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질 관리서 보습, 주름 개선까지
각질 관리서 보습, 주름 개선까지
  • 김승수 sngskim@jangup.com
  • 승인 2005.09.05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화장품이 제안하는 가을 환절기 피부 관리 요령
여름에서 가을로 넘어 가는 환절기 계절이 돌아왔다. 피부의 변화가 두드러지는 가을 환절기에 가장 많이 일어나는 현상은 각질이다. 피부가 허옇게 일어나고 화장이 들떠 세련되지 못한 이미지를 남기는 각질을 어떻게 케어해야 할까? 각질 관리는 피부 스킨케어와 메이크업에서 가장 기본적으로 신경써야 할 부분이다..



각질관리와 함께 가을철에 주의해야 할 부분이 여름철 무더위로 인해 빼앗겨 버린 수분이다. 피부에 충분한 보습을 주고 영양을 공급하여 피부의 발란스를 맞춰 줘야만 탄력있고 생기있는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또 가을이 되면서 느껴지는 현상 중 하나가 피부의 처짐이다. 이때 피부의 탄력을 부여하고 주름을 개선시킬 수 있는 기능성 제품으로 피부의 젊음을 유지하도록 하자.



가을 환절기 피부 관리 기본은 각질 케어



환절기 기온 변화와 신진대사 둔화, 피로 등 여러 요소들로 인해 생긴 각질들을 바로 제거해 주지 않으면 점점 두껍게 쌓여 피부 내외면의 수분과 영양 공급에 장애를 일으키는 요인이 된다. 즉 피부의 대사작용이 활발하지 못하고 화장품으로 공급해 주는 수분이나 영양도 흡수할 수 없게 된다. 이렇게 되면 피부는 건조하고 뻣뻣해지면서 부스스하게 일어난다. 피부색도 칙칙해지면서 주름, 가려움증 등 피부 트러블의 원인이 된다. 화장이 잘 받지 않아 들떠 보이는 것은 물론이다. 그러므로 적절한 세안법과 필링 제품을 사용해 제거해야 한다. 이번 가을에는 필링젤을 통해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각질관리에 도전해 보자.



한국화장품 A3F[on] 에이디 필링젤은 해조류에서 추출한 마린 시위드 콤플렉스가 자극 없이 피부 표면의 오래된 각질을 케어해 주며, 꿀, 은행잎, 창포, 버드나무 추출물이 촉촉한 보습막까지 형성해 준다.



특히 필링젤의 바이오팩터8000과 E.G.F 성분은 노화에 의한 피부 산소 호흡작용의 감소를 막아 주고, 증가시켜 준다. 또 콜라겐 합성을 촉진시켜 건강한 피부 상태를 유지하도록 도와 준다. A3F[on] 에이디 필링젤은 필링기능뿐만 아니라 28.3일의 건강한 각질 주기를 찾아주는 각질 케어 전문 필링젤로 과학적이고 기능적인 각질 관리를 도와 준다.



주름과 탄력 상실은 다르다



피부가 탄력과 생기를 잃는 것은 주름이 지는 것과는 다르다. 주름은 주로 눈 주위, 입가, 이마 등의 특정 부위에서 수분 손실과 탄력 상실의 원인으로 생기는 반면 탄력과 생기 저하는 얼굴 전체에서 서서히 진행된다. 볼 부분이 늘어지는 것이 대표적인 탄력 저하 현상이며 볼과 턱, 눈밑 부분도 쉽게 탄력과 생기가 저하돼 나이들어 보이는 원인이 된다. 특히 가을 환절기에 심한데 이를 케어해 주기 위해선 리프팅과 활력 부여 전문 화장품을 이용해 꾸준하게 마사지를 해야 한다.



한편 가을철로 접어들면서 주름이 두드러지는 눈가 피부엔 반드시 주름 개선 아이크림을 이용하여 톡톡 두드리듯 가볍게 마사지하며 발라 주도록 하자.



