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이 제안하는 스키장 스킨케어
아모레퍼시픽이 제안하는 스키장 스킨케어
  • 김승수 sngskim@jangup.com
  • 승인 2006.11.28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전 & 사후 꼼꼼 케어로 피부 스트레스 방지해야
스키와 보드 매니아들을 열광시키는 계절, 겨울이 돌아왔다. 몸은 사무실에 있더라도, 마음은 이미 스키장 설원에 가 있는 사람들도 많을 터. 슬로프 위에서 바람을 가로질러 내려오는 상쾌함, 설원의 깨끗함과 맑은 공기 역시 우리의 눈과 마음을 쉬게 하기에 충분하다. 하지만, 스키장은 단순히 "스포츠를 위한" 공간만이 아닌, 감각적인 패션을 뽐내는 매력남녀들의 집합소로 변해가고 있다.



여기에 스키 매니아들이라면 반드시 알아두어야 할 스킨케어 노하우가 있다. '2006 겨울, 일상에서 벗어난 당신! 스키장에서 빛을 발하는 최고의 미녀가 되어보는 것은 어떨까?



스키장에 드디어 도착. 짐을 훌훌 벗어버리고 곧바로 스키를 타러가는 당신, 잠시만 스톱! 신나게 스키타러 가기 전, 피부도 좀 생각해 주자. 무방비 상태로 찬 바람과 눈에 반사되는 태양 광선에 맞선다면, 피부는 오히려 심한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다는 사실. 겨울 스포츠를 즐기기 전, 먼저 스킨케어를 꼼꼼히 해주는 센스가 필요하다.



■ 스키장 필수 아이템 꼭 챙기기



☞ 수시로 바를 수 있도록 휴대할 아이템 : 자외선 차단제, 립밤, 핸드크림

자외선 차단제는 SPF 30 이상에 PA++ 이상으로 UVA도 차단되는 제품을 선택하고, 보습 효과가 좋아 트기 쉬운 입술을 보호해주는 립밤은 꼭 휴대하도록 한다.

[아모레퍼시픽 추천제품]

- 자외선차단제

①마몽드 메이크업 선블록 SPF42[PA++](13,000원 선) : 자외선 차단은 물론 메이크업 베이스와 파운데이션 기능까지 한번에 가능한 제품.

②라네즈 선블록 마일드 SPF 32 [PA++](13,000원 선) : :뛰어난 자외선 차단효과로 UVA와 UVB를 이중으로 차단하며 피부밀착력이 뛰어나다.

- 핸드크림

해피바스 핸드리페어24 크림(60ml / 7,000원선) : 손톱 끝까지 영양성분을 공급해 끈적임 없이 매끈한 손을 만들어주는 촉촉한 핸드크림

- 남성용

오딧세이 스포츠 선가드 SPF50[PA+++] (2만원 선) : 강력한 자외선 차단기능을 가지면서도 가볍고 끈적이지 않는 사용감을 갖는 남성용 자외선 차단 기능성제품.



☞ 아침, 저녁으로 반드시 사용해 주는 아이템 : 보습에센스와 크림, 부드러운 클렌징 폼

스키를 타기 전후에 보습 에센스와 보습크림으로 건조해지기 쉬운 피부에 수분을 충분히 공급하고, 부드러운 클렌징 제품으로 피부 위의 노폐물을 자극 없이 깨끗하게 없애준다. 또 수딩팩이나 시트 마스크 같이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수분을 공급해주는 제품까지 가져가면 일단 피부 관리 대책은 만점!

[아모레퍼시픽 추천제품]

- 수분에센스

라네즈 울트라 하이드로 에센스 EX(3만 2천원 선) : 겨울철 피부 속까지 수분을 공급하는 에센스. 건조한 피부에 보습 장벽을 형성해 주고, 포도에서 추출한 라스베라트롤 성분이 피부를 탄력 있고 촉촉한 피부로 가꿔준다.

-클렌징폼

아이오페 매직 워시 파우더폼(2만원 선) : 녹차파우더와 묵은 각질을 제거하는 파파인 효소성분이 배합되어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가꿔주는 파우더 제형의 세안제.

- 보습팩

라네즈 울트라 하이드로 인텐시브 팩 EX(3만 5천원 선) : 에센셜 오일과 보습팩으로 구성되어 손상된 피부를 집중 보호해주는 팩.



■ 스키타고 난 후 애프터 케어

야외 활동에서 돌아온 후에도 피부 관리는 꾸준히 해주는 것이 좋다. 특히 겨울철 야외 활동 후 피부상태에 변화가 생겼을 경우에는 단시간에 회복되기 어려우므로 피부 상태별로 적합한 케어를 해주도록 한다.



☞ 피부가 거칠어졌을 때 : 세안 후 스팀타월로 얼굴을 감싸 수분을 공급하고 각질을 부드럽게 만들어준 다음 주 1~2회 보습팩을 한다. 특히 팩을 하고 수면을 취할 수 있는 오버 나이트 팩을 활용하면 수면 중에 피부 신진대사가 활발해져 효과적이다. 보습 에센스와 크림을 기본적으로 사용해주고 수분 앰플로 집중적인 수분 공급을 하면 회복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다.



☞피부가 얼룩지고 칙칙해졌을 때 : 세안 후 마일드한 스크럽이나 필링 제품을 바르고 나선형으로 마사지해 두꺼워진 각질을 제거해준다. 홈 필링 키트를 사용하면 칙칙한 피부를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다. 화이트닝 에센스와 크림은 얼룩진 피부를 균일하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으므로 얼룩진 부분에 충분히 덧발라 주고, 일상생활에서도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 피부를 보호한다.



☞탄력이 없고 잔주름이 보일 때 : 탄력 크림을 바르고 위에서 아래로 쓸어올리듯이 마사지해 리프팅 효과를 준다. 전체적으로 피부가 푸석푸석거리면서 처져 보인다면 퍼밍 크림을 발라주고 눈가와 입가에는 잔주름이 심해질 수 있으므로 링클 에센스를 발라 관리해주도록 한다.



☞피부에 윤기와 활력이 없을 때 : 세안 후 스킨으로 정리하고 지압점을 눌러주어 피부 활력을 회복시켜준다. 주1회 에센셜 마스크를 하여 피부에 영양 성분을 공급하도록 하고, 집중적으로 영양을 공급해줄 수 있는 프로그램 제품이나 고영양 크림을 발라 피부를 관리해주도록 한다.



▷ 화장품은 아니지만 피부건강을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아이템 : 선글라스, 고글과 모자

선글라스나 고글은 눈 뿐만 아니라 연약한 눈가 피부를 보호해주는 효과가 있으며 모자는 자외선에 의해 모발이 손상되는 것을 막아준다.



▷ 야간스키 탈 때 알아두면 좋은 팁

UVA는 강한 조명에서도 나오므로 스키 타기 30분 전 자외선차단제를 발라 피부를 보호하고, 밤에는 기온이 내려가므로 보습에 더욱 신경 쓰도록 한다. 노출되는 부위를 최소화하기 위해 모자와 마스크를 착용해주고, 땀이 나면 닦아주어 동상의 위험을 줄인다.

www.amorepacifi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