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앤엘바이오 닥터 쥬큐르(Dr. JUCRE)
알앤엘바이오 닥터 쥬큐르(Dr. JUCRE)
  • 김유진 jini@jangup.com
  • 승인 2009.03.09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람지방 유래 줄기세포로 만든 화장품

21세기 ‘생명공학의 꽃’이라고 불리는 줄기세포를 이용한 화장품이 출시됐다.



성체줄기세포 신약개발 바이오기업인 ㈜알앤엘바이오(대표이사 라정찬)는 줄기세포를 이용한 화장품 브랜드인 '닥터 쥬크르(Dr. JUCRE)'의 런칭 행사를 가지고, 자사의 혁신적 기술을 바탕으로 노화에 대응해 젊고 건강한 새로운 피부 세포로 가꿀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줄기세포의 과학을 이용한 40대 이후 갱년기 여성들을 위한 주름 개선 및 미백의 2중 기능성 시리즈를 선보였다. 



닥터 쥬크르는 주로 성체줄기세포를 주원료로 하고 있다는 점에서 주목을 끌고 있는데, 기존의 원료들과는 근본적으로 차이가 나는 부분이 바로 사람의 지방 유래 줄기세포라는 점이다. 식물 줄기세포나 줄기세포 배양액을 이용하는 제품은 이미 출시됐지만 사람의 줄기세포를 사용한 것은 '닥터 쥬크르'가 세계 최초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닥터 쥬크르는 Juvenescence Creation with Cell Regeneration의 약자로서 ‘새로운 피부 재탄생을 위한 놀라운 재창조’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으며, 줄기세포가 가지는 강력한 재생 능력을 이용한 새로운 화장품을 선보임으로써 젊음에 대한 열망을 품은 40대 이후 여성들에게 피부를 위한 타임머신을 선물하고 ‘인생의 황금기’로 추억되는 30대로 되돌아갈 수 있도록 했다는 것이 주요 개발 배경이다.



알앤엘바이오는 대구 계명대와의 다양한 임상 실험을 통해 닥터 쥬크르의 효능 및 효과의 우수성을 입증했는데, 특히 세포 활성을 원활하게 해 주름 개선 및 탄력 회복과 증가 효과가 높은 것을 확인했다는 것.

또한 37~66세의 66명 체험단을 통한 내부 임상 실험도 병행해 지난 8주간의 실험 결과, 피부 촉촉함개선 61.2%, 피부 탄력 개선 51.0%, 피부 맑아짐 46.9%, 주름 개선 24.5% 등 피부 디에이징 효과가 입증됐다고 한다.



제품을 체험한 탤런트 이미영씨는 “막연하게만 생각했던 줄기세포의 탁월함을 바로 느낄 수 있었다. 피부가 촉촉해지고 맑아진 느낌이 들고, 어려졌다는 얘기를 많이 듣고 있어 피부에 대한 자신감이 생기고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임상을 통해 효과를 입증한 닥터 쥬크르 밀리온 스템 셀 매직 컨센트레이트 제품은 작은 앰플 하나마다 1백만개의 줄기세포가 함유돼 있어 피부에 보다 풍부한 영양감을 전해주고 보존제를 전혀 함유하지 않은 순수한 고농축 앰플 에센스이며 피부 재생주기 28일에 맞춰 구성되고, 원료의 특성으로 인해 냉장 보관이 필수이며 사전 주문에 의한 예약 판매로만 제품 구입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알앤엘바이오 관계자는 “주문 및 관련 문의가 쇄도하고 있지만 원료의 특이성과 일반화장품이 아닌 의약품 수준의 많은 위생적 처리 공정 등의 까다로운 생산 시스템으로 인한 제약 조건으로 월 1천세트 만이 한정 생산된다”고 밝혔다.

알앤엘바이오 라정찬 대표이사는 “알앤엘바이오의 협력병원에서 시술 중인 줄기세포를 이용한 RPC요법(Regeneration Pure Cell Therapy : 피부 재생을 통해 맑고 투명한 젊은 피부를 만들어주는 시술법)의 효과를 보다 오랜 시간 유지 시켜주고, 자주 시술해야하는 번거로움의 대안으로 탄생한 '닥터 쥬크르'의 스템셀 라인이 보다 확실한 De-Aging의 세계를 열어갈 것이며 줄기세포 화장품 닥터 쥬크르 제품을 일본?중국?미국에 조기 출시해 세계시장을 선도하겠다 ”라고 밝혔다.



한편, 알앤엘바이오는 줄기세포 연구기술과 천연물 스크리닝 기술을 보유하고 줄기세포를 이용한 세포치료제 및 천연물 신약개발을 통해 인류건강증진에 기여하는 기업이다.

알앤엘바이오는 국내 최대 최고 수준의 설비를 갖춘 가족줄기세포은행 ‘바이오스타’를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성체줄기세포를 통한 당뇨병, 척수손상, 요실금, 버거씨병, 퇴행성관절염 등의 줄기세포 치료제를 연구 개발 중이다.

닥터 쥬크르의 구입은 알앤엘바이오에서 운영중인 뷰티케어센터인 로얄케어클럽 청담점(T. 02-515-7973)을 통해 가능하며 전문가의 피부진단과 함께 상담도 함께 받을 수 있다.



알앤엘바이오는 줄기세포화장품 '닥터 쥬크르'에 대한 고객들의 성원과 더불어 다양한 소비자들의 구매 니즈에 대응하기 위해 뷰티 스페셜리스트 제도를 도입해 엄선된 소수 정예 인원의 전문가를 통한 카운셀링 판매가 가능하도록 하고, 보다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채널을 통한 판매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뷰티 스페셜리스트 모집은 3월 17일까지이며 서울, 경기, 인천지역에 한해 실시한다.


www.rnl.co.kr 문의는 02-558-0655, 010-8674-065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