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코스모프로프 특집] 셀랩
[홍콩코스모프로프 특집] 셀랩
  • 최지흥 기자 jh9610434@jangup.com
  • 승인 2011.11.28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년 축적된 R&D 노하우 홍콩에서 빛나다"

 
올해 1월 네슈라화장품이 법인을 분리하며 탄생한 OEMㆍODM 전문기업 (주)셀랩(대표이사 박순옥)이 25년간 축척된 R&D 노하우를 통해 글로벌 비즈니스에 나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오랜 업계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체계화된 OEM 시스템과 생산 설비 구축으로 국내뿐 아니라 해외시장에서도 큰 성과가 기대되고 있는 것.

11월9일부터 11일까지 홍콩 컨벤션 엑시비션 센터에서 개최된 홍콩코스모프로프에서도 셀랩은 25년 동안 축적된 R&D 노하우를 선보이며 해외 바이어들에게 큰 관심을 모았다.

이번 홍콩코스모프로프에서 셀랩은 기초스킨케어에서 의약외품까지 화장품 사업 분야로서의 다양성 및 특화성을 바탕으로 한 특이 신제형 제품들을 출품해 중화권은 물론 인도, 폴란드, 터키 등 그동안 접점이 없었던 해외 여러 국가의 바이어들과 상담을 진행했다.

특히 셀랩 측은 박람회 종료 후 현장 문의에서 더 나아가 해외 바이어들의 이메일 문의가 줄을 잇고 있으며 직접 본사를 방문한 바이어들도 있다면서 앞으로 해외시장 성장에 큰 기대감을 들어냈다.

 
네슈라화장품의 25년 노하우
셀랩은 올해 창립 25주년을 맞은 네슈라화장품이 1월 법인을 분리하며 설립한 OEMㆍODM 전문기업이다.

셀랩은 2년간의 준비 기간을 걸쳐 설립된 만큼 체계화된 OEM 시스템과 생산 설비를 구축해 영업 전개 후 지속적인 거래사 확대 등을 통해 국내에서는 이미 신생 OEMㆍODM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셀랩은 네슈라화장품의 강점인 코팩과 시트, 헤어는 물론, 스킨케어, 의약외품 등 색조를 제외한 전 화장품 종류를 생산 공급하며 비누와 치약, 세제 등 생활용품까지 영역을 확대하고 있어 단기적인 매출 신장도 예상되고 있다.

셀랩은 현재 평택에 대지 2만6661㎡, 건평 1만3340㎡ 규모의 공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OEM 사업 전개와 함께 제조, 생산설비를 완전자동화시스템으로 구축하고 화장품은 물론 의약외품, 생활용품까지 설비를 확충했다.

이에 따라 셀랩 공장은 연간 3000만개의 기초제품류와 1500만개의 튜브제품류, 2200만개의 헤어 및 바디제품류, 6000만장의 코팩군, 5000만장의 하이드로겔, 5400만장의 시트마스크 등의 생산설비를 구축하게 됐다.

이중 코팩과 하이드로겔, 시트마스크 등의 패치류는 국내 최대 일일 생산량을 자랑하고 있다.

또한 지상 5층까지 수직으로 연결된 유럽형 제조공정과 전자동 설비를 통해 생산량 증대 및 다양한 포장재 데이터베이스 구축이 가능하게 되었으며 30kg부터 3t의 다양한 제조설비를 완비해 대량생산은 물론 다품종 소량생산 시스템까지 구축했다.

기업부설연구소 역시 신소재개발팀과 신제형개발팀, 품질보증팀, 미용연구팀으로 재편하고 인력을 전년대비 20% 이상 확대함으로써 전문성을 향상시켰다.

글로벌 비즈니스를 위해 ISO9001/14001 인증을 획득한 셀랩은 식약청으로부터 CGMP 적합업소 지정을 받기 위해 준비 중이며 내년 상반기까지 지정을 받을 계획이다.

또한 네슈라화장품 설립과 함께 일본 긴밧도화장품과 공동연구와 기술제휴를 체결하고 전문성 있고 창의적인 연구개발 시스템을 구축해 고객 니즈 분석, 신기술 적용, 최적 처방 개발로 맞춤연구에 주력해 왔다.

이러한 신뢰성을 바탕으로 셀랩은 법인 설립과 동시에 국내의 유명 브랜드로부터 제품을 잇달아 수주 받아 생산하고 있으며 유명 피부관리 전문숍인 미플의 경우는 전 제품을 도맡아 생산하고 있다.

최근에는 홈쇼핑 브랜드들의 문의가 늘어나며 팩과 헤어 제품 생산이 늘고 있으며 아시아를 비롯해 미국과 유럽 등의 해외 수출도 점차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홍콩코스모프로프 계기로 해외시장 공략
셀랩의 해외시장에 대한 가능성은 이번 홍콩코스모프로프에서 증명됐다.

피부과학기술을 기반으로 개발된 셀랩의 특이 신제형 제품들은 박람회에 참가한 해외 바이어들에게 큰 관심을 모았으며 하이드로겔마스크 및 마스크 시트, 코팩, BB크림 등은 한류 열풍과 함께 실질적인 상담까지 이루어졌다.

또한 박람회 이후 문의 이메일이 줄을 이었으며 직접 공장을 방문한 해외 바이어들도 있어 셀랩 측은 앞으로 해외시장에 큰 성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이번 홍콩코스모프로프는 예년에 비해 늘어난 참가국과 1만5000여명에 달하는 참관객들로 역대 최대 규모를 자랑해 셀랩의 브랜드 인지도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되었다는 평가다.

이번 성공적인 박람회 참가에 힘입어 셀랩은 앞으로 해외 박람회 참가를 확대해 홍보 활동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셀랩은 2012년 뉴욕 HBA와 홍콩코스모프로프를 비롯해 OEM 업체를 강조할 수 있는 해외 박람회에 적극적으로 참가해 새로운 파트너 발굴에 나설 계획이며 장기적인 전략을 통해 대륙(국가)별 시장조사를 진행, 현지 시장에 적합한 제품 아이템을 연구개발하고 보완하는데 심혈을 기울일 예정이다.

또한 제품의 품질력 향상을 위해 고품질, 고효율, 저비용 생산체계를 최첨단 시스템을 통해 구축하고 생산성 향상은 물론 해외 현지 업체들과의 글로벌 네트워크 형성으로 제품 정보 공유 및 아웃소싱까지 확대해 해외시장을 집중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관련 셀랩 측은 “당사는 한 순간을 바라보지 않고 좀 더 먼 곳을 그리고 좀 더 넓은 곳을 바라보며, 그 꿈을 실현하기 위해 새로운 도전을 지속해 갈 것”이라면서 “25년간 축적된 R&D 노하우와 생산기술을 이번 박람회 같은 새로운 기회와 접목하여 국내에서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최고의 OEMㆍODM 전문회사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노력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www.icellab.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