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업게 공익사업 조감 - 한국화장품
장업게 공익사업 조감 - 한국화장품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1994.12.29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학재단 설립, 사회복지. 장학. 문화사업




지난 30여년동안 한국여인의 아름다움을 가꾸는데 기여해온 한국화장품은 91년 4윌 재단법인 송학재단(이사장 임광정회장)을 설립해 기업이윤의 사회환원에 힘쓰고 있다.



이는 소외계층에 대한문제와 갈등해소에 이바지하고 미래지향적인 경제성장을 위해서 사회복지사업, 학술, 연구지원과 장학사업의 전개가사회 각계층에서 이루어져야 한다는 인식에서 실립된것.



현재 송학재단이 벌이고 있는사업은 사회복지시설에 지원하는 ▲사회복지사업, ▲장학사업 ▲의료지원사업 , 사회복지체육, 문화와 관련된 사업 ▲문화사업등이 있다.



우선 사회복지사업은 전국적으로 장애인 복지시설, 노인, 아동, 영세민 생활지원 등 각 직능별 지역별 복지시설 협회의 추천을 받아 지원하게 되는데 장애인 복지시실 15개를 비롯 총28곳에 생활용품, 기자재 등을 지원하고 있다.



또 의료복지사업은 재단설립 초기부터 실시해 성가복지병원(서울시 성북구 소재)과 요셉의원(서울시 관악구 소재)에 사업비를 지원해주고 있으며 특히 정신지체자 및 중증장애인들에게 자립할 수있는 용기와 의욕을 북돋아 주기위한 각종재활 심포지엄, 세미나등을 후원하고 있다. 93년 한해동안 복지시설, 의료시설, 영세재활시설등 사회복지시설에 1억7천3백만원을 지원했으며 올해에도 충 1억5천7백만원을 지출했다.



인재육성발굴과 지원에도 적극적이어서, 경제적 여건이 어려운 학생들(고등학교, 대학교)에게 93년과 94년 2년동안 1억2천만원을 지급했다.



건강한 아름다움으로 건강한사회를 창조한다는 취지로 시작했던 체육문화활동도 한국화장품의 주요 사업중의 하나.



74년 6윌 권투부 창설, 75년1윌 여자농구단 창단, 76년 11윌 야구단 창단, 87년 7윌 여자탁구단을 잇따라 만들었다. 특히 이중 현정화 선수가 소속된 여자탁구단은 세계탁구선수권대회, 바로셸로나 올림픽등에서 한국에 금메달을 안겨주는 등 한국의 탁구를 전세계적인 위치에 올려놓는 기여를 한 바 있다.



한국화장품은 앞으로도 송학재단 설립의 취지에 부합되는 각종사업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며 특히 실질적인 도움이 필요한 곳에 지원을 아끼지 않아 최대한의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한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