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쁘게 태우기’ & ‘하얗게 관리하기’
‘예쁘게 태우기’ & ‘하얗게 관리하기’
  • 장업신문 jangup@jangup.com
  • 승인 2005.06.27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애경 미용연구팀이 제안하는 선탠 & 화이트닝 전략
노출의 계절 여름이다. 매년 경쟁이라도 하듯 노출의 강도가 세지면서 건강미 넘치는 태닝을 할까 아니면 하얗고 고운 우윳빛 피부를 보여줄까 고민하는 여성이 많다. 어차피 여름철 노출이 트렌드라면 휴가철을 앞두고 당당하게 노출할 수 있도록 태닝과 화이트닝에 대해 애경 미용연구팀 이주연 연구원의 도움말로 알아본다.



태닝파 “예쁘게 태우자”

여름철에 노출이 심한 옷을 입고 거리를 활보할 때 섹시하면서 세련된 느낌을 주는 것은 다갈색 피부의 장점 때문이다. 그렇다고 무조건 땡볕에 드러눕는다고 피부를 잘 태울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선탠에도 요령이 있다.



■ before 태닝

얼룩 없는 건강한 태닝을 위해서는 각질제거가 필수다. 각질이 있으면 피부가 고르게 타지 않고 태닝 후에도 피부가 거칠고 매끄럽지 않다. 태닝 1-2주 전부터 필링제, 스크럽제 타입의 제품으로 얼굴과 몸의 각질을 깨끗하게 제거해야 한다. 추천제품으로는 포인트 녹차진 바디네이처 아쿠아 인 샤워젤, 프레시스 실크제닉 액티브 필링젤 등이 있다.



■ ing 태닝

야외 수영장과 해변에서 자연선탠시 자외선차단제을 바른 뒤 선탠전용 제품을 발라주는 것이 피부에 좋다. 물속에 들어갔다 나오면 반드시 자외선차단제와 태닝 제품을 다시 발라줘야 한다.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노화 방지를 위해 반드시 얼굴메이크업을 하도록 하며, 태닝 중에 얼굴은 수건 등으로 가려 자외선으로부터 피부와 눈을 보호한다. 태닝을 하면서 중간중간 차가운 물을 마시면 몸의 수분이 빠져나가는 것을 채워주므로 좋다.



추천제품으로는 프레시스 액티브 이스트 UV디펜스 선크림, 마리끌레르 선 컨트롤, 바세린 어드벤스드 케어 선로션 등이 있다.



■ after 태닝

태닝하는 동안 피부내 수분이 많이 빠져나갔고 자외선에 의해 자극받았으므로 모이스처 기능이 있는 클렌저를 사용하도록 한다.



부드러운 스폰지를 사용하여 부드럽게 마사지한 뒤 씻어낸다. 뜨거운 물을 사용하면 피부가 화끈거리고 자극적이므로 평소 사용하던 물의 온도보다 약간 시원한 온도로 맞춘다.



얼굴이 화끈거릴 때는 시트 마스크를 냉장고에 넣어 차게 해서 사용하고 화장수를 냉장고에 보관했다가 화장솜에 듬뿍 적셔 화끈거리는 부위에 얹어두면 진정과 보습의 일석이조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모이스처 바디로션을 충분히 발라주고 건조가 심한 부위에는 두번 덧바르도록 한다. 추천제품으로는 포인트 녹차 진 바디네이처, 프레시스 액티브이스트 마스크팩 등이 있다.



화이트닝파 “하얗게 관리하자”



■ 기본에 충실, 화이트닝은 클렌징부터

꼼꼼한 클렌징은 투명한 피부를 위한 기본이다. 잔여물이 피부에 남아있거나 불필요한 노화각질이 피부에 쌓이면 피부가 얼룩덜룩해지므로 아침 저녁 꼼꼼한 클렌징을 한다. 특히 클렌징오일에는 메이크업 제거효과 외에도 각질관리 효과가 있어 피부를 한층 투명하게 만들어준다. 추천제품은 포인트 라이스 발아현미 라인, 프레시스 액티브 이이스트 소프트 클렌징 라인 등이 있다.



■ 기초제품은 같은 라인 사용

화이트닝 제품은 단품만 사용하는 것보다 스킨 로션 에센스를 모두 사용하며 같은 화이트닝 라인으로 통일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화이트닝 스킨에는 각질정돈 기능이 있어 집중효과를 주기 전 화이트닝이 잘 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준다.



로션과 크림은 보습과 영양성분을 포함하고 전 단계까지 바른 제품의 효과를 지속시켜주는 기능을 한다. 추천제품은 프레시스 화이트 이스트 엑스트라 래디언스 소프너, 세럼, 에멀전 등이 있다.



■ 스페셜 집중 관리

잡티나 주근깨 등 집중관리할 부분이 있다면 집중효과를 주는 세럼과 국소부위의 화이트낭 스팟제품 등 고기능성 제품을 함께 사용하도록 한다. 화이트닝 유효성분이 농축되어 있어 스킨 로션 크림과 함께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한 스팟제품의 경우 기미나 주근깨 부위에 자주 발라주면 좋다.



특히 피부세포는 밤 10시부터 새벽 2시 사이에 활발하게 활동하므로 기능성제품은 밤에 사용하는 것이 좋다. 화이트닝 케어도 마찬가지로 피부를 깨끗이 정돈한 후 화이트닝 라인을 꼼꼼하게 바르도록 한다. 추천제품은 프레시스 화이트 이스트 스팟 코렉터 등이 있다.



■ 매끄럽고 탄력있는 하얀 바디로 자신있는 노출

여름철에는 땀과 피지분비량이 많아져 피부가 끈적이고 불쾌감이 최고조에 이른다. 등과 가슴에 피지선이 발달하여 다른 계절에는 보이지 않던 여드름이 생길 수 있다. 바디의 더러움과 먼지를 말끔하게 제거해준 후 바디트러블 전용제품을 등 가슴 팔 트러블 부위에 사용하여 깨끗한 바디를 자신 있게 노출하도록 하자. 추천제품으로는 포인트 녹차 진 바디네이처, 에이솔루션 후레쉬 클리어 바디스프레이 등이 있다.



--------------------------------------------------------------------------------------------

화이트닝에 좋은 생활습관

--------------------------------------------------------------------------------------------

▲ 피부에 좋은 녹차 마시기

커피나 탄산음료 등은 우리 피부를 칙칙하게 만드는 원인 중 하나이다. 피부를 하얗게 지키고 싶다면 다른 것 대신 피부를 맑게 해주는 녹차를 많이 마시도록 한다. 물에 우려내고 남은 티백으로 피부에 팩을 해도 좋다.



▲ 물 많이 마시기

몸 안에 수분이 풍부해야 피부가 투명하고 촉촉해진다. 매일 물을 8컵 이상 마시는 것이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를 만들어주는 지름길이다.



▲ 비타민C 많이 섭취하기

비타민C에 미백효과가 있다는 것은 널리 알려진 사실.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된 오렌지, 레몬, 녹황색 채소 등을 수시로 섭취해주는 것이 좋다. 음식에 레몬즙을 넣어먹는 습관을 들이면 비타민의 섭취량도 늘고 음식도 산뜻하게 먹을 수 있다.









※ 도움말 : 애경 미용연구팀 이주연 연구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