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쿠아 ’컨셉 수분화장품 인기
‘아쿠아 ’컨셉 수분화장품 인기
  • 전미영 myjun@jangup.com
  • 승인 2001.04.05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계절 필수품 자리매김하며 신제품 잇따라

외부 환경의 변화에 따른 피부트러블이 자주 발생하는 환절기에 보습력을 강화한 화장품은 필수품. 최근 이러한 흐름에 맞춰 ‘아쿠아`를 컨셉으로 한 제품들의 출시가 잇따르고 있다.



이들 제품은 피부친화력은 물론 수분 흡수력과 유지력, 피부의 보습효과를 한층 강화한 점을 강조하고 있다.



특히 ▲ 천연 미네랄을 포함한 해초추출 성분이 각질층에 수분을 보호해 주고 ▲ 인체의 조성과 유사한 마린 미네랄, 해양수 등의 성분이 피부의 신진 대사 기능을 도와 주며 ▲ 피부친화력이 높아 흡수가 빠르고 사용감이 산뜻하면서도 촉촉함이 오래 지속되는 것이 특징.



또 젤, 유액, 젤과 유액상태, 워시오프, 캡슐 등 다양한 타입의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주)태평양의 라네즈 워터인 에센스&크림은 ‘워터 플러스 시스템`을 사용, 젤과 유액의 중간 타입으로 돼 있는 반투명 에센스와 피부 스스로 수분을 만들어 낼 수 있는 라네즈 워터인 크림을 출시했다.



한불화장품이 최근 선보인 ICS 이드라 릴렉스 라인은 활력과 보습을 부여하는 제품라인을 표방하고 있으며 특히 심리적 안정효과라는 점을 내세우고 있다.



한국폴라는 물·미네랄·바다의 이미지를 떠오르게 하는 아쿠아와 피부관리를 뜻하는 에스테틱의 조어로서 인체에 유익한 미네랄이 피부를 관리해 준다는 의미의 아쿠아 에스테 브랜드를 새롭게 출시했다.



한편 업계 한 관계자는 “아쿠아를 컨셉으로 하는 화장품은 이제 계절적인 전략제품이 아닌 사계절 필수품으로 시장의 세분화를 이루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점차 높아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