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화피앤씨 석창현 공장장/연구소장
세화피앤씨 석창현 공장장/연구소장
  • 최지흥 jh961043405@gmail.com
  • 승인 2011.07.12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성분, 에페드라닌K로 정부 지원 획득

지난해 홈쇼핑에서 샴푸형 염색제 ‘라체나 이지 스피디 헤어칼라’가 큰 인기를 누리면서 화제가 되었던 세화피앤씨가 최근 중소기업청이 주관하는 중소기업 기술혁신개발 사업의 미래선도과제에 선정되어 또 한 번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광노화 억제물질인 에페드라닌K를 함유한 레저용 화장품 개발’ 과제에 대한 선행 연구의 우수성이 높이 평가되어 정부로부터 2년간 5억6000만원의 지원을 확보한 것.
 

이에 따라 세화피앤씨는 2012년 코스닥 상장의 꿈에 한발 더 다가가게 되었으며 지난해 50% 매출 신장에 이어 올해 역시 50% 이상의 매출 신장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세화피앤씨 석창현 연구소장에 따르면 에페드라닌K는 세포활성 및 임상 연구를 이용한 미백 및 피부노화의 효능효과를 검증 받은 성분으로 탁월한 미백 효과와 광노화 억제 기능이 매우 뛰어나다.
 

특히 에페드라닌K는 한약재에 쓰이는 마황근에서 추출한 것으로 대량 생산이 가능하고 다양한 제품에 적용이 가능해 앞으로 큰 사업성을 갖고 있는 것이 강점이다.
 

석 소장은 이번 정부 지원을 통해 연구를 진행, 에페드라닌K의 추출방법 및 분리과정 연구, 유도체 연구를 통하여 원료를 확보하고 대량생산 시스템을 구축해 헤어 제품은 물론, 스킨케어, 자외선차단제 등 다양한 제품으로 상용화할 방침이다.
 

또한 그동안 헤어 제품 개발, 생산, 판매와 OEMㆍODM에 머물렀던 사업 영역을 원료 분야까지 확대해 국내와 해외에 원료를 공급할 수 있는 신사업 구축도 검토할 예정이다.
 

석 소장은 “이번 정부지원 사업 획득은 당사가 그동안 쌓아 온 기술력을 증명한 성과이자 당사의 2012년 상장 추진의 시너지가 될 것”이라면서 “이번 연구 성과를 당사의 최대 강점인 염색제 등 두피 모발 제품을 중심으로 다양한 제품에 접목한다면 지난해 이상의 성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또 “최근 당사는 고품질력의 중성 염모제와 헤어 제품에 푸드 개념을 결합한 헤어푸드 제품, 탈모개선 헤어 토닉, 커피팩 시리즈 등 차별화된 제품들을 준비 중”이라면서 “오랜 전통과 노하우를 통해 그동안 보지 못했던 차별화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세화피앤씨는 최근 OEM 문의가 크게 증가하고 신사업 구축도 가속화됨에 따라 2층 규모의 기존 공장과 연구소를 5층으로 증축할 예정이다. 오는 9월 준공에 들어가 하반기에 완공할 예정이며, 생산설비도 확충해 헤어 제품 기준 연간 2000만개 생산량을 확보할 방침이다.    
 

최지흥 기자 jh9610434@jangup.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