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크&오렌지&코랄, 올 봄 트렌드 컬러 활용법
핑크&오렌지&코랄, 올 봄 트렌드 컬러 활용법
  • 조성미 shine@jangup.com
  • 승인 2011.03.02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많은 컬러 사용 금물…장점 부각시키는 부위 및 컬러 선택 중요

2011년 봄을 맞아 많은 화장품 브랜드들이 내놓은 메이크업 룩이 여심을 흔들고 있다. 코랄, 핑크, 오렌지 등 알록달록 비비드한 팝 컬러부터 꽃잎처럼 흩날리는 파스텔 톤 컬러는 많은 여성들의 얼굴에 화사함을 더하기에 충분하다.
 

특히 이렇게 다양한 컬러들은 한 가지 제품으로만 만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립스틱, 아이섀도, 블러셔, 립글로스 등 다양한 제품을 통해 쉽게 접할 수 있다. 그런 만큼 각각의 컬러를 알맞게 잘 사용하는 것이 올 봄 메이크업에서 가장 중요하다.

독일 판매 1위 브랜드 아르데코 상품기획팀 김윤진 팀장은 “다양한 컬러 메이크업이 쏟아지고 있지만 정작 무엇을 어떻게 사용해야 할지 모르는 여성들이 많다”면서 “수많은 컬러를 한꺼번에 사용하지 말고, 핑크빛 립, 컬러풀한 아이섀도, 코랄빛 페이스 등 자신의 장점을 부각시킬 수 있는 한 부분을 선택한 후 여기에 맞는 컬러를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핑크빛’ 립 메이크업으로 여성스럽게

핑크 립스틱을 멋지게 소화하고 싶다면 완벽한 베이스 메이크업이 필수다. 하얗고 깨끗한 도화지에 칠한 물감이 더 선명해 보이듯 환한 피부에 바른 핑크 립스틱이 훨씬 더 예뻐 보이기 때문이다. 보정력은 물론 커버력이 뛰어난 베이스 제품을 사용해 피부톤을 보정하는 것이 첫 번째 순서다. 그런 다음 옅은 펄 베이지 컬러의 아이섀도를 아이홀과 눈 앞머리에 은은하게 펴 바르고 블러셔로 혈색을 더한 후 입술에 핑크 컬러 립스틱을 깔끔하게 발라주면 된다. 립스틱이 다소 부담스럽다면 투명한 핑크빛 컬러의 립글로스를 바르는 것도 좋다.


 

아르데코 S/S 컬렉션 ‘퍼펙트 컬러 립스틱’ 핑크 씨슬 컬러는 화사하고 경쾌한 엉겅퀴 꽃을 담은 핑크 컬러로 한 번의 터치로도 균일하게 발리며, 입술을 촉촉하게 케어해 주는 보습 및 영양 성분이 입술을 건강하게 지켜준다.


 

바비브라운이 올 봄 선보인 ‘리치 립 칼라 SPF12’ 비키니 핑크 컬러는 딸기 우유처럼 부드러우면서도 자연스러움을 더해준다. 투명한 립스틱 베이스 성분을 사용해 립 컬러가 눈에 보이는 그대로 발색되는 것이 특징이다.

‘오렌지빛’ 아이 메이크업으로 상큼 발랄하게

싱싱하고 생동감 넘치는 오렌지 컬러는 올 봄 절대 놓쳐서는 안 될 트렌드 컬러다. 하지만 무턱대고 발랐다가는 실수하기 쉬운 컬러이기 때문에 자신의 피부 톤에 맞는 명도와 채도를 찾는 것이 관건이다. 오렌지 컬러의 아이섀도와 은은한 베이지 또는 옐로우 컬러의 아이섀도를 준비한 후, 두 가지 색을 혼합해가며 직접 테스트 해보는 것이 좋다. 자신에게 맞는 컬러를 선택한 다음 쌍꺼풀 라인을 따라 살짝 터치하듯 발라준다. 아이 언더라인 점막에 화이트 컬러 펜슬을 사용해 그려주고, 누드톤의 립스틱으로 마무리 해주면 된다.
 

아르데코 S/S 컬렉션 ‘아이섀도 펄’ 쉬머리 오리엔트 컬러는 따사로운 봄날의 햇살을 담은 은은한 코랄 컬러 아이섀도다. 은은하게 반짝이는 펄감이 아름다운 눈매를 표현하는데 도움을 주며 발색력, 밀착력, 지속력이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헤라 S/S 컬렉션 ‘로맨틱 센트 아이섀도’는 오렌지 블라썸, 프리지아, 로즈, 딥 라벤더 등 파스텔 톤의 다양한 컬러가 담겨있어 오렌지 컬러를 활용한 화사한 아이 메이크업을 도와준다.


 

‘코랄빛’ 치크 메이크업으로 수줍은 듯 달콤하게

올 봄에도 코랄 컬러의 유행은 계속되고 있어 여성들의 ‘잇’ 컬러 아이템으로도 손색이 없다. 코랄 컬러를 볼에 자연스럽게 블렌딩 해주면 생기 있는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어 더욱 유용하다. 우선 골드 펄이 함유된 아이섀도를 활용해 아이 메이크업을 완성한 후 양 볼에 코랄 컬러 블러셔를 넓게 펴 발라주면 된다. 귀 아래부터 턱까지 구레나룻 부분과 턱 라인을 감싸듯 가볍게 쉐이딩을 넣어 마무리 해준다. 이 때 두툼한 브러시로 손목에 힘을 빼고 가볍게 쓸어내듯 발라야 경계가 지지 않고 자연스럽게 바를 수 있다.


 

아르데코 S/S 컬렉션 ‘블러셔’ 라이트 코랄 컬러는 피부 고유의 톤과 어우러져 생기 넘치고 매력적인 피부로 표현해 준다. 사용감이 부드럽고 섬세하여 피부에 편안하게 발색된다.


 

맥의 신제품 ‘원더우먼 파우더 블러쉬’는 코랄과 핑크 등 두 가지 쉐이드가 함께 들어있는 제품으로 우수한 발색력과 밀착력을 선사한다. 적은 양으로도 피부에 자연스러운 혈색을 표현해 준다.


 

www.artdecokore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