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희망을 말한다] 아모레퍼시픽
[2011년 희망을 말한다] 아모레퍼시픽
  • 김승수 sngskim@jangup.com
  • 승인 2011.01.21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장시장 찾기’ 집중 --- 글로벌 역량 제고

 
 

아시아 시장에서 실행력, 고객소통, 지속가능경영 강화

(주)아모레퍼시픽(대표이사 서경배)은 ‘성장시장(Growth Market) 찾기’를 2011년 경영방침으로 정하고, 세부실행 전략으로 ‘아시아 시장에서의 실행력 강화’, ‘고객 소통 강화’, ‘지속가능경영’을 세부 실행전략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이와 같은 경영방침 및 세부 실행전략을 통해 아모레퍼시픽은 올해에도 아시아 미(美)의 정수를 세계에 전파한다는 기업 소명인 ‘아시안 뷰티 크리에이터(Asian Beauty Creator)’ 실현을 위해 국내 시장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의 실행력을 제고하고 글로벌 기업 역량을 내재화함으로써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끌어낼 계획이다.

세부 실행전략인 아시아 시장에서의 실행력 강화를 실천하기 위해 우선 중국 사업 확장과 글로벌 거점 도시 공략에 힘을 집중할 계획이다. 아모레퍼시픽은 지난해 방문판매 사업 허가를 획득하고 설화수 브랜드 론칭을 확정했던바, 이런 중국 사업의 호재로 인해 올 한해 아시아시장에서 또 한번의 괄목할 만한 성장이 예상된다. 이 외에도 전 세계 주요 지역별 거점도시를 발굴해 이를 축으로 글로벌 사업 실행력을 제고해 나갈 방침이다.

아울러 지난해 9월 오픈한 기술연구원 제2 연구동 미지움을 통해 아시안 뷰티 발굴 및 연구 역량을 강화함과 동시에 올해 하반기 준공 예정인 오산SCM(생산물류)기지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 최적화된 생산공급 체계를 마련할 계획이다.

글로벌 시장에서의 기회에 전략적이고 민첩하게 대응하기 위해 본사와 현지법인 간의 협업체제를 강화함과 동시에 글로벌 인재 육성 및 글로벌 인프라 구축을 강화하고자 한다.

또 고객 소통을 강화, 글로벌 고객 니즈를 반영한 R&D를 강화하며,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추구하는 영업 전략을 전개할 방침이다. 

아모레퍼시픽은 글로벌 고객 인사이트를 발굴하고 고객관리(CEM) 플랫폼을 구축하는 등 고객과의 소통에 심혈을 기울일 계획이다. 아시아 고객들과의 소통을 통한 R&D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으로, 중국을 중심으로 아시아 고객의 피부를 연구하고 관련 상품을 개발하며, 품질과 디자인 역시 아시아 고객들과의 소통을 통해 그 수준을 높일 계획이다.

영업 및 마케팅 부문에서는 고객에 초점을 맞춘 영업력 강화·향상 프로그램인 SSEP(Sales Stimulation & Enhancement Program)을 체계화하고 고도화하여 실행력을 더욱 높일 것이다.

특히, 시판부문의 경우 아리따움 이용 고객의 생활 주기 동선 및 쇼핑 행태를 과학적으로 분석하여 고객의 경험 중심으로 공간 디자인, 브랜드 라인업, 1:1 맞춤 뷰티 솔루션 등을 적용 개선하고, ‘고객과 소통하는 뷰티 공간’으로서의 정체성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아울러 고객 맞춤형 카운슬링 제공 및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고객 충성도 향상과 더불어 방문판매경로 최강자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고자 한다.

유통 혁신을 이끌고, 신규 경로 및 틈새 경로 발굴에도 역량을 기울일 예정이다. 기존 경로에서는 고객과의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한 활동을 전개함과 동시에 미래에 부상할 새로운 유통 경로를 끊임없이 예측하고, 사전 대응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올해는 또 지속가능경영을 보다 가시화하기 위한 노력도 강화할 계획이다.

- 그린 경영의 확산 및 기업시민으로서 사회 동반 성장 추구 

아모레퍼시픽은 지난해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2010/11’ 평가에서 국내 뷰티헬스 업계 최초로 ‘DJSI World’에 편입됨과 동시에 지역 지수인 ‘DJSI Asia/Pacific’, 국가 지수인 ‘DJSI Korea’ 등 세 영역에 모두 선정된 바 있다. 특히, 화장품과 생활용품 기업으로 구성된 개인용품(Personal Products) 분야에서 월드 리더로 선정되어 뷰티 헬스 분야에서 떠오르는 리더로서의 이미지를 전 세계에 각인시켰다.

2011년에도 아모레퍼시픽은 지속가능상품 및 그린테크놀로지 개발, 그린경영 강화를 통해 지속가능경영을 보다 가시화할 방침이다. 특히, 생산부터 판매, 폐기 등에 이르기까지 제품 전 단계에서 온실가스 감축 활동을 강화해 글로벌 그린 경영을 확산해 나갈 것이며, 협력사와의 동반 성장 실현 및 가족 친화경영, CSR 활동 등을 통해 협력사 및 임직원이 모두 함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세상을 아름답게 가꾸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corp.amorepacifi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