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세안과 저녁 세안은 달라야 한다!
아침 세안과 저녁 세안은 달라야 한다!
  • 나재선
  • 승인 2008.08.29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침에는 촉촉한 보습 세안.. 저녁에는 깨끗하게 지우는 뽀드득 세안

여름철, 노폐물과 땀을 씻어내는 잦은 세안에 비중을 두었다면 요즘 같은 환절기에는 어떻게 세안을 해야 할까?



많은 여성들이 ‘화장은 하는 것 보다 지우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메이크업을 지우는 저녁 클렌징 세안에 많은 공을 들이는 반면, 일분 일초가 아까운 아침 세안에는 소홀하기 쉽다. 피부 호흡을 활발히 하는 밤 동안 피부는 수분을 잃고, 자면서 발생한 노폐물이 피부 위로 올라온다. 아침을 위한 세안은 이러한 노폐물을 지워내고, 수분을 촉촉하게 채워주어야 하는 것. 따라서 아침 세안과 저녁 세안은 달라야 한다.


아침에는 촉촉한 보습 세안

아침 피부는 수면 중에도 모공에서 피지가 분비되고 땀과 미세먼지 등의 영향으로 더러움이 남아 있는 상태가 된다. 아침 세안의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자극 없이 깨끗하게 피부에 있는 더러움을 지우는 것이다. 



올바른 아침 세안은 밤 사이 휴식을 취한 피부에 활력을 주고, 야외 활동이 많은 피부를 위한 기초적인 손질 단계로서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세안 후에는 낮 동안의 피부의 수분 손실을 줄이고 유ㆍ수분 밸런스를 맞추어 주는 기초화장으로 마무리 하는 것이 좋다. 기본적으로 자극이 적고 보습성분이 많이 포함된 세안제가 아침 세안으로 적합하다.


<추천제품>

도브의 고 후레쉬 ‘아쿠아 모이스처 바’는 1/4 라이트 모이스처 로션 성분을 함유, 세안 후에도 당기지 않는 보습효과를 제공한다. 동시에 미세하고 풍부한 거품으로 부드러운 세정 효과를 제공한다. 또 켈빈클라인 CKone과 엘리자베스 아덴 등의 세계적인 향수를 만든 조향사 앤고틀립(Ann Gottlieb)이 만든 상큼한 향으로 ‘비누 향의 고급화’라는 측면에서 이색적인 즐거움을 제공한다.


스킨푸드의 ‘보르도 핸드메이드 숙성비누’는 핸드메이드 숙성비누로 천연유지로 만든 비누 베이스에 아로마오일과 허브 등을 첨가해 만들어 피부자극이 거의 없으며 비누를 만드는 가열과정에서 '글리세린'이라는 성분이 생성되어 보습효과가 좋다.


저녁에는 깨끗하게 지우는 뽀드득 세안

저녁 세안에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세정력에 있다. 낮 동안의 땀과 피부 노폐물을 제거하고 메이크업을 꼼꼼하게 지우는 이중 세안이 필요하다.피부 오염 물질을 모공에서 녹여낼 수 있는 깨끗한 세안에 피부에 자극 없는 보습이 더해져야 한다.    


<추천제품>

더 페이스샵의 ‘맑은청정수클렌징폼’은 풍부하고 밀착감 있는 거품으로 메이크업 잔여물과 피부 노폐물을 없애주며, 시원하고 뽀드득한 사용 감으로 사용 후 피부를 매끄럽고 부드러운 피부로 가꾸는데 도움을 주는 딥 클렌징 폼이다.


도브 모이스처 훼이셜 폼 라인은 대표적인 보습성분인 글리세린과 페트롤리움 젤리로 구성된 1/4모이스처 밀크 보습성분을 함유, 저녁 세안 시 피부 보습과 마일드한 세안을 제공한다. 특히 젠틀 엑스폴리에이팅 훼이셜 폼은 미세 스크럽을 함유, 피부의 묵은 각질을 제거하여 저녁 세안시 딥 클린징 효과를 준다.



자료제공 : 도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