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약한 피부, 황사에 대적하는 파워클렌저
연약한 피부, 황사에 대적하는 파워클렌저
  • 최지흥 jh961043405@gmail.com
  • 승인 2010.03.1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경이 전하는 황사철 효과적인 클렌징 방법

봄철 피부건강의 가장 큰 적은 바로 황사이다. 황사의 미세먼지에는 중금속이나 공해물질이 섞여있어 각질 및 피부트러블, 피부건조증을 유발하는 등 복합적인 피부문제의 원인이 되기 때문이다.

 

황사먼지는 입자가 미세해 가벼운 세안으로는 잘 씻기지 않는다. 따라서 황사시즌에는 메이크업을 하지 않았더라도 철저한 이중세안이 필수적이며 세안 후 보습제를 발라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해야 한다. 손의 더러움이 얼굴에 묻지 않도록 손 청결도 신경 써야 한다. 클렌징의 명가 애경이 전하는 황사철 효과적인 클렌징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 언제 어디서나 손 씻기
 

황사철이 되면 손의 청결이 우선되어야 한다. 황사와 미세먼지가 잔뜩 묻은 손을 씻지 않은 상태에서 클렌징 하게 되면 얼굴의 더러움을 완벽하게 닦기 힘들다. 오히려 오염물질이 손에서 얼굴로 전달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손 씻기는 황사 클렌징의 시작이다.

 

외출 후에는 손부터 씻어야 하며 외출 중에도 휴대용 손 세정제를 사용해 언제 어디서나 손을 깔끔히 관리해야 한다.

 

포인트 항균 핸드 클렌저&애경 청결 핸드 젤(50ml&60ml 5,400원대)은 항균성분(TCN)을 사용하여 눈에 보이지 않는 각종 세균으로부터 손을 청결히 관리해 준다. 특히 알로에베라 성분이 함유되어 건조해지기 쉬운 손을 촉촉하게 유지시켜 준다.
 

● 촉촉한 세안
 

봄에는 따뜻해진 날씨로 인해 피지 분비량이 증가해 황사먼지가 피부에 달라붙기 쉽다. 또 황사가 발생할 때에는 유독 바람이 많이 불어 피부의 수분을 쉽게 빼앗기기 때문에 유분이 많은 제품은 피하고 수분함량이 높은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포인트 그린에코 소프트 클렌징 젤(200ml 14,800원대)은 수분함유량 70%로 이루어졌을 뿐만 아니라 프랑스 에코서트의 인증을 받은 유기농 성분을 함유해 피부 보습은 물론 항산화•항염 효능 및 피부진정 효과가 뛰어나다.
 

 

● 각질•블랙헤드 등 노폐물 제거


 

황사먼지가 많이 떠다니는 날에는 세안시 클렌징과 각질제거를 병행해 피부표면 뿐만 아니라 보다 깊숙이 쌓인 노폐물까지 말끔히 클렌징 하는 것이 피부건강 관리에 도움을 준다.

 

이 기간에는 대기 먼지량이 평소 4배 가량 증가해 피부 각질이 평소보다 더 많이 일어나는데, 말끔히 클렌징 하지 않으면 각종 오염물질이 각질층을 형성해 피부 모공을 막아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다.

 

포인트 딥클린 젠틀 스크럽 폼(150g 11,800원대)은 2가지의 미세 스크럽이 모공 속 미세먼지, 블랙헤드, 각질을 부드럽고 깔끔하게 클렌징 해주며, 마치현 추출물이 함유되어 스크럽 후 자극 받은 피부를 순하게 진정시켜 준다. 


 



 

<도움말 : 애경 화장품마케팅 엄문아 팀장>

 

www.aekyu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