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원이 제안하는 ‘추석 한복 메이크업’
하지원이 제안하는 ‘추석 한복 메이크업’
  • 이빛나 bn85@jangup.com
  • 승인 2008.09.08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사하고 매끄러운 피부와 또렷한 눈매, 립 컬러는 선명한 레드 계열이 포인트!

(주)보브(대표이사 서덕원)는 추석을 맞이해 한복의 미를 더욱 돋보이게 할 수 있는 한복 메이크업을 제안한다. 



우리의 한복은 은은한 선과 고풍스러운 문양이 정적이고 차분한 여성미를 강조해왔다. 자칫 나이 들어 보일 수 있는 한복 메이크업에서 벗어나 젊은 감각을 유지하면서도 클래식한 여성의 미를 극대화하는 것이 올 추석 한복 메이크업의 포인트.



최근 한복의 채도가 높고 화려해지면서 그에 어울리는 메이크업도 더욱 화사해지고 있다. 그런 만큼 평소에 하던 메이크업을 그대로 할 경우 한복보다 얼굴이 칙칙해 보일 수 있으므로 그에 어울리는 메이크업을 한다.




Base Make-up

한복이 주는 우아함과 화려한 비단 느낌을 그대로 연출하기 위해 피부는 최대한 투명하고 맑게 표현한다. 실키하고 매끄러운 피부 베이스를 위해 ‘보브 캐슬듀 워터샷 베이스 그린’ 컬러를 선택해 피부 톤을 화사하게 하며, 피부가 노란 동양인에게 어울리는 바이올렛 컬러의 베이스는 노란 피부를 중화시켜 한층 밝게 표현해 준다. 



매끄럽고 투명한 피부 톤으로 만들어주는 소프트한 사용감의 ‘보브 캐슬듀 워터샷 파운데이션’을 사용해 경계가 지지 않도록 얇게 펴 바른다. 



마지막으로 내추럴하고 화사한 느낌을 살리기 위해 ‘보브 캐슬듀 루미너스 파우더’를 이용해 유분기를 제거해 주면 깔끔한 피부를 완성할 수 있다. 또한 한복은 목선의 아름다움이 강조되는 의상이기 때문에 얼굴과 목의 경계가 지지 않게 목에도 파우더를 꼼꼼히 발라준다.

  



Eye Make-up

선의 아름다움이 강조되는 한복에는 자연스럽고, 또렷한 아이 메이크업을 해주는 것이 좋다. 한복의 부드러운 곡선의 흐름을 살려 ‘굿바이 펜더 아이브로우 펜슬’을 이용해 둥글게 아치형으로 그려 자연스럽게 연출한다.



아이섀도는 매트한 느낌보다는 은은하며 소프트한 느낌의 ‘보브 아우라 웨어러블 크림 아이즈 2호 로맨틱 아우라’ 컬러를 이용해 베이스 섀도를 눈두덩이 전체에 고루 펴 발라준 후 포인트 섀도 컬러를 이용해 메이크업을 한다. 



한복 아이 메이크업의 하이라이트는 바로 아이라인! 또렷하고 깔끔한 라인을 통해 한복의 단아함을 강조할 수 있기 때문이다. 고탄력 붓으로 라인이 깔끔하고 선명하게 그려지는 ‘보브 굿바이 수퍼 아이펜더 펜 아이라이너’로 속눈썹 사이를 메우듯 꼼꼼하게 그려준다. 



또한 깊은 눈매를 연출하기 위해 속눈썹은 컬링이 우수한 ‘보브 굿바이 아이펜더 올빽 마스카라’로 메이크업을 마무리한다.




Lip Make-up
 

립 메이크업은 한복 색상과 유사하거나 한 톤 밝은 컬러로 선택한다. 



한복 메이크업을 화사하게 표현하기 위해 ‘보브 글로우 립루즈 1호 레드 스파클링’을 이용해 선명하고 볼륨감 있게 표현한다. 좀 더 선명한 입술을 원한다면 입술색을 파운데이션으로 한 번 더 정리해 주면 효과적이다.




Cheek Make-up


한복의 화사함과 우아함을 한층 돋보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볼 터치를 잊지 않도록 한다. 



‘보브 아우라 쉬머 블러셔 2호 핑크 쉬머 아우라’를 선택해 귀에서부터 코와 입술 사이의 사선 방향으로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자연스럽게 터치한다. 



또한 은은한 실버 펄이 감도는 ‘보브 아우라 쉬머 블러셔 1호 하이라이트 쉬머 아우라’를 T존 부위를 가볍게 터치해줘 얼굴 윤곽을 보다 아름답고 입체감 있게 표현해 준다.




<체형의 결점을 커버하는 한복 선택법>

한복을 입었을 때 아름다움을 잘 살릴 수 있는 방법은 자신의 얼굴형, 목선을 잘 살펴야 한다. 얼굴형과 목선에 따라 달라지는 한복 선택법으로, 맵시를 결정하는 포인트는 목선이다. 



또한 체형의 결점을 커버하는 한복 선택법으로 한복을 고를 때 무작정 자기 눈에 예뻐 보이는 색을 입기보다는 자신의 체형을 고려해 고르는 것이 바람직하다.


*목이 짧거나 굵은 사람의 경우 - 목이 시원해 보일 수 있도록 깃이 내려오고 고대가 깊게 파이게 입는다.

*가늘고 긴 사람의 경우 - 아담해 보이도록 깃을 짧게 입는 것이 좋다.

*작고 마른 체형 - 다소 명도가 높고 밝은 색상을 선택한다.

*뚱뚱한 체형 - 채도가 낮고 짙은 색상을 선택하면 체형이 축소돼 보인다.

www.vovcosmetic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