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콜마 에스테틱K 아카데미가 제안하는 스킨케어 Tips’
한국콜마 에스테틱K 아카데미가 제안하는 스킨케어 Tips’
  • 최지흥 jh961043405@gmail.com
  • 승인 2010.02.18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절 피부증후군이 떳다! 엣지 있게 대처하는 스킨케어

평소에 클렌징 꼼꼼히 하고, 일주일에 한번은 팩도 해주고, 자기 전 아이크림과 영양크림도 듬뿍 발라 피부관리에 신경을 썼던 워킹맘 소연 씨. 


이런 그녀도 피해갈 수 없는 것이 있으니 바로 코앞으로 다가온 명절이다. 연휴라는 문구가 마냥 반가울 수만은 없으니, 명절을 맞아 쏟아지는 가사일과 장거리 이동에 부담을 느끼는 이들이 그러할 것인데, 아무리 조심하고 신경 쓰려 해도 명절 후에 남는 명절증후군은 역시 힘이 들다. 명절 연휴 내내 기름진 음식을 장만하고 또 먹고, 장거리 운전과 오랜만에 만나는 친인척들과의 회포로 밤을 지새우며 몸은 지치고, 피부는 시들어 간다. 

 

결국 명절 연휴 끝에 남은 것은 뭉친 어깨와 지친 피부, 거기다 뾰루지까지…. 그렇다고 포기할 수 는 없는 법. 한국콜마 에스테틱k가 명절증후군으로 인한 스트레스 받은 스킨 케어법에 대해 몇가지 팁을 제안한다.
 

 

목과 어깨의 뭉친 근육 풀어주기…주무르기와 스트레스
 

장거리 운전과 가사일 등으로 목과 어깨가 많이 뭉쳐있을 것이다. 먼저 이것부터 해결하는 것이 좋다. 목과 어깨를 구성하고 있는 대표적인 근육이 사각근과 상부승모근이다. 이 근육들이 뭉쳐있으면 두경부, 안면부와의 순환이 원활하기 어렵고, 이로 인해 안색도 칙칙해지고 푸석거릴 수 있다. 목부분은 손바닥 전체를 이용하여 원을 그리듯이 가볍게 풀어주고 손가락 끝으로 경추의 극돌기 사이사이를 돌리듯이 마사지 한다.
 

 

어깨 부분은 양손을 액스자로 걸쳐 주물러 주고, 어깨를 잡은 상태에서 목을 상하 좌우로 스트레칭한다. 더불어 등의 양쪽 견갑골 사이의 능형근이라는 근육이 약해지면 등이 굽고 둥글게 되는데, 이를 방지하기 위해 손가락 깍지를 껴서 팔을 뒤로 스트레칭하며 올려주는 동작은 아무리 자주해도 지나치지 않다. 운전 중 휴게소 또는 가사일 중간에 스트레칭과 주무르기는 필수!

 

노폐물과 독소를 효과적으로 배출하기…입욕과 스파
 

명절 연휴 동안은 아무래도 불규칙한 식사와 수면으로 신체의 리듬이 깨지기 쉽다. 또한 평소 즐기지 않았던 명절 음식들은 대부분 기름진 음식이라 소화기 문제는 물론 피부도 때아닌 사춘기 마냥 여드름 꽃을 피운다. 기름진 음식은 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 수치를 높여 여드름이 생기기 쉽게 만든다.
 

테스토스테론 호르몬의 부산물인 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은 피지샘을 자극해 피지를 과도하게 생성하고 모공을 막으면서 세균이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이로 인해 코끝에 피지가 뭉쳐 점처럼 보이는 블랙헤드, 모공 속 노란 고름인 농포, 농포가 더욱 굳어진 상태인 결절 등 다양한 형태의 여드름이 나타나게 된다.


 

몸 속 노폐물과 독소 배출을 위한 전신 순환에 효과적인 것이 바로 입욕이다. 평소의 생체 리듬이 무너져 면역력도 저하되기 쉬우므로 입욕, 스파 등으로 신체를 이완시키면 좋다. 물의 온도는 38~39가 적당하며 욕조에 몸을 담그고 있는 시간은 15분을 넘지 않도록 하고, 바디 솔트나 엑스폴리에이션(각질제거제)를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피부관리의 기본은 클렌징과 영양공급

연휴를 즐기다 보면 하루쯤 괜찮겠지 하는 생각에 얼굴도 씻지 않고 자고 싶은 유혹이 생긴다. 그러나 음식을 하는 도중 얼굴에 튄 기름이나 땀이 모공을 막을 수 있다. 이런 노폐물을 씻어 내지 않으면 모공이 넓어지고 각질이 두껍게 쌓일 수 있으므로 귀찮더라도 얼굴을 깨끗하게 씻고 자야한다. 씻고 난 뒤에는 기초 화장품을 충분히 발라 준다.
 

명절 연휴 후 푸석거리고 지친 피부는 마사지와 팩으로 관리해서 피부 순환을 도우면 좋다. 팩이나 마사지를 할 때에는 피부에 수분과 영양분을 빠르게 흡수시키기 위한 각질제거는 필수이다. 팩의 경우 집에 남은 과일이나 기타의 재료를 이용한 천연팩을 사용해도 되지만 이 경우 알레르기가 유발될 수 도 있고, 천연의 성분이 피부 깊숙이 침투되기에는 한계가 있다. 때문에 보습과 영양 위주의 전문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여드름이 생긴 경우에는 진정 및 살균, 재생 위주의 제품을 추천한다.


 

보다 빠른 회복을 원한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자

평소와는 다른 생활 패턴과 식이로 신체의 리듬이 다시 자리를 잡기에는 시간이 다소 걸릴 수 있으므로,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회복의 속도와 기간을 단축시키는 방법도 배제하지 말자.

에스테틱k 스파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프로그램 중 스파 패키지 트리트먼트는 위의 3가지 제안이 모두 포함되어 바디 스크럽과 입욕은 물론, 바디팩 및 전신(얼굴포함) 트리트먼트를 즐길 수 있다.
 

좀 더 가볍게 받고자 한다면 등, 복부, 다리 등 원하는 부위의 트리트먼트를 선택할 수 있는 실루엣 트리트먼트나, 짧은 시간 안에 트리트먼트 효과를 극대화시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1+1 맞춤 프로그램(페이셜+발관리 또는 부위 선택가능)인 리파이닝 트리트먼트도 추천 일순위이다.
 

그 외에도 에스테틱k 스파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프로그램에 스파 접목이 가능하므로, 명절 내 고생한 신체와 피부에 이번만큼은 작은 호사를 누리게 해보는 것은 어떨까?
 

www.esthetick.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