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화시대] 아이내추럴
[지방화시대] 아이내추럴
  • 조성미 shine@jangup.com
  • 승인 2010.11.03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로제 인수…중국 진출 교두보 확보

연구개발, 원료, 생산 유기적 시스템 ‘강점’
자연이 피부를 치유하고 회복시킨다는 진리를 이루기 위해 아름다운 꿈을 이뤄나가는 코스메슈티컬 천연화장품 전문 기업 아이내추럴이 중국 로제화장품을 통해 더 큰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그 동안 과학이 접근할 수 없는 자연의 놀라운 생명력을 피부 속에서 그대로 재현하기 위해 끊임없는 도전과 창조적 사고로 연구에 몰두하며 자체 브랜드는 물론 ODM·OEM을 진행한 것에 이어 올 3월 마련한 중국 생산 공장을 통해 중국 진출의 기틀을 마련한 것이다.

더욱 까다로워지는 중국 화장품시장
최근 수년 동안 연 20%에 달하는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중국 화장품 시장은 명실 공히 세계 화장품 시장의 블루오션이라 할 수 있다. 하지만 한국 화장품의 중국 시장에서 위상은 여러 객관적인 호조건과 기대에도 불구하고 큰 성공을 이루지 못하고 있다.

여기에 최근 중국 정부는 기존 화장품 브랜드의 유지, 자국 화장품 업계의 발전을 위해 수입 화장품에 규제를 가하고 있다. 또한?양국의 지리적 이점과 빈번한 왕래 수단을 통한 불법 수출 또한 대대적인 단속과?처벌이 예상되고 있다.

더불어 외국 화장품의 중국 수입만큼이나 중국에서는 화장품 제조 회사의 설립허가 또한 대단히 어려운 일이 되고 있다. 한국 업체가 중국에 많은 자본으로 설립한 공장이 중국 정부의 생산, 위생허가를 몇 년째 기다리며 가동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중국 공략의 해법, 중국 로제화장품
이러한 상황에 대한 해답으로 아이내추럴은 한국 기술과 핵심 원료의 수출을 통한 중국 내 제조를 제시한다.

중국 로제화장품은 1995년 한국 로제화장품이 중국 강소성 소주시 장가항에 설립한 화장품 제조 및 유통회사로 2010년 3월 (주)아이내추럴과 HK Hailins가 공동 출자해 법인을 인수, 중국 독자 법인으로 새롭게 출발했다.

중국 로제화장품은 1만3000㎡ 부지에 사무동, 공장동, 창고동, 보일러동 등을 갖추고 기초, 색조, 남성용, 헤어, 바디, 향수, 기능성 화장품, 유아용 등 모든 화장품 연구개발 및 제조, 수출입, 판매 등이 가능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또한 최근 더욱 까다로워지고 있는 중국의 화장품 관련 제도 속에서 중국 내 화장품 제조허가 및 위생허가를 갖추고 있으며, 화장품 ODM·OEM 생산 등 뛰어난 품질의 한국 화장품을 적기에 생산, 중국시장에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다.

여기에 올 3월 인수 이후 노후한 설비와 시설을 리모델링하고 우수한 기술을 갖춘 한국의 R&D 및 제조 회사와 합자를 통한 일체적 협력관계를 구축해 개발과 생산에 필요한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중국에서 15년 간 화장품 전문 기업으로서 중국내 화장품 제조와 위생허가를 받아 놓은 한국 독자 회사인 중국 로제화장품은 중국에서의 풍부한 사업 경험과 중국 화장품 관련 법규에 대한 이해는 물론 원부자재, 텔레비전 홈쇼핑, 인터넷 쇼핑 등 유통을 비롯한 중국 내 화장품산업에 관한 모든 것에 노하우를 갖추고 있다.

연구-원료-생산 유기적 시스템 가동
아이내추럴은 한국과 동일한 수준의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실험실, 제조설비, 창고 등을 보유하고 있는 중국 로제화장품 유한공사를 비롯해 원료사인 스타켐, 연구·개발사인 아이내추럴 세 개 법인의 유기적인 활동을 통해 고객사에게 발 빠른 기술을 적용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아이내추럴은 벤처기업과 이노비즈 인증을 받았고 신설될 ISO GMP 인증을 준비하며 자체 브랜드를 비롯해 축적된 기술을 이용한 OEM·ODM을 통해 높은 품질의 제품을 공급할 수 있는 모든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앞으로도 아이내추럴은 깨끗한 자연성분을 가장 신선한 상태로 유지시키기 위해 위생적 생산 시스템과 현대적 자동화 공정을 갖춘 화장품 연구개발, 생산 전문 기업으로 성장하며 그간 확보한 특허자산과 우수한 연구 인력을 바탕으로 앞으로 지속적으로 피부가 찾는 자연을 닮은 제품 개발에 매진해 나갈 계획이다.

www.inaturalcos.com

www.roseecn.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