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택 인천전문학교 학장
김진택 인천전문학교 학장
  • 김진희 기자 jini@jangup.com
  • 승인 2011.11.16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체 맞춤형 뷰티학과 특별학부 신설

▲김진택 인천전문학교 학장.
사회적으로 대학 졸업자 취업난이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인천전문학교가 입학과 동시에 취업이 보장되는 뷰티학과 특별학부를 신설했다.

취업 전문 학사 과정을 특화 시킨 신교육 콘텐츠를 개발하여 산학협약을 맺은 업체에서 현장 실습을 하면서 학교 수업으로 학위 및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김진택 인천전문학교 학장은 “대학 졸업자의 실업률이 심각한 사회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인천전문학교는 인천대학교와 MOU를 체결하여 특성화 전문대학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산업체 맞춤형 특별학부를 통해 학생 자력으로 실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형식적인 학벌의식 타파 및 사회문제 치유에 목적이 있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준오헤어, 리안헤어, 박준뷰티랩 등 국내 유명 헤어 살롱과 전문 인력 양성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산학협약을 체결하여 학생들이 기술과 마케팅 및 경영기법을 습득할 수 있다.

김 학장은 “세계적인 뷰티 전문가 양성을 위해 영국 버밍험대학교와 학점인정 및 교류협정을 체결했으며, 향후 명품 뷰티 사관학교로 자리 매김 할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천전문학교는 일반학부로 헤어디자인과, 메이크업아티스트학과, 피부미용학과, 스타일리스트학과 전공의 뷰티예술학부가 개설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