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첫 메이크업 자격 검증시험 실시
2011년 첫 메이크업 자격 검증시험 실시
  • 조성미 shine@jangup.com
  • 승인 2011.03.29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세희 씨(한국메이크업협회장) 3월26일 오후 2시 메이크업 자격 검증시험(필기)을 서울문화센터(답십리 소재), 부산, 광주 및 올 해 창단된 충주지부(지부장 구본옥) 등 전국 8개 도시에서 실시했다.

전문 메이크업 아티스트를 양성하고 발굴하기 위해 매년 4회씩 실시하고 있는 한국메이크업협회 주관 메이크업 자격 검증시험은 1, 2, 3급을 전국 동시에 실시된다. 본 시험은 메이크업분야의 체계적인 자격제도를 도입, 메이크업 인들의 숙련된 기술 및 예술성을 함유한 전문성과 감독·지도 및 현장 훈련 등의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관리능력을 함양하기 위해 마련 된 자격검증시험이다.


메이크업 자격 검증시험은 △3급 자격요건은 관련기관 수료자, 2급 자격요건은 메이크업전문가 3급 자격증 취득 후 1년 경과자 △3급 필기과목은 피부, 화장품학, 메이크업역사, 색채학, 메이크업테크닉 등이고, 2급 필기과목은 3급의 과목을 기초로 영상 메이크업, 조명, 캐릭터 메이크업, 아트 메이크업, 코디네이션 등 5과목이 추가됐다.


또한 한국메이크업협회는 자격 검증시험을 통해 협회와 메이크업 아티스트간의 정보 공유 및 교류를 활성화를 시키고 사후 프로그램 개발 등 이를 바탕으로 전문화, 세분화 되어 가는 현대사회에서 유럽이나, 미국과 같이 메이크업시험도 국가에서 인정하는 시험이 될 수 있도록 공정성, 투명성을 가지고 진행하고 있다.


이번 자격 검증시험 합격자 발표는 4월2일 협회 홈페이지(www.kmakeup.co.kr)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며 합격자에 한해서 실시되는 실기시험은 4월23일(토)에 실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