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만 따라 하면 ‘나도 꽃남’
이것만 따라 하면 ‘나도 꽃남’
  • 김승수 sngskim@jangup.com
  • 승인 2009.06.29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라네즈 옴므가 밝히는 스타일 초보자 그루밍 매뉴얼


2009년 여름, 세련된 도시 남성을 위한 브랜드 ‘라네즈 옴므’가 도시 남성들을 위한 5가지 그루밍 매뉴얼을 제시한다. 


요즘 많은 남성들이 의상을 선택할 때에도 실용적이면서도 본인의 스타일을 살릴 수 있는것을 많이 찾는 추세이다. 몇 해 전부터 유행하던 쿨 비즈 캠페인의 일환으로 최근 1~2년새 ‘드레스 업 캐주얼(잘 차려입은 캐주얼)’ 이 인기를 끌고 있다. 여름이 되면서 얇고 시원한 소재와 간결한 포인트가 들어간 의상을 선택할 때에는 그 어느 때보다 패션 못지 않게 피부 관리도 중요하다.


라네즈 옴므 강성훈 프로덕트 매니저는 “전체적인 스타일을 완성하고 싶다면 패션과 뷰티 모두 신경쓰는 것이 중요하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종합적인 느낌이 어우러져야 그루밍이 완성된다. 간단한 몇 가지 그루밍 가이드만 있다면 모든 남성들도 꽃남의 대열에 설 수 있다.”라고 조언한다.




‘꽃남’ 열풍에 끼고 싶지만, 어떻게 멋을 내야 할지 방법을 몰라 고민하고 있는 그루밍 초보자들을 위한 단계별 전략을 주목하자.





*** 그루밍족(grooming족)이란? 마부(groom)가 말을 빗질하고 목욕을 시켜주는 데서 유래된 말로 패션과 미용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남성들을 가리킨다. 불황기에 사회 활동을 하는 데 있어서 외모가 ‘신체적 자산’이라는 면에서 또 하나의 경쟁력이 될 수 있다는 시대상도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1. 촉촉함의 차이가 그루밍의 차이 : 남자에게도 수분 공급은 필수


남자 피부는 여자와는 달리 피부층이 두껍고 잦은 면도 때문에 여성에 비해 수분 증발량이 많아 각질층도 쉽게 건조해진다. 또한 잦은 음주와 흡연, 피로,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관리가 소홀하면 피부 재생능력이 떨어져 피부 탄력이 없어지고 지친 피부가 되기 쉽다. 즉, 남성들의 생기 넘치는 피부를 위해서는 ‘피부 수분 공급’에 신경써야 한다.


- 라네즈 옴므 아쿠아 액티브 에센스 : 피로로 지친 남자들의 피부에 24시간 수분 효과를 지속시켜 주는 수분 케어 에센스로 벨벳처럼 부드러운 수분 보호막이 피부를 촉촉하게 가꾸어 준다. 50ml, 3만원대.





2.  얼굴색의 차이가 스타일의 차이: 자외선 관리가 그루밍의 시작


아무리 멋진 옷을 입어도 2% 부족하다고 느껴진 적이 있다면 문제는 얼굴색에 있다. 생기 넘치는 환한 피부는 어떤 옷을 입던 상승효과를 준다. 칙칙한 피부와 잡티, 주름 - 이 모든 것을 유발하는 공통 요인인 자외선을 잘 차단하면 피부는 한결 달라진다. 즉, 자외선관리는 얼굴색 관리의 기본이며, 남자는 여자보다 두꺼운 표피층과 함께 피지 분비량이 많기 때문에 남성 전용 자외선 차단제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 라네즈 옴므 선블록 로션 SPF50+ PA+++ : 피부에 가볍게 밀착돼 모공이나 잡티를 산뜻하게 커버해주는 자외선 차단 겸용 컬러 로션. 파우더가 함유돼 있어서 과다 피지를 잡아주어 번들거리지 않는다. 60ml, 2만원대. 





3.  클렌징의 차이가 깨끗함의 차이: 면도하는 남성에게는 클렌징도 중요


이중, 삼중 클렌징에 신경쓰는 여성들에 비해 남성들은 비누세안만으로 피부 클렌징을 마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잦은 면도로 인해 남성들의 피부는 민감해지기 쉽고, 각종 외부 유해 환경으로 인해 피부에 먼지와 같은 잔여물도 많기 때문에 남성 전용 클렌징 제품을 사용해야 한다. 면도와 클렌징을 한번에 할 수 있는 제품이라면 더욱 효과적이다.


- 라네즈 옴므 프레시 클렌징 폼 : 풍성한 거품으로 면도와 클렌징을 한번에 하는 클렌징 폼. 다시마 추출물이 피부를 촉촉하게 보호하고, 풍성한 거품과 함께 면도 시 생길 수 있는 상처를 방지해 준다. 180ml, 1만5000원대.





4.  눈가의 차이가 젊음의 차이: 노화관리의 기본은 눈가 관리


피부 노화는 단번에 해결할 수 없다. 25세를 전후로 피부의 재생능력이 점차 떨어지기 시작하고, 상대적으로 연한 눈가와 입가는 노화 진행 속도가 빠르다. 노화는 관리보다 예방이 중요하기 때문에, 그루밍족으로 한 단계 올라서기 위해서는 노화 관리 제품을 사용해야 한다. 특히 향후 눈웃음이 매력적인 중년 남성을 기대한다면 아이크림을 매일 매일 바르는 것이 좋다.


- 라네즈 옴므 듀얼 링클 매니져 : 도시 남성의 탄탄한 피부 탄력과 생기 있는 눈가를 위한 주름 개선 에센스와 아이크림이 합쳐진 듀얼 제품. 에센스 50ml&아이크림 10ml,  3만5000원대.





5.  트러블의 차이가 매끈함의 차이: 피지와 여드름 관리는 그루밍의 첫단계


남녀를 불문하고 잡티 없는 깨끗한 피부는 아름다움의 기본 요소이다. 날씨가 더워지면서 피지 분비량이 많아지고 여드름과 뾰루지와 같은 피부 트러블도 많이 생긴다. 첫 인상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피지 관리와 모공 관리에도 신경써야 한다. 청결한 피부 위생과 꼼꼼한 세안, 그리고 남성 피지 관리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 라네즈 옴므 세범 프리 멀티 플루이드 : 하루종일 담백하게 피지를 컨트롤 해주는 스킨/로션 겸용의 남성 전용 피지 플루이드. 피지 콘트롤 효과가 우수한 실리카를 함유하여 트러블 예방에도 효과적인 제품. 110ml, 3만원대. 

www.amorepacifi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