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점협회 회원경영교육 ‘열기’
전문점협회 회원경영교육 ‘열기’
  • 이원식 wslee@jangup.com
  • 승인 2008.07.09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부산, 호남 지회 등서 실시
 

(사)화장품전문점협회(회장 송태기, 이하 전문점협회)가 진행하는 회원 교육이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열기 속에 마무리됐다. 이번 교육에는 당초 90여명의 참여할 것으로 예상됐지만 1백80여 회원 이 참여하는 등 높은 관심 속에 진행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전문점협회가 지난해부터 소상공인진흥원으로부터 교육지원금을 받아 회원들에게 제공하고있는 경영개선교육에 대한 회원들의 참여 열기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는 분석이다.





올해 회원경영개선전문교육은 빠른 속도로 변화 발전하는 화장품 유통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새로운 시대적 환경에 적극적으로 적응하기 위해 마련한 15시간 커리큐럼으로 3회 실시키로 계획됐다.





이번 교육 중 6월에 계획됐던 1, 3회차 교육은 지난 15일 한국화장품 대전지점 교육관에서 시작됐으며 이후 호남·강원·충청지회의 회원들이 참여해 합동교육을 진행했다.













1회 교육의 주제는 △전문점 고객응대기법(김경선/라미화장품)△피부미용 기초이론 및 여름철 피부손질요령(장수희/한국화장품)△가치를 북돋는 웃음경영(홍성현/파인드미 대표)△협회의 방향 및 역할(협회 사무국) 등으로 전문점 경영에 있어 필요한 내용으로 진행돼 참가한 전문점주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또 10일 대구 그랜드호텔에서 진행된 대경지회 교육에는 회원, 비회원을 포함해 총 52명의 전문점주들이 1차 교육을, 12일 부산지회 사무국에서 진행된 교육에는 부경지회원 57명이 참석해 전문교육 이수를 희망했다.





특히 지난 15일 한국화장품 대전지점에서 가진 마지막 교육에서는 호남·강원·충청지회원 합동교육에는 멀리 강원도 동해에서부터 전남 목포에서까지 참석한 회원들의 뜨거운 열기 속에 총 79명의 전문점주들이 전문교육을 받았다.





전문점협회 측은 “‘아는 게 힘’이라는 믿음으로 교육에 임한 전문점 사장님들은 교육내용도 깊이가 있고 만족스러울 뿐 아니라 이번 교육을 계기로 협회의 역할에 대하여 새삼 눈을 뜨게 됐다”고 밝혔다.





총 15시간의 ‘2008 회원경영개선 전문교육’을 이수하는 전문점주들은 정부가 지원하는 ‘소상공인경영개선자금’ 대출의 우선대상으로 지정되어 최고 5천만원까지의 자금지원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전문점협회 각 지회별 교육분과위원들은 이번 1차 교육에 참여한 회원들의 의견을 반영해 남은 10시간의 교육을 단시간 내에 소화할 수 있도록 향후 일정을 조정한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