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오 워터프루프 펜라이너 킬블랙
클리오 워터프루프 펜라이너 킬블랙
  • 조성미 shine@jangup.com
  • 승인 2010.10.25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리오(대표 한현옥)는 아이 라인 메이크업 트렌드를 압도할 강력한 아이템 ‘워터프루프 펜라이너 킬블랙’을 출시했다.

출시 배경

최근 스모키 아이 메이크업, 캣츠 아이 메이크업 등 다양한 아이 메이크업이 인기를 끌면서 같은 블랙이라도 더욱 진한 컬러에 대한 고객들의 니즈가 커지고 있다. 이는 시크하고 섹시한 아이 메이크업 트렌드와 맞물려 더욱 그윽하고 강렬한 눈매를 연출하고자하는 여성들의 심리가 작용한 것이다.


이러한 여심을 반영해 메이크업 브랜드 클리오는 150만개 판매 돌파를 기록한 히트 제품 ‘워터프루프 아이라이너’를 뒤이을 새로운 아이라이너 워터프루프 펜라이너 킬블랙을 출시했다. ‘킬블랙’이라는 제품명에서 느껴지듯 기존 블랙보다 강력한 딥 블랙 컬러가 특징인 제품이다.


제품 특징

클리오의 워터프루프 펜라이너 킬블랙은 아이라이너로 유명한 일본의 기술력으로 만든 특급 포뮬라가 사용된 펜 타입 제품으로 칠흑같이 진한 흑색도가 특징이다. 이는 현재 국내에 출시된 기존 제품과를 차별화되는 탁월한 흑색도를 자랑하며 더욱 선명하고 또렷한 아이 라인을 연출할 수 있다.


또 진한 흑색도에도 불구하고 착색 되지 않으며 일반 립앤 아이 리무버나 폼 클렌징을 사용하면 깔끔하게 지워진다. 반면 땀과 물 등 수분에 강한 워터프루프 기능으로 오랜 시간 번지지 않고 그대로 유지되어 사계절 번짐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특히 타사와 차별된 ‘잉크 탱크’ 방식을 적용해 위생적일 뿐 아니라 처음부터 끝까지 끊어짐 없이 동일한 흑색도를 자랑한다. 사용 전 붓 끝이 아래로 향하게 하여 2~3회 흔든 후 사용하면 개인 사용 횟수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평균 2~3개월 정도 매일 사용할 수 있다.


제품 구성

워터프루프 펜라이너 킬블랙에 이어 일본 특급 포뮬러를 동일하게 사용해 강력한 흑색도를 자랑하는 브러시 팁 타입의 ‘워터프루프 브러쉬 라이너 킬블랙’과 펜슬 타입의 ‘워터프루프 펜슬라이너 킬블랙’을 시리즈로 선보여 ‘킬블랙’ 라인을 확장할 계획이다.


- 워터프루프 펜라이너 킬블랙: 특히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붓펜 타입 브러시가 사용이 간편하며 굵고 가는 라인 조절이 가능하다.


- 워터프루프 브러쉬라이너 킬블랙: 예민한 눈가에도 자극 없는 극세모 브러시가 섬세하고 정교한 라인, 굵은 라인 등 다양한 굵기 조절이 용이해 초보자도 손쉽게 트렌디한 아이라인을 연출할 수 있다. 제품 구매 시 한방에 풍성한 속눈썹을 연출해주는 ‘오’ 탱크 볼륨 마스카라(3.5g)’를 함께 증정한다.


- 워터프루프 펜슬라이너 킬블랙: 150만개 판매 돌파를 기록한 클리오의 베스트셀러 상품 ‘워터프루프 아이라이너’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더욱 강렬한 ‘킬블랙’ 컬러의 흑색도를 자랑한다. 또한 킬블랙 컬러 외에 킬브라운과 킬네이비 컬러가 출시돼 다양한 아이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넓혔다.



How To

10월4일 워터프루프 펜라이너 킬블랙의 모델 이효리의 광고가 노출되면서 아찔한 아이라인 스타일로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칠흑같이 진한 블랙 컬러의 스모키 라인을 길게 빼 아찔함을 강조해 일명 ‘킬블랙 아이 라인’이라는 애칭으로 불리며 연일 이효리의 아이라인 메이크업과 사용 제품에 대한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는 것이다.



