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도 몸도 ‘꿀 피부’
얼굴도 몸도 ‘꿀 피부’
  • 최지흥 jh961043405@gmail.com
  • 승인 2011.11.02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디케어까지 신경 써야 진짜 몸짱

갑자기 초겨울 날씨가 시작되며 찾아온 큰 일교차와 찬바람 탓에 어린이는 물론 대다수의 성인들마저 피부건조로 인한 관련 질환을 호소하고 있다. 피부가 수분을 잃게 되면 가려움증을 유발하고 아토피 피부염을 심화시키며 생활에 많은 불편을 끼친다. 또한 기상이변으로 겨울이 길어져 자칫하면 내년 봄까지 약 6개월간 건조함으로 인한 피부 질환에 시달려야 하므로 지금부터라도 바디케어에 신경 써야 한다.

 

반드시 각질부터 제거, 물기 있을 때는 보습부여
바디케어를 시작할 때 첫 번째 단계가 각질 관리다. 피부 각질이 쌓이면 수분과 영양의 침투를 막기 때문에 반드시 각질을 제거해준다. 이때, 흔히 사용하는 때 타월은 자칫하면 피부에 필요한 보호막까지 모두 제거하므로 바디 전용 스크럽제품을 사용한다.

 

각질을 제거한 후에는 물기가 다 마르기 전, 보습제를 발라주어 피부를 진정시키고 샤워도중 유실된 수분을 공급해야 한다. 바디 피부는 얼굴에 비해 피부 층이 두껍기 때문에 마사지하듯 여러 번에 걸쳐 바르는 것이 흡수력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이다. 최근 출시되는 바디 전용 보습 제품들은 다양한 성분을 내세우고 있지만 특히 아토피나 민감성 피부일 경우, 자극이 적은 천연성분 제품을 사용해야 한다. 
 

   
 
뉴질랜드 천연 화장품 브랜드 '콤비타 리플레니싱 바디 로션(Replenishing Body Lotion)'은 UMF 마누카꿀에서 추출한 허니-엑스에이(HUNI®XA)와 하이루론산 나트륨 등을 함유하여 보습력이 뛰어나다. 또한 함께 함유된 천연허브 추출물과 오일은 순하게 작용하며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 피부를 건강하고 부드럽게 유지시킨다. 허니-엑스에이는 보습력뿐만 아니라 피부 콜라겐을 강화시키므로 바디피부 탄력과 재생능력 향상에도 도움을 준다.

 

더불어, 건조한 기후는 튼살을 발생시키는데 튼살은 한 번 발생하면 치료가 어렵기 때문에 진행이 시작될 때부터 세심하게 관리한다. 프리미엄 스킨케어 브랜드 쏭레브의 '익스펙테이션 바디 타이트닝 크림(Expectation Body Tightening Cream)'은 시어버터와 머스켓 로즈 오일 성분을 함유하여 끈적임없이 산뜻하게 흡수되므로 튼살 예방 및 개선에 효과적이다. 
 

건조함을 유난히 많이 느낀다면 바디 오일을 병행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 바디로션과 오일을 2대1 비율로 섞어 사용하면 보습력은 물론 제품을 바를 때 느끼는 롤링감이 향상된다. 쏭레브의 '익스펙테이션 바디 마사지 오일(Expectation Body Massage Oil)'은 마카다미아씨 오일, 아르간트리커넬오일 등을 함유하여 외부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생기 있게 가꿔준다.
 

꿈치케어~
팔꿈치, 발뒤꿈치처럼 물리적으로 외부의 자극을 받기 쉬운 관절 부위는 피지선이 적기 때문에 쉽게 거칠어지고 각질이 생긴다. 때문에 강한 자극을 가해 각질 및 굳은살을 제거하려 시도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피부를 손상시키는 지름길이다.
 

‘꿈치 케어’도 각질관리가 중요한데, 스팀타올이나 미지근한 물로 해당 부위를 불린 뒤 전용 스크럽제, 버퍼 등을 이용하면 피부자극을 최소화할 수 있다. 그리고 취침 전 해당 부위에 크림을 바른 후 비닐 랩으로 감싸주면 흡수력이 높아져 집중 케어가 가능하다. 아비노의 '인텐스 릴리프 풋 크림'은 오트밀과 시어버터 성분으로 건조하고 거칠어진 발을 매끈하게 관리한다.

 

뉴질랜드 천연 화장품 브랜드 콤비타의 정혜원 브랜드 매니저는 “초겨울에는 피부 건조로 인한 관련 질환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급격히 증가하는데 꾸준한 바디케어가 예방책이 될 수 있다”며 “특히 민감성, 아토피성 피부를 가졌다면 저자극, 천연 성분 제품으로 피부를 진정시키고 재생력을 길러줘야 한다”고 전했다. 
 

* 도움말: 콤비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