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 근육 운동, 정말 효과 있나?
안면 근육 운동, 정말 효과 있나?
  • 최지흥 jh961043405@gmail.com
  • 승인 2010.06.15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폴라비가운, “주름과 처짐 방지를 위한 안면근육운동이 오히려 주름 악화”

"안면 근육 운동이 정말 효과가 있을까?"
 

이는 ‘나없이 화장품 사러 가지마라’의 저자이자 화장품 평론가로 유명한 폴라비가운에게 쏟아지는 수많은 미용 관련 문의 중 대표적인 질문이다.
 

이처럼 많은 여성들이 궁금해 하는 안면근육 운동에 대해 폴라비가운은 “주름과 처진 피부를 개선시킨다고 알려진 안면 근육 운동은 한 마디로 아무런 효과가 없다”고 솔직히 말한다.
 

폴라비가운은 “주름과 처진 피부의 실제 원인이 무엇인지를 생각해 본다면 안면 근육 운동은 효과가 없을 뿐 아니라 오히려 주름을 악화시킬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될 것”이라고 조언했다.
 

안면 근육 운동이 효과가 없는 이유
 

안타깝게도 안면 근육 운동이 노화된 얼굴에 효과를 보인다고 증명하는 리서치는 존재하지 않으며 오히려 많은 연구 결과들이 근육의 움직임이 적을수록 주름의 수 또한 줄어든다는 것을 명확하게 증명하고 있다.
 

쉬운 예로 ‘보톡스’를 들 수 있는데 보톡스는 근육의 움직임을 완전히 멈추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피부 주름을 사라지게 할 수 있다. 즉 근육이나 얼굴의 움직임이 많으면 많을수록 주름은 더 많이 생기는 것이 당연한 이치라고 할 수 있다.
 

처진 피부를 위한 안면 근육 운동?
 

안면 근육 운동을 옹호하는 사람들은 피부가 처지는 이유가 근육 긴장의 결여로 인한 것이기 때문에 안면근육 운동은 피부가 처지는 것을 방지하고, 탄력을 잃은 피부를 다시 탱탱한 피부로 되돌릴 수 있다고 주장한다.
 

이와 관련 폴라비가운은 자신의 뷰티사이트 폴라초이스에 안면근육을 다룬 칼럼을 게재하고 “피부가 주름지거나 처지는 이유는 근육의 긴장이 결여되어서 근육이 제 자리에 위치하도록 이들을 붙들고 있어야 할 안면 인대가 느슨해졌기 때문으로 이를 개선할 방법은 오직 수술밖에는 없다”고 일축했다.
 

폴라비가운은 “안면 근육 운동은 처진 피부를 개선시킬 수 없으며 오히려 처진 피부를 더 눈에 띄게 만들 수 있다”며 “안면 근육 운동으로는 피부를 처지게 하는 주요 원인인 느슨한 인대 문제를 개선할 수 없기 때문에 안면 근육 운동에 대한 환상은 더 이상 갖지 않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www.cosmeticscop.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