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콜마 미용연구소 왕석구 소장의 명절 메이크업
한국콜마 미용연구소 왕석구 소장의 명절 메이크업
  • 최지흥 jh961043405@gmail.com
  • 승인 2010.02.05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절 메이크업, 단아함이 돋보이게 청초함이 빛깔지게~

명절 전 후에는 단아한 메이크업에 관심을 기울인다. 한복을 입을 때도 꼭 필요하지만 한복을 입지 않더라도 윗사람이나 일가친척을 만나는 자리에서 어떻게 하면 단아하면서도 우아하게 보일 수 있을까가 메이크업의 관건이 될 것이다.


 


명절 특히 한복에 어울리는 메이크업의 포인트는 고전적인 단아함을 위해 최대한 절제하면서도 우아한 아름다움을 살리는 것이다. 한복 메이크업은 눈 라인과 입술에 포인트를 주는 것이 핵심. 전체적으로 색상은 없는 듯이 하되 피부톤은 가능한 화사하게 하고, 볼터치는 자연스럽게 한다.





국내 최초의 남성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잘 알려진 한국콜마 미용연구소 왕석구 소장이 전하는 명절 메이크업을 알아보자.





피부 화장


한복은 보통 의상보다 채도가 높아 평소 메이크업을 그대로 하면 얼굴이 어두워 보일 염려가 있다. 따라서 기초화장을 꼼꼼히 한 후 보정 효과가 뛰어난 메이크업베이스를 얼굴 전체에 펴 발라준다. 



피부가 검은 편이거나 잡티가 많으면 컨트롤 효과가 있는 녹색이나 흰색의 메이크업베이스를 써 피부색을 한 톤 밝게 정리해 준 다음 잡티가 있는 부위에 컨실러나 소량의 파운데이션을 가볍게 두드리듯 여러 번 발라 화사하고 투명한 피부를 만든다. 



페이스파우더나 콤팩트로 피부톤 을 정리한다. 한복은 목선이 드러나므로 얼굴과 목과의 경계가 생기지 않도록 소량의 파우더를 얼굴과 목과의 경계 부위에 고르게 발라준다.





눈 화장


눈썹의 형태는 한복의 곡선을 고려해서 인위적이지 않게 그려준다. 머리색보다 강하지 않게 다크 브라운 계열 색을 적절하게 섞어 자연스럽게 그려준다. 



화려한 컬러가 많은 한복에 아이섀도를 맞추다 보면 촌스러워질 우려가 있으므로 무난한 브라운이나 골드 컬러를 이용한다. 



골드 색상을 아이홀 전체와 언더라인까지 부드럽게 펴 바르고 분위기에 따라 브라운이나 그레이나 퍼플 색상으로 눈초리 부분에 포인트를 준다. 



전체적으로 강하지 않고 부드러운 느낌으로 바르는 것이 중요하다. 블랙 마스카라로 위아래 속눈썹을 풍성히 보이도록 꼼꼼히 발라주면 깊이 있는 눈매로 연출 될 수 있다.





입술화장


한복 메이크업의 포인트가 되는 입술화장은 얼굴 전체의 이미지를 좌우하므로 한복의상이 화려하다면 의외로 화사하면서도 단아한 컬러를 선택해 주면 오히려 엣지 있게 연출될 수가 있다. 



색상은 오렌지 와인 레드 등 선명하고 강렬한 색상이 잘 어울리며 한복색상과 비슷하거나 한 단계 짙은 색상으로 발라 주면 좋다. 립펄이나 립글로스를 이용해 하이라이트를 주는 것도 효과적이다.





볼 화장


너무 두드러지지 않는 핑크계열 색으로 관자놀이 아래에서 입술 끝을 향해 자연스럽게 해준다. T존이나 광대뼈 언저리에 화이트로 처리하여 은은하면서도 화사하게 마무리한다.





머리모양


한복에 어울리는 헤어스타일은 단연 깔끔한 스타일. 머리가 길 다면 업스타일로 올려주어 목선이 드러나게 해준다. 한복 고유의 특성인 선이 살아나기 때문에 한층 아름답게 연출할 수 있다. 



커트 머리나 단발머리라면 깔끔하게 뒤로 빗어 넘겨주도록 한다. 될 수 있으면 잔머리가 없도록 깨끗이 정리해준다. 



어중간한 길이의 머리는 뒤로 묶어준 후 헤어피스를 달아 지저분한 머리끝을 숨겨주고 업스타일처럼 연출하도록 한다.





www.kolmar.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