눈가 전용 아이크림 A3F[on] 에이디 아데노신 아이크림은 주름 기능성 원료인 아데노신을 주요 성분으로, 꿀추출물, 효모추출물, 사이토키놀 SP-24성분, 마치현, 은행잎 등의 식물성 추출물들을 나노기술인 MME 기법으로 함유시킴으로써 효과가 오래 지속되도록 처방된 무향 저자극 화장품으로 주름개선 기능성화장품으로 승인받았다. 레티놀 중심으로 기존 주름개선 시장에 미국 메사추세츠 의과대학에서 효능, 효과가 확인된 아데노신(국제특허 공개번호:WO 00/24365 A1호, 대한민국 특허출원: 제 2001-7005134호)성분을 경쟁적 차별점으로 부각시켜 레티놀이 가지는 사용상의 한계를 극복한 진보된 새로운 개념의 눈가 전용 아이크림으로 가을철 눈가 주름 예방에 필수품이다.



A3F[on] 에이디 인텐시브 퍼밍 세럼은 콜라렌(콜라겐의 전구체)과 E.G.F가 함유되어 느슨해진 피부 조직을 밀도 있고 탄력있게 가꿔 주는 집중 탄력 관리 세럼으로 풍부한 영양과 탄력 성분이 피부속 깊이 흡수돼 피부 겉과 속 표면의 탄성을 강화시켜 줌으로써 탄력 있는 피부를 유지할 수 있게 만들어 주는 제품으로 가을철 피부탄력을 위한 필수 제품이다.



칼리 베리베리 매니아 세럼, 크림은 20대의 피부 활성화를 도와 주는 멀티에너지 화장품으로, 레드 푸드의 한 종류인 레드 베리 성분들은 폴리페놀 등이 다량 함유돼 항암효과, 노화예방 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칼리 베리베리 매니아 제품은 레드 베리 성분이 자외선에 의한 피부 과산화를 막아 주고 지친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 피부를 생기 있게 가꿔 주는 멀티 에너지 화장품으로 항산화 효과를 주고, 그레이프 워터 원액을 함유해 피부에 수분 및 에너지를 제공하므로써 피부를 촉촉하고 생기있게 가꿔 준다.



수분 부족은 주름의 직접 원인



피부의 수분 부족은 주름과 직결된다. 피부의 수분은 15~20% 정도가 알맞다. 요즘 같은 환절기는 더욱 수분을 필요로 하는 상태이다. 특히 층이 얇고 한선과 피지 분비가 적은 눈이나 입 주위 등은 심한 건조 현상을 나타내기 마련이므로 각별한 케어가 필요하다.



환절기엔 화장수와 로션을 충분히 사용해 주는 한편 에센스를 이용한 마스크를 실시해 준다. 당김과 잔주름이 두드러진 부위에 평소보다 2~3배 많은 양의 에센스를 부드럽게 마사지 하듯 펴 발라 주고 남은 여분은 두드리듯 흡수시킨다. 또 화장솜에 에센스를 적신 후 10분 정도 올려 두는 '에센스마스크'를 해 주면 피부가 매끄럽고 촉촉해진다.



한국화장품의 템테이션 라이스브랜은 쌀의 풍부한 영양이 농축된 라이스브랜 추출물과 라이스브랜 오일, 피택애시드, 감마오리자놀 성분 등 4가지가 피부에 풍부한 보습과 영양을 공급해 주고, 쌀과 식물에서 추출한 미용 영양성분의 리치 하이드로 텍스처가 촉촉하게 밀착돼 피부를 오랜 시간 동안 촉촉한 상태로 유지시켜 주는 피부 보습 전용 제품이다.



쌀 성분 중에서도 비타민과 아미노산이 가장 풍부한 라이스 브랜 추출물들인 라이스 브랜 오일, 라이스 브랜 추출물, 피틴산,감마 오리자놀을 함유해 보습과 영양을 공급해 준다. 민감한 피부에도 자극 없이 순하게 작용한다.



쌀의 영양이 농축된 5가지 천연 라이스 브랜의 고보습 기능으로 보습 전용 식물성화장품으로 이번 가을 보습을 위해 꼭 필요한 제품이다.



제공 : 한국화장품 홍보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