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프터 바캉스 피부 관리 노하우
애프터 바캉스 피부 관리 노하우
  • 김승수 sngskim@jangup.com
  • 승인 2007.08.02 0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정-보습-미백 3단계 케어로 맑고 건강한 피부 찾기
여름 바캉스에도 피부는 쉬지 못한다. 땀과 과다한 피지로 겉으로는 번들거려도 안으로는 건조함이 숨어 있다. 또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려고 멜라닌 색소가 증가해 기미, 잡티가 늘어날 수 있으며, 자외선이 피부 변화를 불러와 탄력이 떨어지고 잔주름이 늘어날 수 있다. 땀에 의해 pH균형이 깨지고 과다 분비된 피지가 피부 표면의 더러움과 뭉쳐 산화되면서 모공을 막아 트러블이 발생할 수도 있다. 가을에 너무도 변해 버린 피부를 만나고 싶지 않다면, 이렇게 바캉스에도 쉬지 못한 피부 관리에 좀 더 신경을 써야 한다. (주)아모레퍼시픽 제공으로 바캉스 후의 피부 관리 노하우를 알아 본다. <편집자 주>



[피부 진정을 위한 애프터 선 케어]

뜨거운 햇볕 아래에서 신나는 바캉스를 보낸 후, 피부 건강을 위해서는 애프터 선케어가 선행돼야 한다. 태양 광선에 노출됐던 피부의 상태를 확인한 후, 냉타월이나 얼음찜질 혹은 알로에 팩 같은 진정 팩이나 쿨 팩을 이용해서 피부를 진정시킨다. 약 1 주일간은 피부에 자극을 주는 일을 하지 않는 것이 좋다.

*** 추천제품

- 아이오페 프레시 카밍 마스크

여름철 일시적으로 피부 온도가 올라감에 따라 화끈거리며 탄력이 저하되고 홍조를 띤 피부를 위한 아이템. 과도하게 올라간 피부 온도를 낮추고 영양을 공급해 주는 시트 타입 마스크. 빠른 시간에 효과적으로 피부를 식혀 줄 뿐 아니라 모공이 꽉 조이는 느낌으로 피부 탄력 강화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 마몽드 프레시 오이 팩 & 마스크

피부톤을 환하게 가꿔 주고 수분을 듬뿍 공급해 촉촉한 피부 상태를 만들어 주는 오이 성분 팩과 마스크.





[지친 피부를 위한 집중 케어]

바캉스 후 피부는 많이 지쳐 있다. 일단, 수분 보충이 필요하다. 오가는 길, 비행기 안에서 혹은 자동차 안에서 피부는 메마를 대로 메말라 있다. 바캉스 중에도 신경을 쓴다고는 했지만 충분하지 못한 것은 사실. 화장솜에 화장수를 충분히 적셔 원하는 곳에 약 5분간 얹어 줘 수분을 공급해 주고, 수분 에센스와 수분 크림으로 피부 생기를 되찾아 주자. 1 주일에 1∼2회 정도는 마스크 팩을 이용해 집중적으로 관리해 주는 것도 좋다.

*** 추천제품

- 라네즈 워터뱅크 수분 젤

셔벗처럼 녹아 지친 피부에 진정, 수딩 효과를 주는 롱래스팅 수분 젤. 프레시한 젤 타입으로 지친 피부에 빠르게 녹아들어 투명하고 촉촉한 피부로 가꿔 준다.

- 마몽드 플라워 에센스 팩 & 마스크

플라워 추출물이 피부 활동을 활성화시켜 피부톤을 개선하고 피부에 생기를 부여하는 보습 팩과 마스크.

- 아이오페 워터 컨트롤 세럼

피부에 수분이 공급되는 듯한 느낌의 에센스. 바를 때는 시원하고 바른 후에는 산뜻한 보습막을 형성해 수분감을 지속시켜 준다. 워터 컨트롤 세럼에 들어 있는 히알루론산이 피부를 편안하고 촉촉한 상태로 가꿔 준다.





[맑은 피부를 위한 미백 케어]

바캉스 내내 자외선 차단제로 피부를 보호해 주었고, 바캉스 후 애프터 선 케어로 피부를 달래고,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 생기를 되찾아 줬다면, 이젠 맑고 밝은 피부로 유지시켜야 할 차례이다. 자외선 때문에 갑자기 생긴 기미, 주근깨, 잡티… 이는 피부가 자외선에 대응하기 위해 멜라닌 색소를 만들기 때문인데, 이러한 멜라닌 색소가 바로 기미와 주근깨의 원인이 되는 것이다.

미백 제품 라인을 사용해 피부를 관리해 주면 효과를 볼 수 있다. 미백 제품으로 집중 관리하고 피부에 좋은 비타민 C를 많이 섭취하도록 한다.

*** 추천제품

- 아이오페 화이트젠 RXC 인텐시브 에센스

눈에 띄는 기미, 잡티를 개선하고 칙칙함을 막아 주어 밝고 깨끗한 투명 피부로 빛나게 하는 화이트 캡슐 에센스.

- 아이오페 화이트젠 RXC 프로그램

눈에 보이는 신속한 화이트닝 효과를 위한 8주 완성 2단계 집중 트리트먼트 프로그램.

- 마몽드 퓨어 화이트 워터리 크림

칙칙한 피부색을 화사하게 개선해 주는 수분 가득한 미백 크림. 자외선과 외부 자극으로부터 지친 피부를 부드럽게 회복해 준다. 풍부한 수분감의 젤 타입 크림으로 바르는 즉시 매끈하고 촉촉하게 느껴진다.



제공 : (주)아모레퍼시픽

www.amorepacifi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