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점에서 검증 받겠다!!
전문점에서 검증 받겠다!!
  • 최지흥 jh961043405@gmail.com
  • 승인 2009.07.20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임 1년, 우신화장품 안진수 대표

“1년간의 노력, 전문점에서 검증 받겠다!”
 

 

최근 대표 취임 1주년을 맞은 우신화장품 안진수 대표가 최근 출시한 두피 관리 전문 제품 ‘숱많고 검을 진(의약외품)’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들어냈다.
 

 

안 대표는 “숱많고 검을 진은 취임 직후부터 연구개발해 탄생된 제품으로 헤어 분야에서 쌓아온 우신화장품의 노하우를 집결시킨 기대작”이라면서 “미용실과 전문점 전용 제품을 별도로 구성해 유통 안전화까지 함께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그에 따르면 이번에 출시된 ‘숱많고 검을 진’은 한방제품이지만 한방 느낌이 전혀 나지 않는 신개념의 제품이다. 한방 특유의 갈색 물성을 흰색으로 바꾸었으며 특유의 약초 향도 없앴다.

 

제품 구성 역시 홈케어 제품으로 복잡한 과정을 생략하고 스케일링과 샴푸, 토너의 3단계로 축소해 소비자들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 했다는 점도 특징이다.
 

 

또한 식약청으로부터 의약외품 인가를 획득했음에도 개별 소비자가격을 3만5000원대로 구성해 부담 없는 가격대를 형성한 것도 눈길을 끈다.
 

 

이러한 제품 개발과 전략은 안 대표의 1년간의 개발 노력과 시장에 대한 장기적인 시아에서 비롯된 것으로 ‘젊은 기업’으로 탈바꿈하고 있는 우신화장품의 새로운 변화의 신호탄이다.
 

 

무리한 확장보다는 확실한 제품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인정받는 브랜드가 되겠다는 안 대표의 의지인 셈이다.
 

 

이에 따라 우신화장품은 올해를 기점으로 유통의 내실 강화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우선 안 대표는 ‘숱많고 검을 진’을 미용실과 전문점 전용 제품으로 각각 패키지를 달리해 각각 18개 이하의 대리점에만 공급하는 한정판매를 진행할 계획이다.
 

 

유통별 집중도를 높이는 한편 무리한 확장보다는 안정적인 거래처를 확보하기 위해 파우치를 통한 샘플링 행사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전체 유통에도 변화를 주도할 방침이다. 주력 유통인 미용실 판매를 안정화하고 제품 판매 촉진을 이룬 뒤 전문점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하는 장기적인 계획을 세운 상태이며 주력 제품인 ‘r앤b’ 전라인을 리뉴얼해 하반기에 론칭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안 대표는 “제품에 자신감이 있는 만큼 호흡을 크게 갖고 단계적으로 확장할 예정”이라면서 “올해는 시장에 자리를 잡는 것을 1차 목표로 설정하고 가격 안정화, 유통 안정화를 만든 후 공격적인 제품 판매에 들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우신화장품은 다년간의 헤어 분야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근 CGMP 규모의 공장을 새롭게 완공했으며 오는 8월 중순 이전할 방침이다. 이와 관련 안 대표는 “최근 수출 분야에 있어서 CGMP에 대한 요구가 높아짐에 따라 새롭게 공장 설비를 강화했다”면서 “앞으로 수출에서도 탄력을 받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최지흥 기자 jh9610434@jangup.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