워터프루프 펜라이너 킬블랙은 섬세한 라인 연출을 위한 다양한 굵기 조절이 가능하며 한 번에 섬세하고 진한 라인을 연출할 수 있어 아찔하고 섬세한 라인 연출에 안성맞춤인 제품이다.


제대로된 ‘킬블랙 아이 라인’을 연출하려면 우선 워터프루프 펜라이너 킬블랙을 가볍게 잡고 떨림 방지를 위해 팔꿈치는 바닥에 고정시키고 반대편 손가락으로 눈꺼풀을 살짝 들어 올리듯 잡아준다. 그리고 눈의 속눈썹 사이사이를 메워준다는 느낌으로 밀착해서 눈의 점막 부근까지 꼼꼼하게 그린다. 이때, 눈매를 따라서 점을 찍어주고 다시 이것을 연결하듯 그려주면 보다 쉽게 라인을 연출 할 수 있다.



특히 이효리의 ‘킬블랙 아이 라인’은 눈꼬리 연출이 특히 중요한데, 이때 주의해야 할 것은 눈물이 흐르는 눈의 끝라인을 따라 라인을 그리면 눈이 처져 보일 수 있다는 것이다. 라인을 그리다가 눈매 끝 4/5 지점에서 1mm정도 위로 올라가도록 눈꼬리를 길게 빼주듯 그리고, 언더라인의 점막 부위를 꼼꼼하게 그린 뒤 길게 빼주면서 윗 라인과 만나도록 그린다. 이때 전체적인 눈꼬리의 모양이 긴 삼각형 모양이 되도록 밑그림을 그린 뒤 안을 채워주듯 그려주면 보다 쉽게 연출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볼륨 마스카라를 이용해 속눈썹 위, 아래를 모두 발라주어 아찔함을 극대화 시키도록 한다.


클리오의 송연비 수석 메이크업 아티스트는 “워터프루프 펜라이너 킬블랙으로 아이 라인을 연출하고자 할 때 가장 주의할 점은 자신의 눈매가 아닌, 연출하고자 하는 새로운 형태의 라인을 새로 만들어야한다”며 “한 번에 라인을 완성하겠다는 욕심을 부리지 말고 여러 단계로 나누어 그리거나, 밑그림을 그린 뒤 전체 라인을 완성해 나가며 조금씩 그려야 실수 없이 트렌디한 아이라인을 연출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마케팅 전략

클리오는 뷰티&스타일 아이콘이자 여성들의 뷰티 워너비인 이효리를 모델를 새로운 모델로 기용했다. 마컴부 임근영 차장은 “오랜 기간 국내 트렌드의 중심에 설만큼 세련된 감각을 지녔고 새로운 것에 과감히 도전하는 이효리 스타일이 클리오의 브랜드 이미지와 잘 맞는다”고 모델 발탁 배경을 설명했다.


이효리와 함께 워터프루프 펜라이너 킬블랙의 TV CF, 지면 광고를 진행해 트렌디하고 아찔한 눈매를 완성하는 머스트 해브 아이템으로 커뮤니케이션하고 클리오의 다양한 트렌드 메이크업을 선보일 전략이다.



또한 스마트폰 활성화 시대에 따라 스마트 태그 동영상 서비스를 실시한다. 스마트 태그 서비스는 광고 포스터, 매거진, 제품 패키지 상자, 전시대, 홈페이지, 온라인 쇼핑몰 등을 통해 접속, 새 모델 이효리의 광고 동영상과 인사말, 촬영 메이킹 필름, 아이라이너 연출 UCC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국내 뷰티 브랜드로는 처음으로 시도되는 컬러 태그 방식의 스마트 태그는 QR 코드에 비해 동영상 구현이 빠르며, 트위터로 스크랩할 수 있는 리트위터와 메일 전송 기능이 가능하며 UCC 프로모션에도 참여할 수 있다.



www.cli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