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건강한 피부를 위한 관리법
여름철 건강한 피부를 위한 관리법
  • 나재선 jsna@jangup.com
  • 승인 2009.07.10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8월은 높은 기온으로 인해 땀이 많이 나고 피지 분비가 활발해지므로 피부가 끈적인다. 이로 인해 여드름을 비롯한 피부 트러블이 발생하기 쉽고 땀을 흘려 생기는 소금기 때문에 피부의 산도가 높아진다. 



또 강한 자외선으로 인해 멜라닌 색소가 과잉 생성되어 잡티나 피부 얼룩이 생기기 쉬우며 과다 노출 되었을 경우에는 일광 화상을 입을 수도 있다. 



(1) 과다 피지 분비 해결

여름이 되면  피지 분비가 많아지므로 대다수의 사람들이 지성은 악지성으로 변하고 중성은 지성으로 건성은 중성 피부로 변한다는 말을 많이 한다. 이것은 피부 타입이 아닌 피부 상태가 변하는 것이다. 



여름철에는 땀 분비가 증가하여 피부가 알칼리성으로 변하게 되며 신진대사가 매우 활발해져 피지분비가 많아진다. 이때에는 화장수를 냉장 보관하여 늘어진 모공을 수축시켜 주고 과다한 피지분비를 조절할 필요가 있다.



또한 피지를 줄여주는 세피컨트롤 A5와 실리실릭산 성분이 들어있는 제품을 사용하면 더욱 효과를 볼 수 있다. 과다 분비된 피지 제거를 위해서는 딥 클렌징이 필수. 매일 세안시 T존 부위는 신경써서 꼼꼼히 닦아내는 습관을 가져야 하며 1주일에 2-3회 정도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각질제거제를 사용해 모공을 막고 있는 노폐물과 각질을 제거해 주면 좋다.


(2) 자외선에 의한 색소 침착 예방

한여름의 자외선은 4계절 중 가장 강한 파장과 강도를 지니고 있으며 피부 깊숙이 침투하여 멜라닌 색소가 과잉 생산되도록 한다. 이로인해 피부에 얼룩을 남기기 쉬우며 기존의 잡티가 더욱 진해지기도 한다. 



멜라닌 색소 생성을 방지하기 위해서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하게 발라 피부를 보호해야 한다. 광대뼈나 콧등 등 윤곽상 튀어나온 부분은 신경써서 발라줘야하며 자외선 차단제를 문질러 바를 경우에는 그 효과가 반감 되므로 두드리듯 발라주는 것이 중요하다.


(3) 탄력 섬유의 파괴로 생기는 주름 예방

자외선은 피부에 멜라닌 색소 생성으로 인한 얼룩을 남기는 동시에 엘라스틴이라는 탄력섬유를 파괴시켜 피부가 늘어지고 생기없게 만들기도 한다. 



자외선차단제 사용은 필수로 아침 저녁 관리 시 보습 성분이 함유된 화장품을 사용하여 부족한 수분을 공급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보습 에센스 등은 필수적으로 발라주는 것이 좋고 1주일에 1-2회 정도 NMF, 히아루론산 등의 보습성분이 다량 함유된 수분팩을 이용하여 집중적인 수분 공급을 하는 것이 좋다. 

 

(4) 철저한 세안이 필수

매일하는 세안이라도 신경써서 거품을 이용해 충분히 얼굴 곳곳을 잘 문질러 줘야 한다. 특히 이마, 코, 턱부위는 피지분비가 많은 곳이므로 부드럽게 마사지하듯 꼼꼼하게 세안하는 것이 중요하다.



(5) 모공축소 및 피지조절 화장품 사용


더운 날씨로 인해 세안 후에도 금방 얼굴이 번들거리는 경우가 있다. 이럴 때 모공축소 기능이 있는 기초화장품을 사용하면 넓어진 모공을 조여 주어 피지를 줄여주는데 효과적이다. 이지함 화장품 블루원과 그린투를 냉장고에 넣어 아침, 저녁 스킨 사용 전 사용하면 모공을 조이는데 효과적이다.


(6) 피부가 화끈거릴때

햇빛에 노출돼 화상을 입은 것처럼 화끈거릴 때는 우선 찬물로 샤워해 자극 부위를 차갑게 유지해줘야 한다. 또 찬물에 적신 타월을 비닐팩에 담아 냉동실에 5분정도 넣어두어 차갑게 한 후 얼굴과 팔, 다리 등 화끈거리는 부위에 지긋이 눌러준 후 냉장고에 보관한 수분이 많은 스킨으로 화장솜 팩을 해주면 도움이 된다. 이지함 화장품 PLC솔루션을 사용하면 피부 진정케어에 더욱 효과적이다. 



<자료제공: 이지함화장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