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철 피부 관리 노하우
장마철 피부 관리 노하우
  • 김승수 sngskim@jangup.com
  • 승인 2007.06.15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나화장품, 보송보송 청결한 피부․자외선 차단에 신경써야
장마철이 다가온다. 고온다습한 장마철 기후는 곰팡이나 세균을 잘 자라게 하기 때문에 피부 관리에 특별히 주의해야 한다.

기상청 전망에 따르면 올 장마는 예년보다 일주일쯤 앞서 시작돼 7월 하순까지 이어져 장마철이 길어질 것으로 예측된다.

코리아나화장품 미용연구팀은 “덥고 습한 장마철 기후가 계속되면 피부가 끈적이고 번들거리게 되며, 세균 번식에도 좋은 조건이 돼 여드름과 피부 트러블을 유발한다”고 지적하고 “장마철에는 보송보송하고 청결한 피부 관리뿐 아니라 자외선차단에도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고 조언했다.

코리아나 미용연구팀으로부터 장마철 피부 관리법을 들어 본다.



● 하나! 이중세안으로 청결한 피부 관리

코리아나 미용연구팀은 장마철 피부 관리에서 가장 중요한 것으로 ‘청결’을 꼽았다. 습기가 많은 날일수록 세균이 번식하기 쉽고 외부의 더러운 먼지들이 피부에 더 잘 달라붙는다. 외출 후에는 철저한 이중 세안으로 피부에 달라붙어 있는 각종 노폐물을 말끔히 제거해 주며, 물기 없는 상태가 되도록 바로 건조해 주는 것이 좋다.

<추천 제품>

- 녹두 퍼펙틀리 워셔블 클렌징 오일&녹두 퓨어 폼 클렌징

청정 및 해독 효과가 우수한 한국산 녹두가 함유돼 여드름과 피부 트러블을 완화시켜 준다. 클렌징 오일과 폼 클렌징으로 이중세안을 하면 피부에 남아 있는 노폐물을 말끔하게 제거해 줄 뿐 아니라 모공 속 블랙헤드까지 깨끗하게 없애 준다.



● 둘! 피부 보송보송하게 유지하기

덥고 습한 날씨는 피지선을 자극하여 피지량을 증가시키고 피부를 끈적이게 만든다. 이럴 땐 피지 분비를 줄이고 모공을 조여 주는 모공 전문 제품을 사용하여 피부를 보송보송하게 유지하도록 한다.

<추천 제품>

- 제니스웰 포어 시스템 파우더리 토너

피지를 흡착하여 보송보송한 피부로 가꿔 주는 모공 전문 토너이다. 토너에 파우더가 함유되어 있어 과다하게 분비되는 피지를 잡아 주고, 다시마 추출물이 피부를 청결하고 촉촉하게 가꿔 준다.

- 로코모션 맥시마이징 포어 컨트롤 에센스

보송 보송한 남성 피부를 위한 제품. 피지 흡착 파우더가 과다 피지를 조절하여 번들거림을 잡아 주고, 소나무와 편백나무에서 추출한 피톤치드 성분이 항균 작용을 하여 모공을 깨끗하게 관리해 주는 에센스이다. 또한 페타그레인과 아쿠아향이 어우려져 장마철에 산뜻한 기분을 선사한다.



● 셋! 장마철에도 자외선 차단제는 꼼꼼히

장마철에도 자외선에서 완전히 벗어날 수 없다. 흐린 날에도 자외선 양의 70~80%가 피부에 전달되므로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발라 피부를 보호해 줘야 한다. 여름철에는 선밤이나 스프레이 타입의 간편한 제형의 자외선 차단제와 함께 화장 단계를 줄여 주는 메이크업베이스, BB크림 등 멀티 기능성 제품들이 인기다.

<추천 제품>

- 엔시아 모이스처라이징 UV 선밤(SPF50+/ PA+++)

거울이 부착된 팩트형 자외선 차단제. 간편하게 가지고 다니며 덧바를 수 있으며, 퍼프를 사용하여 손에 묻지 않고 깔끔하게 바를 수 있다. 또한 피지 흡수 파우더를 사용하여 보송보송한 사용감을 부여하고, 피부 보정 효과가 뛰어나 메이크업베이스 대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 제니스웰 화이트닝&링클리페어 BB크림

7가지 기능을 하나에 담은 멀티 BB크림이다. 자외선 차단뿐 아니라 주름 개선․미백․피부 보호․진정․잡티 커버 등의 효과가 있으며 카모마일․마치현 등 식물 성분을 함유해 여드름 피부나 손상 받은 피부를 진정시켜 건강한 피부로 가꿔 준다.



● 넷! 파우더만 잘 골라도 화사한 피부 표현

연일 비가 내리는 장마철에는 처진 기분과 함께 피부까지 칙칙해 보이기 쉽다. 펄이 함유된 파우더를 사용하면 피부를 화사하고 생기있게 표현할 수 있다. 최근에는 자외선 차단․화이트닝․피지 조절까지 해 주는 기능성 파우더 제품이 출시되어 장마철 보송보송하고 간편한 메이크업을 도와 준다.

<추천 제품>

- 제니스웰 아로마틱 쥬얼리 펄 파우더

은은한 펄과 함께 피치톤의 루스 파우더를 사용하여 피부를 화사하게 표현해 준다. 또한 과다 피지를 흡수해 주는 다공성 파우더를 함유해 보송보송한 피부를 유지시켜 주고, 비나 땀에 의해 쉽게 지워지지 않는다. 또한 퍼프와 용기 일체형으로 톡톡 두드리기만 하면 간편하게 메이크업할 수 있다.

<추천 제품>

- 메르베 마린 에센셜 파우더

미세한 펄 파우더가 피부에 가볍게 밀착되어 피부톤을 화사하게 가꿔 준다. 피지를 조절하고 수분을 공급해 주는 록 샘피어 성분이 함유되어 하루종일 깨끗하고 촉촉한 메이크업을 유지시켜 준다.



● 다섯! 화장 도구는 2~3일에 한번씩 세척

장마철에는 화장 도구도 평소보다 더 청결하게 관리해야 한다. 퍼프나 브러쉬 등에 세균이 번식하기 쉬우므로 2~3일에 한번씩 화장도구를 세척하도록 한다. 화장 도구를 깨끗하게 관리하면 피부 트러블을 예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다. 퍼프나 아이섀도 팁은 클렌징 폼을 묻혀 가볍게 주물러 빨고, 브러시는 클렌징 로션으로 유분기를 뺀 뒤 클렌징 폼을 사용해 세척하면 된다.



www.corean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