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희망을 말한다] 위미인터내셔날
[2011년 희망을 말한다] 위미인터내셔날
  • 조성미 shine@jangup.com
  • 승인 2011.01.03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니스 다각화 통해 성장경영

5대 전략 추진…프랜차이즈 구축&국제경쟁력 확보
인류의 건강과 환경을 생각하는 기업 위미인터내셔날(주)(대표이사 배선미)은 론칭 2년 남짓 만에 네일 업계 트렌드를 리드하는 것은 물론 독립된 네일 기술 연구소 체계도입, 네일 산업 경쟁력 강화 등을 실행함으로서 프로페셔널 네일 브랜드로서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둔 한 해였다.

2011년에는 비즈니스 다각화를 통한 성장경영 정책을 기반으로 반디의 친환경 프로페셔널 브랜드 이미지 강화와 시장 영업력 강화, 파워 프로덕트 육성, 고객 로열티 강화, 뉴 비즈니스 전개 등 크게 5가지 전략을 목표로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자원․환경 위기의 시대를 맞아 ‘환경’이 미래 국가 경쟁력의 핵심 키워드로 본격 대두되면서 친환경 브랜드에 대한 관심이 급속도로 높아지고 있다. 자연에서 얻어지는 물질을 연구해 제품으로 개발한 친환경 프로페셔널 브랜드 반디(BANDI) 역시 사회적인 트렌드에 발맞추어 나가기 위해 2011년도에는 단순 제품 개발에 그칠 것이 아니라, 친환경 캠페인 전개를 통해 국내 친환경 네일 트렌드를 적극 주도해 나갈 계획이다.

그 밖에 안전성이 강화된 친환경 제품 개발을 꾸준하면서도 프로페셔널함이 느껴지는 다양한 디자인과 고급화된 소재를 적용시켜, 에코 네일 브랜드로서 국내는 물론 세계적으로 업계 선두주자가 되어나갈 계획이다.

네일 시장은 매년 10%이상 성장하고 있지만 브랜드들의 유사한 정책과 정체되어 있는 마케팅으로 활성화가 되지 않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네일 시장 활성화를 위한 해답으로 위미인터내셔날은 체계적인 살롱 정책 지원으로 신개념 영업 정책을 제시하고자 한다.

특히 반디는 전국 네일 살롱주를 대상으로 자체적인 설문 조사를 진행하여 정확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면밀히 분석하고, 살롱주 니즈에 맞는 밀착형 영업을 실시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소비성 있는 프로모션을 강화하고 제품 판매 위주의 세미나가 아닌 전문 기술을 공유할 수 있는 세미나 등을 마련해 전문지식 및 세일즈 포인트 교육 활성화로 고객 서비스를 강화할 계획이다.

2011년 반디는 소비자 니즈를 최우선으로 하는 전략적인 브랜드 가치를 목표로 두고, 고객과 살롱주들이 원하는 제품 개발을 진행해나갈 계획이다. 이 같은 계획은 파워 프로덕트를 통한 안정적인 수익기반 확보 및 브랜드 가치 창출로 이어가기 위한 첫걸음이며 프로페셔널한 네일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굳히기 위한 전략이다.

또한 기존 네일 브랜드에서는 개발하지 못했던 새로운 포뮬러의 제품을 개발하는 것은 물론 스파, 프로페셔널 네일 툴까지 개발해 전체 네일 시장의 점유율을 점차 넓힌다는 계획이다.

일반적으로 불황기가 되면 많은 업체들은 판매촉진을 위한 세일즈 프로모션보다는 장기적인브랜드 로열티를 높일 수 있는 마케팅 전략에 집중하고 있다. 당장의 수익을 위해 무분별한 가격 인하로 브랜드 이미지를 손상시키기 보다는 오히려 과감한 투자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브랜드 고급화를 어필한다는 전략이다.

2011년 반디 역시 고객 중심 마케팅을 통한 반디 마니아 구축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특히 하반기에는 살롱주 개개인과 소통할 수 있는 소규모 세미나를 수시로 개최해 선진 네일 기술을 보급하는 것은 물론 살롱주에게 꼭 필요한 세일즈 포인트를 교육할 계획이다. 이 같은 전략은 단순히 제품만을 개발 생산하는 브랜드가 아닌 프로페셔널 브랜드서 고객에 대한 만족도를 이끌어내기 위함이다.

반디는 지난해 전국 지사 구축을 기반으로 다각화된 유통 채널을 마련함으로써 매출 상승의 기틀을 마련했다. 이어 하반기에는 반디 아카데미R&D센터를 통해 우수한 네일 인재를 키워 세계 뷰티 트렌드 선도를 위한 발판을 마련, 업계 우위 경쟁력을 확립시켜나가는 해였다.

올해 반디는 크게 두 가지 뉴비즈니스를 시도해나갈 계획이다. 첫 번째는 다각화된 유통과 우수한 인적 네트워크를 활용해 시스템화된 프랜차이즈 사업을 구축해나갈 계획이다.

두 번째는 세계 시장의 판로 개척과 동시에 글로벌 경쟁력 확립에 힘쓸 계획이다. 글로벌 사업 확장의 기틀을 마련하기 위해 반디는 지난해보다 해외 유수의 전시회에 참가할 예정이며, 전시회 참가를 필두로 해외 시장 개척에 나서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높여 나갈 것이다. 특히 프로페셔널 제품의 경우, 그 동안 수입 브랜드에 의존해오던 국내 네일 시장에서 반디 브랜드의 글로벌화를 통해 오히려 역으로 해외 시장에 수출하게 되는 계기를 마련하게 될 것이다.

www.bandin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