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매일 ‘전문가 손길’로 관리 받자
집에서 매일 ‘전문가 손길’로 관리 받자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08.06.11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자의 피부노화는 25세부터 시작한다고 한다. 이를 알면서도 노화에 대처하기가 쉽지 않다. 갈수록 더해지는 동안 열풍 때문인지 피부 관리에 유난히 신경 쓰이지만 나이 먹어갈수록 바쁘고 고단해지는 일상으로 관리에 소홀해지기 십상이다. 한창때는 야근이나 철야로 일하고 밤새 음주가무를 즐겨도 하루 푹 자고 나면 피부가 뽀얗게 돌아왔지만, 삼, 사십대로 갈수록 시트마스크, 반신욕 등 피부에 좋다는 건 다 해봐도 약발이 안 먹히는 건 그 나이가 돼봐야 절실히 깨닫는다.





믿기지 않을 정도의 40대 여자 연예인들의 백옥 같고 탱탱한 피부를 보면 ‘나도 좋은데 가서 관리 받으면 저 정도는 될 텐데…’ 라고 이야기하면서도 시간과 비용에 쫓겨 관리는 늘 뒷전이다.





◇ 집에서 전문가의 손길로 관리 받자





피부 나이를 판가름한다는 눈가, 입가, 안색 개선에 대한 효과적인 관리는 화장품만 열심히 바르는 것보다 규칙적인 마사지를 꾸준히 해주는 것이 더 중요하다.





하지만 바쁜 스케줄과 큰 비용부담 때문에 에스테틱 숍을 방문하기 어려운 여성들을 위해 최근 집에서도 이러한 마사지 테크닉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셀프 스팟 케어 제품이 출시되어 동안을 갈구하는 열망에 힘을 실어주고 있다.





 스팟 케어는 20년간 자타가 공인하는 에스테틱 전문가이자 ‘황금희 에스테틱’의 대표인 황금희원장이 호리병을 이용한 마사지 테크닉으로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면서 관심을 끈 방법이다. 황금희원장은 이 호리병을 이용한 마사지 방법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근 애경과 함께 제품화해 대중화에 나서고 있다.





에스테틱하우스 ‘골드 듀얼 스팟 코렉터’로 탄생된 이 제품은 마사지 효과를 주는 24K 순금으로 도금된 금볼과 피부에 영양을 주고 미백 주름 개선에 효과적인 에센스를 일체화 시켰다. 특히 금파우더 함유로 탄력 및 안티에이징 효과가 뛰어나다. 언제 어디서나 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특히 눈가와 입가를 금볼로 롤링을 하면서 마사지해주면 누구나 쉽게 마사지 효과를 볼 수 있다.





골드 마사지볼로 잡티, 주름 등의 고민 부위에 대고 부드럽게 문지르면서 내용물을 흡수시키면 개선효과가 있고 특히 2개의 제품을 양손에 잡고 귀 뒷부분부터 목, 어깨, 등으로 이어지는 부분까지 나선형으로 마사지 해주면 안색 정화, 피로개선, 혈행 촉진을 시켜 근본적인 피부톤의 변화를 가져다 줘 한층 어린 혈색으로 돌이켜준다.





 이밖에도 아모레 ‘헤라 더마 스팟 클리어 키트’는 피부과에서 사용하는 미용시술기기의 원리를 이용한 제품으로 더마스팟 클리어세럼, 더마소닉(미용기기), HD크림 3단계로 구성돼 있다. 더마스팟 클리어세럼은 초음파, 적외선, 이온, 원적외선, 진동 등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 세럼의 비타민 복합체가 피부 깊숙이 흡수되도록 도와준다. 젤 타입의 세럼을 바르고 난 후 더마소닉이라는 미용기기로 마사지하면 초음파가 피부장벽을 열어 화장품 성분이 잘 전달되고 진동이 피부 흐름을 촉진시켜준다. 매일 저녁 5분간 사용하면 6주 뒤에 효과를 볼 수 있다.





◇ 화이트닝도 기술적으로





화이트닝 역시 여름철 에스테틱숍의 기본관리 중 하나다. 하지만 스킨 로션 에센스 등 풀 라인으로 전체적인 화이트닝 케어만 집중하다 보면 얼굴 전체 피부가 맑고 투명해지면서 블랙헤드 모공 기미 잡티 등이 더욱 뚜렷해 보일 수 있으므로 화이트닝 스팟케어가 필요하다.


일반적으로 에스테틱숍에서는 T존과 U존의 피부타입이 근본적으로 다르다고 보고 특성에 맞는 화이트닝 제품으로 따로 관리해 준다.





T존은 피지, 블랙헤드 및 모공관리를 함께하는 미백제품을, U존은 탄력감과 매끄러움을 함께 부여하는 성분을 함유한 미백제품을 사용하고 있다.





이런 피부 특성을 감안해 에스테틱하우스는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해서 ‘화이트닝 듀얼 이펙트 리프트&포어’를 출시했다. 같은 용기 안에 T존, U존 전용 크림이 함께 들어있어 사용을 편하게 했다.





기미나 주근깨에는 침착된 색소를 근본적으로 해결하는 미백 트리트먼트가 필요하며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제품들이 속속 선보이고 있다. 랑콤 블랑엑스퍼트 뉴로화이트 X3 하이 포텐시 화이트닝 스팟 이레이져는 엘라직 애시드와 뉴로 화이트 시스템을 통해 자외선과 대기오염 및 스트레스로 인한 멜라닌 침착을 개선해 준다.





오휘 멜라니쉬 화이트 스폿 클리어 익스트림 에센스는 미백 기능이 함유된 식물성 성분이 고농축된 제품으로 피지 흡수 조절 시스템이 있어 패치를 함께 사용하면 미백효과를 더할 수 있다.





미백제품으로 효과를 보려면 최소 2개월 이상, 사계절 내내 수시로 사용해야 하며 특히 자외선이 약한 밤에 틈나는 대로 수시로 바르면 더욱 좋다. 메이크업 위에도 수시로 롤링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자료제공: 애경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