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문화․예술 전문가 간담회 참석
서울시 문화․예술 전문가 간담회 참석
  • 조성미 shine@jangup.com
  • 승인 2010.06.03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미려 씨(한국메이크업전문가직업교류협회장)는 5월30일 서울로얄호텔에서 문화광장포럼(대표 이종열)이 주최한 ‘서울 문화․예술계의 사회적기업 어떻게 변화시킬 것인가?’란 주제의 문화․예술 전문가 간담회에 참석해 일자리 창출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간담회는 6월 중 출범할 예정인 문화광장포럼이 추진하고 있는 서울시 전체 문화․예술계 관련 사회적 기업의 연합출범식 개최계획과 관련해 사전 준비와 설립 취지를 알리기 위해 개최됐다.


특히 이덕화 한국영화배우협회장이 사회적기업 연합출범식 준비위원장으로 추대됐으며 정흥보 춘천 MBC 사장이 축사를 하고 정재형 한국영화학회장, 문제갑 한국방송영화공연예술인노동조합 정책위원회 의장, 이현명 그린피쉬픽쳐스 대표, 정철 前 경기도문화의전당 사업본부장, 이욱희 한국다문화가족지원연대 이사장 등이 참가해 사회적기업 연합 출범의 필요성과 당위성 등에 대하여 발표했다.


한편 서울시에서는 취약계층에게 일자리 창출과 함께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면서 사회적기업 1000개, 청년창업 2000천개, 일자리 100만 개 창출을 목표로 매진하고 있으며 문화광장포럼은 문화 예술계 전반에 걸쳐 사회적기업의 탄생과 문화예술계의 고용효과를 높이고자 각종 사업을 추진할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