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원 속, 스키장 피부 관리
설원 속, 스키장 피부 관리
  • 나재선 jsna@jangup.com
  • 승인 2008.12.09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외선 차단제는 필수, 주머니 속 입술 보호제로 틈틈이 수분 공급

겨울 스포츠의 꽃, 스키와 스노보드에 푹 빠져 있을 때, 칼바람과 설원에서 반사된 자외선이 우리의 피부를 무차별 습격한다. 스키장에서 피부를 망치고 싶지 않다면 철저한 사전 준비가 필요하다.



스키장 눈빛 반사 자외선, 이젠 안녕~

온통 하얀 스키장은 태양빛이 그대로 반사되기 때문에 자외선이 한여름의 해변가보다 강하다. 일명 눈빛 반사 자외선이라 일컫는 스키장 자외선은 무방비 상태의 스키어에게 치명적이다. 따라서 스키타기 전, SPF 30 이상에 UVA와 UVB를 이중으로 차단하는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해 피부 손상을 막아야 한다.


일반적으로 물리적 차단 성분이 함유된 제품은 바르면 분칠한 것처럼 하얗게 되지만 ‘바세린 인텐시브 케어 선블록 크림 SPF40&PA++’은 백탁 현상이 없어 여성뿐만 아니라 남자들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다. 또 워터프루프 타입이라 두꺼운 스키복과 고글을 착용해 땀이 많이 나는 스키어에게 제격이다. 자외선 차단제는 스키타기 최소 30분 전에 바른 후, 2~3시간마다 덧발라야 한다.


또한 스키장의 강한 자외선과 낮은 기온은 두피의 조직을 손상시키므로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는 모발 전용 제품을 사용해 모발 손상을 최소화해야 한다. 미샤의 ‘프로큐어 365 헤어미스트’는 캐비어 추출물과 모링가 씨드 오일이 함유된 헤어 케어 미스트로 자외선 차단 성분이 함유되어 모발 손상을 막는다. 프레쉬 플라워, 스위트 프루츠, 그린 아쿠아 등 총 3종으로 구성되어 있어 자신에게 맞는 향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 고지대에 위치한 스키장에선 철저한 보습이 필수

대부분의 스키장은 고지대에 위치하기 때문에 스키를 타는 도중에도 결코 피부에 소홀할 수 없다. 특히 우리 얼굴에서 유일하게 피지선이 없는 입술은 차가운 공기에 쉽게 트기 때문에 입술 보호제를 휴대하며 수시로 덧발라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야 한다. 젤 타입으로 부드러운 사용감이 특징인 ‘바세린 인텐시브 케어 립 에센스’는 99.9% 페트롤리움 젤리로 이루어져 있어 지속적인 보습효과를 제공한다.


* 건조한 몸은 바디 로션으로 촉촉하게, 핸드&풋 크림도 챙기면 요긴

영하권의 날씨와 칼 바람으로 인해 피부가 건조해지기 쉬운 스키장에서는 무엇보다 사전, 사후 보습이 중요하다. 특히 얼굴보다 피지선의 분포가 적은 우리의 몸은 쉽게 건조해지므로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야 한다. 유니레버코리아의 ‘바세린 맨 바디 앤 페이스 로션'은 빠른 모이스처라이징 효과로 바른 후 15초 이내 끈적임 없이 흡수되며, 얼굴과 몸에 모두 사용할 수 있어 겨울 스포츠맨들에게 인기다. 샤워 후 물기가 마르기 전에 바디 로션을 사용하면 몸의 수분을 오래 유지할 수있다. 



또 건조한 외부에 자주 노출되는 손이 트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핸드 크림을 휴대하며 수시로 보습 성분을 공급해야 한다. 스키를 마친 후에는 따뜻한 물에 족욕을 하며 답답한 부츠 속에 갇혀있던 발의 피로를 풀어주는 것이 좋다. 이 때 풋크림을 바르며 가벼운 발 마사지를 겸하면 혈액 순환에 도움이 되어 스키를 타느라 지친 발의 피로를 완화시킨다. ‘바세린 인텐시브 레스큐 하이드레이팅 풋 크림’은 보습은 물론 거칠어진 발의 각질을 제거해 촉촉하고 매끈한 발로 되돌려 준다.


* 겨울철 풀~풀 나는 땀냄새, 데오드란트로 에티켓을 지키자!

방한에 중점을 둔 스키복이나 보드복은 통풍이 잘 되지 않아 땀이나 불쾌한 냄새가 나기 쉬우므로, 데오드란트를 사용해 이를 미연에 방지하는 것이 좋다. 특히 땀이 많은 스포츠맨이라면 ‘레세나 맨 파워 스프레이’가 제격이다. AHC 성분을 강화시켜 백만개 이상의 활성화된 AAHC 분자들이 보다 강력한 프로텍션 효과를 가져다 줘 땀이 많은 남성들에게 특히 이상적이며, 세련되고 도회적인 느낌의 블루마린 향으로 별도의 향수를 사용하지 않아도 은은한 향이 지속된다.


또한 장시간 스키 부츠 속에 있는 발의 악취는 LG생활건강의 발 전용 스프레이 ‘비욘드 쿨링 풋 미스트’로 제거할 수 있다. 특허 받은 잔트(생강), 보골지(개암풀열매) 성분이 발 냄새를 억제하며 레몬, 생강 성분과 쿨링 성분이 발을 상쾌하게 한다.


www.unilevervaseline.co.krㆍ문의는 080-041-71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