좋다.

복합성 피부는 특히 피지분비가 많은 T존 부위를 중심으로 주 2-3회 정도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지성피부는 과다 피지분비로 각질 외에도 노폐물이 많이 분비되므로 일주일에 3-4회 정도 사용하는 것이 좋다.



● 각질관리 제품을 사용해도 계속 각질이 일어나는 경우 어떻게 관리해야 하나?

저녁 손질시 먼저 각질 관리 제품을 이용하여 각질을 제거해준 후 각질이 자주 일어나는 부분위에 보습 에센스나 영양 크림을 충분량 바른 후 랩을 씌워 30분 정도 그대로 방치해둔다. 30분 후 랩을 제거한 다음, 남은 에센스나 크림을 가볍게 두드리듯이 펴 발라 피부에 흡수시켜 주면 된다. 또한 일주일에 2-3회 각질이 심한 부위를 중심으로 마사지 크림을 사용하여 1-2분 정도 부드럽게 마사지를 해주면 피지분비가 활성화되어 각질 생성을 방지할 수 있다.





● 추천제품

- 엔프라니 퓨리소프트 필링 젤각질제거 + 정화작용 + 피부보호 의 3중 효과가 가능한 에센스 감촉의 각질제거제

- 래스티안 히팅 에너지 액티베이터 마사지 + 마스크+ 각질제거의 1석 3조의 효과를 부여하는 활렬 강화 온열크림

- 네추어 비: 가이아 플랜티 필링젤 파파야 추출물로 피부에 자극없이 오래된 각질을 제거해 주는 젤타입 필링제

- 네추어 비: 피부 탄력을 잡아주는 호박팩 : 마일드한 스크럽 효과로 팩과 각질제거를 한번에 해주고, 촉촉한 피부 유지해주는 팩.

- 네추어 비: 촉촉한 영양감의 우유팩 : 우유에 함유된 영양소 복합체로 환절기 심한 각질을 제거해주고 피부를 생기있고 촉촉하게 가꾸어 주는 팩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