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특수잡기’ 뜨거운 판촉전
‘여름 특수잡기’ 뜨거운 판촉전
  • 이원식 wslee@jangup.com
  • 승인 2001.05.17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계 현장 캠페인 ‘후끈’…온·오프라인 총출동 채비

여름특수를 겨냥한 각 업체들의 여름고객 잡기가 한창이다. 각 업체들은 여름 메이크업 패턴에 따른 제품군의 구매욕을 이끌어내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와 홍보를 준비했다.



올해에도 업체별 메이크업 시연은 이벤트의 핵심을 이룬다. 오프라인과 온라인 이벤트를 서로 연계시키고 다양한 샘플을 증정, 소비자의 참여를 이끌어낼 계획이다. 이를 위해 젊은 층을 겨냥한 대학 내 이벤트 참여를 준비하거나 자사 홈페이지와 샘플사이트를 최대한 활용할 방침이다. 특히 업체별로 지하철 광고의 지속적인 노출로 이미지 중심의 홍보를 꾀하거나 영화사와의 상호 마케팅을 통해 영화흥행에 따른 제품판촉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자사 직영점을 지니고 있는 업체들은 백화점과 지역별 직영점을 중심으로 메이크업 이벤트를 실시하고 고객들에게 샘플을 증정한다.



반면 메이크업 캠페인을 통한 광고전략보다는 유통현장에서 소비자가 직접 컬러 트렌드를 느낄 수 있는 서비스도 마련됐다. 수입 브랜드들의 메이크업 캠페인 전개로 소비자들 선택의 폭이 넓어진 만큼 자사 제품력에 대한 집중교육과 홍보 등 현장에서의 영업력을 강화해 브랜드의 시너지 효과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업체들은 추가 신제품에 대해선 견본을 내장, 기획세트화시켜 주력제품의 매출확대를 도모하고 제품의 사용 기회를 확대하는데 주안점을 뒀다. 이와 함께 각종 POP물이나 팜플렛 제작, 진열대 변경 설치를 이번 달과 내달에 집중시켜 이미지 쇄신을 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