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희망을 말한다] 나드리화장품
[2011년 희망을 말한다] 나드리화장품
  • 조성미 shine@jangup.com
  • 승인 2011.01.06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 성장동력 기반 구축에 최선

브랜드 파워&영업 네트워크&고객접점 마케팅 강화
나드리화장품은 2011년 홈쇼핑 및 신유통 부분에 중점을 두어 히트상품을 육성하고 뉴 비즈 모델을 통한 BS 사업을 전개해 새로운 성장동력의 기반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또한 2010년 중국 상해법인 설립 등 해외시장으로의 진출의지를 2011년에도 이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능동적인 마케팅을 펼쳐나간다는 방침이다.

특히 점차 복잡해지는 경쟁체제에서 선택과 집중을 통한 브랜드 강화와 영업 네트워크를 새롭게 수립할 계획이다. 구색맞춤이 아닌 실질적인 수익위주의 사업을 전개해 나간다는 목표 아래 고객접점의 마케팅을 중심으로 마케팅을 펼쳐 나간다는 복안이다.

각 유통별로는 브랜드를 정리하고 새로운 수익모델을 창출할 것이다. 먼저 시판은 위축되고 있는 시장환경에서 수익성 개선을 위해 역량을 집중한 히트상품을 육성하고 비즈니스 모델을 재정립해 거래선과의 관계 강화에 중점을 둘 예정이다. 이를 위해 전산시스템 등을 보완해 영업점 및 주문관리 등 신속한 네트워크를 정립할 계획이다.

직판은 메가브랜드를 육성하는데 초점을 맞춰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고객초청행사 및 해외연수 등 소비자와 고객 모두를 지원하는 프로모션을 마련해 진행할 것이다. 또한 현재 지점들 가운데 성공모델을 육성해 조직을 강화하고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그 외 홈쇼핑, BS등 새로운 신성장 동력의 기반을 만들기 위한 브랜드 론칭, 온라인 등 기반시설을 위한 구축작업이 시작돼 새해에는 본격적인 홍보와 이벤트를 펼쳐나갈 계획이다. 

해외사업은 기존 미서부, 극동러시아, 베트남, 터키, 그리스 등 진출국가에 대한 시장조사를 다시 한 번 철저하게 진행해 정밀진단과 함께 시장에 대한 중장기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위해 본사, 마케팅, 영업 커뮤니케이션 강화를 위한 홈페이지 업데이트 및 웹기반 네트워크망을 구성하기 위해 준비 중이다. 

2010년 상해법인 설립 이후 하나로 통합된 중국시장은 대리상 대상의 교육을 한층 강화했고 현재 이를 통한 매출이 점차 확대되고 있는 상황에 맞추어 교육센터를 설립해 현지 정서에 맞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본사와 긴밀한 네트워크를 통해 협력관계를 유지할 예정이다.

www.thenadre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