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회복프로젝트’ 발동, 홈스파로 탄력 되찾자!
‘피부회복프로젝트’ 발동, 홈스파로 탄력 되찾자!
  • 최지흥 jh961043405@gmail.com
  • 승인 2011.09.02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에서 손쉽게 할 수 있는 홈스파 소개


휴가철이 끝나고 강한 자외선과 에어컨 바람에 지친 피부를 위한 ‘피부회복프로젝트’를 발동할 때가 왔다. 바캉스와 뒤죽박죽 날씨로 누적된 피로, 선번으로 붉어진 피부, 거칠어진 피부결을 확인하면 곧바로 수십만원에서 수백만원대의 에스테틱 티켓을 끊고 싶어지기 마련이다. 하지만 바캉스비용으로 써버린 카드값을 생각하면 언감생심이다.

 

하지만 희망은 어디에나 있는법! 고급 스파나 전문 에스테틱에 가지 않더라도 간편하고 손쉽게 집에서 즐길 수 있는 홈스파 방법을 몇 가지 소개해 본다.
 

바디 전용 입욕 솔트 사용
 

바쓰 쏠트를 사용해 본 사람은 그 간질간질한 느낌과 릴렉스한 사용감을 잊을 수 없다고 한다. 욕조에 풀어서 사용하는 입욕용 바쓰 쏠트, 스크럽 쏠트, 풋(Foot) 쏠트 등, 다양한 바디솔트가 스파나 에스테틱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이는 붓고 지친 다리는 물론 긴장한 근육도 이완시켜주는 효과가 있다.

 

특히 입욕용 바쓰 솔트는 체온보다 약간 높은 온도의 물에 적정량을 풀어서 사용한다. 입용용 바쓰 쏠트를 사용하여 홈스파를 하면 모세혈관을 자극해 막혔던 땀구멍이 활짝 열려 피부의 노폐물을 배출은 물론 신진대사를 촉진, 혈액순환을 도와 안색도 맑아지고 심신의 안정을 준다.

 

더 바디샵(THE BODY SHOP) 스파 위즈덤 재팬 유주 앤 그린 티 배이딩 솔트 (SPA WISDOM JAPAN YUZU AND GREEN TEA BATHING SALTS)
 

-> 그린티, 유자, 애프리캇 추출믈이 피부를 부드럽고 촉촉하게 가꾸어주며 알로에 베라가 피부 진정과 보습을 돕는 베쓰 쏠트.


헤드스파
 

두통이 있을 때 두피마사지나 헤어스파를 받으면 머릿속까지 개운해진다. 혈액순환을 도와주기 때문이다. 또한 매끄럽고 탐스러운 모발을 위해서는 청결한 두피관리와 함께 별도로 모발에 충분한 영양을 흡수시키는 과정이 필요하다. 샤워 후 영양제품을 모발에 바른 뒤 스팀타올을 해주면 영양흡수가 한결 배가 된다.
 

 

로레알(L’OREAL) 헤어스파 뉴리싱크림(Hair Spa Nourishing Creambath)


 

-> 모발 깊숙이 스며들어 건조하고 손상된 모발을 건강하고 탄력 있는 모발로 가꾸어 주는 헤어스파 크림.
 

 

스페셜 페이스 케어
 

아직까지도 대중 목욕탕을 가면 여성들이 가장 많이 하는 마사지는 바로 우유마사지. 상한 우유가 각질제거에 도움이 된다고 냄새를 참으며 마사지하지 말고 깔끔하고 손쉽게 사용이 가능한 마스크팩을 사용해보자. 반신욕이나 샤워 후 모공이 열려 있는 상태에서 각질제거나 팩, 또는 마사지를 하면 효과도 높고 안색도 맑아진다.
 

 

밀크테라피 버블마스크(Milktherapy Milk Bubble Mask)
 

 

-> 따로 거품을 낼 필요 없는 무스 타입 마스크 제품으로, 미세한 거품이 피부에 작용하여 각질 및 노폐물을 말끔하게 제거한다. 버블 마스크에는 200ml 우유 1만 5천개 분량의 나이아신아마이드(비타민B3)를 함유하고 있어 맑고 투명한 우유빛 피부를 만들어준다. 밀크테라피의 버블마스크는 각질제거, 피지제거, 보습, 안색정화, 탄력, 영양 등 7가지 기능을 고루 갖춘 스페셜 마스크팩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